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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들링' 전략은 '끼워팔기'와 달라야 한다 2022-11-11 14:34:53
우유를 구매한 고객에게 D 씨리얼 쿠폰을 제공하는 것이다. 만약 C 우유를 구매한 고객이 쿠폰을 사용해 D 씨리얼을 구매하면 C와 D를 특별한 가격에 구매한 것이다. 비록 판매 시점은 다르지만, 기업은 두 상품을 묶어 판매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얻는다. 할인 리베이트도 묶음가격의 특수 유형이다. 누적 구매액이 일정...
'아슬아슬' 격차 줄어든 진라면 vs 신라면…그 다음은?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1-11 10:02:28
우유가 전주와 비슷한 구매경험도를 유지하며 우유시장 톱3에 안착한 모습이다. 하림 더미식밥도 구매경험도가 대폭 상승하며 시장 내 존재감을 드러냈다. 11일 한국경제신문과 영수증 리워드 앱 ‘오늘뭐샀니’ 운영사인 캐시카우가 개별 소비자 영수증을 분석한 결과 11월 첫째주(10월 31일~11월 6일) 라면 시장에서 1위...
'1L 3000원'은 안 넘었지만…"밀크플레이션 현실 될 것" 우려 2022-11-10 12:39:27
제품 판매 가격을 3000원 이하가 되도록 출고가를 인상한다는 방침으로 전해졌다. 식품업계에선 원유연동제로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주요 유제품 가격이 줄줄이 오른 상황에서 추가 가격 인상 여파를 걱정하고 있다. 우유와 버터가 들어가는 아이스크림, 커피, 빵, 과자 등 식품 전반 물가를 높이는 밀크플레이션이...
[장바구니 물가비상] 생활물가 추이…밀가루 1천380원→1천900원 2022-11-10 06:14:34
│ │ 커피 │ 동서, 맥 │ 상자 │ 14,980 │ 13,900 │ 7.8 │ │ │ │심 모카골 │ ││ ││ │ │ │드믹스(12 │ ││ ││ │ │ │gx100개) │ ││ ││ │ ├─────┼─────┼───┼────┼─────┼────┤ │ │ 케찹 │오뚜기, 5 │ 개 │ 2,200 │...
[장바구니 물가비상] 전문가들 "먹거리 가격 내년까지 오른다" 2022-11-10 06:14:32
육가공품 가격이 상승을 촉발하게 된다. 여기에 국내 우유 원유(原乳) 가격 인상에 따라 마시는 우유와 유제품, 아이스크림 등의 가격 인상도 예정돼 있다. 지난 3일 원유 기본 가격이 L(리터)당 사실상 52원 인상돼 이번 인상 폭은 지난 2013년 원유가격연동제 도입 이후 두 번째로 큰 규모다. 원유 가격이 우유 제품과...
[장바구니 물가비상] 밀가루 37%·치즈 27%·두부 25% 줄줄이 올랐다 2022-11-10 06:14:31
내주 우유 가격 또 인상…빵·아이스크림·커피 '밀크플레이션' 우려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신선미 차민지 기자 = 밀가루와 치즈, 두부, 닭고기 등 주요 먹거리 가격이 1년 새 20% 넘게 치솟은 것으로 조사됐다. 먹거리뿐 아니라 세탁세제와 샴푸 등 생필품 가격도 대폭 올랐다. 다음 주에는 우유 제품 가격이...
"라떼에 멸균우유 넣어도 될까요"…한숨 깊어지는 자영업자들 2022-11-06 11:47:27
속에서 소비자들의 부담은 커질 전망이다. 우유 3000원 시대 눈앞…유제품·관련제품들도 인상 예상유윳값 인상 예고에 일반소비자들은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이다. 이미 유제품들이 인상을 한 마당에 또 인상의 이유만 늘어났다는 것이다. 앞서 남양유업, 매일유업 등 유업체들은 유제품 가격을 올해만 두 차례 인상했다....
우유 1ℓ 3000원 넘는다…빵·아이스크림·커피값 `비상` 2022-11-04 11:28:34
1L 2천700원대인 마시는 우유 소비자 가격은 3천원을 넘게 된다. 또 빵, 아이스크림 등의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고 커피 전문점에선 우유를 넣은 음료 값이 오를 가능성도 크다. 앞서 남양유업, 매일유업 등 유업체들은 유제품 가격을 올해만 두 차례 인상했고 스타벅스 코리아, 커피빈 등 커피 전문점 대다수도 올해...
우윳값 인상에 유제품 줄줄이 오를듯…정부 "인상폭 최소화" 2022-11-04 11:10:49
있고 커피 전문점에선 우유를 넣은 음료 값이 오를 가능성도 크다. 앞서 남양유업[003920], 매일유업[267980] 등 유업체들은 유제품 가격을 올해만 두 차례 인상했고 스타벅스 코리아, 커피빈 등 커피 전문점 대다수도 올해 가격을 올렸는데 업계에서는 가격 조정이 더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정부는 가격 인상 우려가...
'톱 3'에서도 밀렸다…남양우유, 바닥 없는 추락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1-04 09:24:21
우유(12.3%)와도 차이가 크게 벌어졌다. 구매경험도는 해당 카테고리의 전체 구매자 중 특정 제품 구매자 비중을 나타낸 수치다. 업계에선 남양우유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감이 커지면서 점유율이 감소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남양유업은 2013년 대리점에 제품을 강매하는 영업방식으로 인한 소비자의 불매운동을 시작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