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새 정부 기대감'에 6월 광고시장 상승세 유지 전망 2017-05-24 09:14:59
것으로 보인다고 24일 밝혔다. KAI는 조사 대상 600대 기업 광고주 중 해당 기간 광고비 지출이 전월보다 늘어날 것이라는 응답이 많으면 100이 넘고, 그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매체별 6월 KAI 지수는 지상파TV 107.8, 케이블TV 108.5, 라디오 98.6, 신문 100.7, 온라인·모바일 124.9로 조사됐다. 업종별로는 컴퓨터 ...
대선후보 선거비용 얼마나 썼나…보전과 절차는 2017-05-10 10:55:35
포함한 홍보·광고비가 절대적으로 많은 비중을 차지한 반면 운영비와 인건비 등을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비용절감을 시도한 것으로 보인다. 유세차량을 놓고 봐도 민주당·한국당·국민의당은 많게는 수백 대까지 동원했지만, 바른정당과 정의당은 각각 17대를 운용하는 데 그쳤다. minaryo@yna.co.kr (끝) <저작권자(c)...
코바코 "5월 광고시장 상승세 유지" 2017-04-11 09:33:42
해당 기간 광고비 지출이 늘어날 것이라는 응답이 많으면 100이 넘고, 그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매체별 KAI 지수를 보면 지상파TV 108.9, 케이블TV 112.1, 라디오 104.3, 신문 107.1, 온라인·모바일 127.0 등이다. 업종별로는 제약 및 의료(163.2), 여행 및 레저(146.2), 수송기기(140.0) 업종의 광고비 집행이 많이...
[스몰스토리] 블리자드키드거나, 린저씨거나 : IP 빈곤 2017-04-10 13:46:58
있다. 유명 ip에 유명 퍼블리셔(서비스를 담당하는 공급사). 거기다 광고비 많이 쓰면 금상첨화.” a씨는 “요즘 모바일게임 유저들을 중 과금에 피로도가 쌓인 사람이 많다"며 “비슷한 양산형 게임이 쏟아지면서 이 같은 현상이 가속화됐다"고 말했다. 천편일률적으로 앞선 성공 공식을 따라 하...
[주요 기사 1차 메모](5일ㆍ수) 2017-04-05 08:00:02
- 삼성ㆍLG전자 작년 광고비 대폭 증가…마케팅 승부수(송고) - 대우조선 수주 따냈지만…속전속결 은행보증에 변화기류(송고) - 여성 벤처기업 3천개 육박…아직은 남성 벤처의 10분의 1(송고) - 경쟁 심화에 '명찰' 바꾸고 각자도생 나선 특급호텔들(송고) - 커피믹스 지고 인스턴트 원두커피 뜬다(송고) -...
"새 정부 경기부양 기대…2분기 광고비 증가할 듯"<코바코> 2017-03-23 11:14:02
분기보다 광고비 지출이 늘릴 것이라고 응답한 숫자가 많으면 100이 넘고, 그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매체별로는 지상파TV 113.6, 케이블TV 117.9, 라디오 106.1, 신문 112.5, 온라인·모바일 135.4다. 모두 100을 넘겨 전분기 대비 경기 호전 기대감을 나타냈다. 기업규모별로는 대형(138.9), 중형(152.6), 소형(129.6)...
코바코 "신형 스마트폰 출시로 4월 광고시장 봄기운" 2017-03-15 09:25:46
4월 기업의 광고비 지출이 3월보다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15일 밝혔다. KAI는 조사 대상 600대 기업 광고주 중 해당 기간 광고비 지출이 늘어날 것이라는 응답이 많으면 100이 넘고, 그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매체별 KAI 지수는 지상파TV 110.0, 케이블TV 115.4, 라디오 103.9, 신문 103.9, 온라인-모바일 133.6으로...
모바일 광고 올해 2조원 돌파 예상...작년 광고비 36.3% 증가 2017-03-07 15:01:49
건 모바일 광고였다. 모바일 광고비는 36.3% 증가하며 1조 7453억원으로 집계됐다. 지상파tv, pc, 신문을 앞질렀다. 동영상 광고가 크게 늘면서 모바일 광고시장이 넓어졌다고 제일기획은 분석했다. 광고비 1위와 5위 매체의 점유율 격차는 매년 줄어들고 있어 경쟁이 심화하고 있다는 분석도 나왔다.지상파tv 광고 시장은...
모바일 광고, 작년 36% 성장…지상파TV 광고 15% 감소 2017-03-07 09:48:54
등 매체 대부분의 광고 수주가 감소하며 2015년 대비 2% 줄어든 1조4천712억 원을 기록했다. 잡지 광고시장도 전년 대비 9.3% 감소한 3천780억 원으로 집계됐다. 모바일 광고시장은 전 매체를 통틀어 가장 높은 성장률(36.3%)을 보이며 1조7천453억 원의 광고비를 기록했다. 모바일 광고의 세부 유형을 보면 동영상 광고를...
모바일 광고, 작년 36% 성장…올해 점유율 1위 오를 듯 2017-03-07 09:30:03
올해에도 20% 이상의 높은 성장세 속에 사상 처음으로 광고비 2조 원을 돌파하며 점유율 1위에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제일기획은 분석했다. <표> 2015~2016년 세부 매체별 광고비 순위(TOP 5) ┌──┬─────────────────┬────────────────┐ │순위│ 2016 │ 201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