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손흥민 vs 뷔' 누가 이길까…"1위 커피 곧 바뀐다" 깜짝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2-29 13:41:49
관계자는 출점 계획과 관련해 “상권 분석과 가맹점의 수익성을 따져 신중하게 출점하고 있다”고 했다. 해외 진출 ‘시동’한국은 아시아 국가 중에서도 커피를 많이 마시는 국가로 꼽힌다. 글로벌 시장조사 업체 유로모니터는 작년 한국인 1명당 400잔이 넘는 커피를 마셨을 것으로 추정했다. 전 세계 평균 연간 커피...
가계소득 2분기째 증가…실질 근로·사업소득 '동반 감소' 2024-02-29 12:00:01
소비지출은 전년보다 2.1% 늘었다. 실질 지출을 항목별로 보면 식료품·비주류음료(-3.4%), 의류·신발(-4.2%), 가정용품·가사서비스(-3.5%) 등은 줄었다. 지난해 고물가를 감안하면 사실상 먹고 입는 필수 지출을 상당 폭 줄였다는 의미다. roc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
'1만원대 와인' 디아블로 '데블스 카나발' 아시아 최초로 한국 출시 2024-02-27 14:42:10
필두로 개인의 취향에 맞추어 술과 음료 등을 섞어 마시는 ‘믹솔로지’ 트렌드도 한국을 아시아 최초 런칭 지역으로 선정하는 데 큰 영향을 미쳤다. ‘디아블로 데블스 카나발’은 얼음, 탄산수 등을 섞어 마시는 것을 권장하며 소비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음을 강조한다. ‘레드’는 붉은 빛의...
'펩시와 함께하는 파티 타임'…잠실 세븐일레븐서 콘셉트 매장 2024-02-27 08:29:21
점 세븐일레븐은 글로벌 음료 브랜드 펩시와 손잡고 서울 잠실의 챌린지스토어점에서 'MZ 파티타임'을 주제로 한 콘셉트 매장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3월 말까지 운영되는 콘셉트 매장은 메인 공간인 파티룸과 밤에도 빛을 내는 야광 입구, 야외 포토존, 캡슐 뽑기 등의 코너로 구성됐다. 세븐일레븐은 매장...
"나도 카리나처럼 '털썩'"…신분증 필수 지참인 'MZ성지' [현장+] 2024-02-25 20:01:09
다소 부진한 실적을 이어오던 롯데칠성음료는 크러시를 통해 점유율 회복을 꾀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가 클라우드를 출시했을 당시 시장 점유율은 10%를 넘어섰지만 현재는 3%대까지 주저앉았다. 클라우드 이후 히트작이 나오지 않은 것이 근본적인 이유다. 롯데칠성음료는 크러시를 통해 5% 점유율 회복을 1차 목표로...
퀵오더·AI 매장관리…스타벅스 '디지털 전환 속도' 2024-02-25 18:59:50
통해 매장 내 혼잡도를 점검하고 반납대의 오염 상황도 AI로 실시간 점검하는 게 특징이다. 스타벅스 데이터 사이언스팀이 시스템을 자체 개발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복층 형태로 된 매장에서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타벅스의 앱도 달라졌다. 모바일 앱을 통해 주문하는 기능인...
퀵오더·라방에 AI매장관리…디지털서 활로 찾은 스벅 '손정현호' 2024-02-25 16:38:22
‘나우 브루잉’ 서비스 테스트를 시작했다. 음료 주문이 몰리는 오전 8시~10시, 오후 12시~2시에 골드 등급 회원이 ‘아이스 커피’ ‘콜드 브루’ 등 5종을 주문하면 전담 파트너가 먼저 제공하는 서비스다. 스타벅스는 이 서비스가 고객들의 주문 만족도를 높이고 음료 제조에 발생하는 병목 현상을 해결하는데 효과...
무인점포 전성시대…프린트카페·반려용품점 등 '무한증식' 2024-02-25 08:15:01
점, 앞으로 5년이나 10년은 더 벌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꼽았다. 반면 무인점포 업주 가운데 청소년 등의 절도나 쓰레기 폭탄, 주취자 난동에 따른 괴로움을 호소하거나 수익성 악화로 폐점한다는 글도 잇따랐다. 특히 일부 무인 카페 업주들은 "방문자 가운데 30% 이상은 음료를 사지 않고 그냥 쉬다 간다. 엄연히...
"큰 사이즈로 잘못 주문했다"…신종 배달 수법 논란 2024-02-22 23:54:59
또는 곱빼기 메뉴와 공깃밥, 음료 등을 함께 주문하고 있다. 그리고 10분 정도가 지나면 가게에 전화해 "공깃밥 빼고 재주문하려고 한다" 혹은 "음료 빼고 재주문하려고 한다"고. A씨는 "(이들이) 해당 주문을 확인한 가게에서 주문을 취소하면 약 5분 뒤 음식의 사이즈를 바꿔 소자, 중자 또는 곱빼기가 아닌 보통을...
비티진 "2027년 매출 1천억…내년 코스닥 상장할 것" 2024-02-22 16:35:31
지하 1층은 외국인 단체 관광객 대상의 사후면세점으로 특화 운영된다. 주요 제품은 진비책, 공후하, 42.195, 헬퓨 등 4종이다. 구체적으로 건강기능식품 20품목, 기능성 화장품 10품목, 기능성 음료 1품목을 비롯해 매장 오픈에 맞춰 동시 런칭한 토탈 헬스케어 플랫폼 헬퓨의 맞춤형 건기식 29품목도 새롭게 추가해 단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