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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을장에서만 볼 수 있는 것들 2015-09-21 11:12:00
조합원들이 면생리대를 보급하기 위해 사업을 시작한 후 행안부와 서울시 마을기업으로 선정되어 지금은 친환경 바느질 제품을 만들며 그 일들로 지역의 일자리를 만들고 있는 단체다. ▲ '목화송이 협동조합' 부스에서는 여성 체험객들이 모여 앉아 면생리대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었다. (사진=김은하 마을기자)...
LG하우시스 노후주택 최적화 창호 '수퍼세이브3' 출시 2015-09-21 11:00:36
노후주택에 최적화한 창호 '수퍼세이브 3'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지어진 건축물에 비해 벽 두께가 얇은 20년 이상 노후주택을 고려한 개보수 전략제품이라고 한다. 지난 4월 선보인 수퍼세이브 5보다 창호 폭이 15㎜ 얇아 노후주택에 적용했을때 시공 완성도를 높일 수 있고, 가격도 약 20%...
[서동일 VR톡] VR 최적 파트너, 오큘러스냐 삼성이냐 2015-09-17 08:48:58
직접 만드는 단계를 기존 12단계에서 3단계로 줄였으며 가격은 미화 30달러로 저렴하게 책정했다.■ 가상현실 산업을 개척하는데 필요한 파트너는 누구인가? 위에 언급한 회사들만 보면 고려해야 할 파트너가 상당히 많아 보이지만 실은 그렇지 않다. 일단 개발하고자 하는 콘텐트가 어느 플랫폼을 대상으로 할 것인지...
"한국경제, 개방형 플랫폼 전략으로 성장동력 얻어야" 2015-09-13 12:00:50
한류 마케팅의 세계적 기반을 개방형 플랫폼의 보급을 통해 구축할 수 있다는게 그의 설명이다. 그는 다만 한국이 플랫폼 구축에서 뒤처진 후발주자인 만큼 기존과는 다른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재래시장과 같이 그동안 소외돼왔던 분야의 상호연결을 고민함과 동시에 제3세계로의 시장진출을 ...
<2016 예산> 이색 사업들…20년 후 달 탐사 준비한다 2015-09-08 06:20:57
여성농업인용 농기계 보급·양봉 희망 도시민에 벌통구입비 지원 정부가 8일 내놓은 2016년 예산안에는 다양한이색사업들이 포함됐다. 정부는 젊을 때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돌보면 '돌봄포인트'가 축적돼 본인이나 가족 또는 제3자가 돌봄서비스를 돌려받을 수 있는 제도를 도입한다. 사회적...
LG전자, IFA 2015서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 제품 선보여 2015-09-07 14:12:04
7,4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충분한 사용 시간을 제공한다. 또 lg전자는 휴대성과 편의성을 높인 세계최초 4단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롤리키보드’도 선보인다. 2.5cm 두께의 막대형태로 접어서 휴대할 수 있고, 사용자가 펴고 접기만 해도 전원을 껐다 켤 수 있다.이외에도 lg전자는 지난 2분기부터 전...
81편. 속도에 대해 2015-08-28 09:48:48
말입니다. 업계의 선두주자들도 오르락 내리락 했습니다. 제가 차린 IT 보안 회사의 경우, 당시 커뮤니케이션 장비 보급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던 루센트 테크놀러지(Lucent Technologies)라는 곳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었는데요, 불과 1년 뒤 이 회사는 알카텔(Alcatel)이라는 곳에 인수합병되면서 더 이상 루센트라는...
정부, 핀테크기업 해외진출 체계적으로 돕는다 2015-08-27 10:00:16
보급이 더딘 곳에선 금융회사가 진출할 때 한국형 핀테크를 결합하는 방식을 추진한다. 이미 SK C&C는 미국 현지업체와 손잡고 모바일 결제 솔루션 시장에 진출했다. 웹케시는 캄보디아에서 자동화기기(ATM) 공동망 서비스를 하고 있고 하나금융은 캐나다에 진출하며 핀테크를 접목한 ƇQ뱅크' 서비스를...
[시선+] 위기의 K폰…"문제는 이윤과 혁신이야" 2015-08-06 09:34:37
여유도 사라지고, 장기적인 계획보다 단기적 시장 방어에 매달릴 수 밖에 없다.◆ 이윤도 보급형도 무너진다 삼성전자가 사상 최대 판매를 공언한 갤럭시s6의 2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를 밑돌았다. 직전분기인 1분기와 비교하면 갤럭시s6·엣지 글로벌 출시에도 불구하고 매출은 0.65%, 영업익은 0.72% 증가에 그쳐...
[Smart & Mobile] "문제는 이윤이야"…차원 다른 혁신이 필요한 스마트폰코리아 2015-08-06 07:00:00
문제는 프리미엄폰만이 아니었다. 보급형 시장도 무너졌다. 2분기 스마트폰 판매량이 직전 분기보다 감소했다. 신형 고가폰은 제 역할을 못했고, 믿었던 보급형마저 무너져 이익률이 급감했다. 프리미엄 모델이 잘 팔릴수록 브랜드 이미지가 올라가 보급형 판매액이 동반 상승하는 이른바 ‘두 갈래’ 전략이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