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과잉규제 금융사 `한숨` 2014-02-06 17:00:53
금융당국의 규제 강화로 은행이나 보험, 카드 등 금융사들은 속앓이만 하고 있습니다. 지나친 건전성 규제 때문에 돈을 쌓아두어야만 하거나, 서민을 위한다는 명목아래 시장 자율에 맡겨야하는 가격도 사실상 통제되고 있습니다. 보도에 홍헌표 기자입니다. <기자> 은행과 보험, 카드사들은 금융당국의 강한 규제를 받고...
당국 '사망자에 카드발급' 롯데카드 제재 2014-02-06 14:31:42
정보 유출로 곤욕을 치르는 롯데카드가 사망한 고객에게 카드를 발급했다가 금융당국의 제재를 받았다. 6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롯데카드에 대한 종합 검사를 통해 사망자 7명에게 신용카드를 갱신해주고 신용카드 모집 시 부당한 경품을 제공한 사실을 적발해 기관주의와 과태료 500만원, 임직원 5명에게...
1억여건 정보유출, 중국·미국·한국서 발생(종합2보) 2014-02-06 10:00:45
나타났다. 지난해 국내에서 내부자에 의한 정보 유출 건수는 462만건에 달했다. 금융당국은 6일부터 불법 대부 광고 등에 이용되는 전화번호를 막는 신속이용정지제도를 시행하는 등 총력 대응에 나선다. 범정부 차원의 개인정보보호 전담기구 설립이나 IT 인력 정규직 채용 확대 등도검토될 예정이다....
의문사한 日 내각부 공무원, 한국서 마지막 행적 살펴봤더니… 2014-02-06 08:28:45
업무를 담당해온 것으로 알려지면서 국내 정보 당국까지 사건 추이에 주목하는 분위기다.경찰 관계자는 "이 공무원이 부산에 어떻게 왜 내려왔는지 전혀 알 수 없는 상황이지만 만일에 있을 일본 측의 수사 협조 요청에 대비하는 차원에서 대략적인 행적만 파악 중"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각국 정부, 정보유출과 전쟁…세계 곳곳 사고>(종합) 2014-02-06 08:01:03
대량으로 유출되는 경향까지 보이고 있다. 정보 보호와 관련해 심의·의결, 집행·분쟁 처리 등이 여러 기관으로 분리돼 IT 발전을 따라가는 효과적인 정책 대응이 어려운 게 현실이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개인정보 수집 최소화와 더불어 IT 전문 인력 육성 및 정규직 채용을 위한 범정부 대응이 필요하다"...
'카드 정보유출' 중국·미국 이어 역대 3위 사고(종합) 2014-02-06 07:51:00
나타났다. 지난해 국내에서 내부자에 의한 정보 유출 건수는 462만건에 달했다. 금융당국은 6일부터 불법 대부 광고 등에 이용되는 전화번호를 막는 신속이용정지제도를 시행하는 등 총력 대응에 나선다. 범정부 차원의 개인정보보호 전담기구 설립이나 IT 인력 정규직 채용 확대 등도검토될 예정이다....
카드社 정보 유출 규모, 세계 역대 3위 '오명' 2014-02-06 07:40:28
지난해 5차례의 개인 정보 유출 사고가 발생했다. 이 가운데 3차례가 내부자 때문이며 462만건이 빠져나갔다.메리츠화재(16만건), 대리운전 운행정보 관리업체(420만건), 한국씨티은행·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36만건) 사고가 내부자 소행이었다.지난해 언론사와 은행이 공격당한 3·20 사이버테러와 청와대, 정당, 언론사...
당국의 'TM 금지'에 삼성 보험사들 웃었다 2014-02-06 06:09:06
번복된 금융당국의 '텔레마케팅(TM) 금지'는 애초 계획에도 없었으나 급조된 것으로 나타났다. TM 금지는 카드사 정보유출 사태에 대한 당국의 책임론이 비등해진 시점에서 나왔다. 업계에선 최장 한 달간 이어지는 이번 조치의 가장 큰 수혜자는 온·오프라인영업 조직이 탄탄한 삼성생명[032830]과...
'카드정보 유출' 전세계 역대 3위 사고 오명 2014-02-06 06:01:14
나타났다. 지난해 국내에서 내부자에 의한 정보 유출 건수는 462만건에 달했다. 금융당국은 6일부터 불법 대부 광고 등에 이용되는 전화번호를 막는 신속이용정지제도를 시행하는 등 총력 대응에 나선다. 범정부 차원의 개인정보보호 전담기구 설립이나 IT 인력 정규직 채용 확대 등도검토될 예정이다....
TM영업 재개 편승 사기 우려‥대처법은? 2014-02-05 18:58:37
길이 딱히 없다는 것입니다. <인터뷰> 금융당국 관계자 “소비자 입장에서는 정책이 이랬다 저랬다 하니 헷갈리실 것. 편승한 사기, 사실 있지도 않은 사실 갖고 사기 치는 것인데 사기 여부 구별해 낼 방법이 없다” TM영업의 형태는 전화를 통해 기존 가입상품에 대한 만기연장과 신규 상품가입 등을 권유하는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