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닷컴·한일재단 공동 캠페인] "日기술자 덕에 실패했던 부품개발 성공" 2013-05-29 17:31:07
태하의 한기용 사장은 액체정량 공급장치를 국산화(제품명 프로펌프)하는 데 성공했다. 액체정량 공급장치는 반도체, 발광다이오드(led), 액정표시장치(lcd), 자동차, 섬유, 화장품 등 다양한 생산 공정에서 물이나 접착제, 화학성분 등 액체 재료를 정량으로 뿌려주는 장치다. 해외에서 부품을 수입, 생산해 온 이 회사는...
악마크림, 남성용 수분크림도 `완판` 기록 2013-05-27 15:49:42
영원함의 무게 75g`이라는 슬로건의 약자가 모여 제품명 `괴테`를 완성시켰다. 문학의 거장과 `괴테`를 연상시키며 75g에 제품의 가치를 담고자 한 시도였다. 라라베시 관계자는 "괴테크림은 다른 제품을 사용하지 않고도 세안 후 얼굴뿐만 아니라 팔, 다리 등 몸 전체에 사용 가능한 남성용 수분크림"이라며 "번거로운 ...
이민호 토크콘서트 'My Everything', 이보다 더 팬을 사랑할 수 있을까? 2013-05-26 19:52:31
모델로 활동 중인 브랜드의 제품명까지 정확히 밝히며 관계자들을 미소짓게 만들었다. 그의 센스는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좋아하는 나라를 묻자 "아직까지 남극을 한 번도 못 가봤는데 이글루 안에서 라면을 먹고 싶다"며 "추운 걸 잘 못 버티지만 아이더가 있어서 괜찮다"고 말했고 좋아하는 커피...
국내외 제품 안전 `한눈에` 2013-05-26 11:00:01
리콜현황과 제품위해 뉴스, 제품안전 정책동향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특히 리콜 현황은 우리나라 뿐 아니라 미국과 일본, EU등 주요국을 대상으로 리콜건수와 제품명, 제조사, 처분내용, 주요원인 등의 정보를 상세히 제공합니다. 또 세계 각국의 제품관련 사고 소식을 전달하고, 국내외 소비자제품관련 안전기준과...
들어는 봤나? 화장품 애칭 BEST 4 2013-05-23 10:14:02
[뷰티팀]화장품 업계에서는 제품명 보다 전속 모델의 이름이나 특징을 앞세워 소비자들이 쉽게 부를 수 있도록 하는 ‘애칭 마케팅’이 성행한 지 오래다. 정식 제품명보다 친근하게 소비자에게 인식되어 입소문을 탈 수 있고, 이는 곧 매출 증대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한동안 제품의 성분이나 용기, 제품 패키지의...
[화장하는 남자] 은은하게 때론 강렬하게…그 남자의 향수 2013-05-22 15:30:24
어우러져 싱그럽고 상쾌한 느낌을 주는 향수다. 제품명에 들어간 ‘34번가’는 디자이너 3명이 1961년 프랑스 파리 생제르망 34번가에서 창업한 딥티크의 전통을 상징한다. 향수를 뿌리면 자몽, 레몬, 라벤더 향이 먼저 느껴진다. 시간이 지나면서 차츰 시나몬 향이 나다가 식물 향과 송진 냄새로 옮겨간다. 각 원료가 ...
네티즌 호기심 자극한 `설리 오렌지 립스틱` 화보 공개 2013-05-21 10:00:01
이색적인 제품명들로 구성, 이미 온라인에서는 제품명이 담긴 티저 이미지 덕분에 공식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폭되어 매장에 문의가 쇄도했다는 후문이다. 설리의 오렌지 립스틱 화보를 접한 누리꾼들은 “오렌지 립스틱도 설리가 진리”, “설리 립스틱 도전하고 싶다”, “보송보송 소녀 피부에 오렌지 입술...
브랜드에 감성 담으니 호감도까지 UP 2013-05-20 10:33:55
외식유통업계가 제품명에도 감성을 불어넣고 있다. 감성을 더한 네이밍은 메뉴나 제품을 직접 접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그 느낌이 연상된다는 점 등으로 업계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감성을 더한 제품명들은 딱딱한 느낌을 없애고 풍부한 표현을 넣음으로써 소비자들의 기억에도 오래 남는다는 장점이 있다. 맛이나...
레종 카페, `레종 프레쏘`로 이름 변경 2013-05-14 11:31:58
표시문구가 제한됨에 따라 `레종 카페`의 제품명을 `레종 프레쏘`로 변경해 시판합니다. `프레쏘`는 `친밀한` 또는 `가까이`라는 뜻의 이탈리아어입니다. `레종 프레쏘`는 지난해 7월 출시후 젊은층 밀집지역인 대학가를 중심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으면서 현재까지 약 5억개비가 판매됐습니다. 이름과 함께 디자인도...
어른을 위한 인터넷 쇼핑 가이드 2013-05-08 09:36:02
일상에 활력을 준다. 클릭을 유도하는 제품명과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한 카테고리, 상세 설명 페이지가 흥미를 유발하며 제품군을 다양하게 설정해 라이프 스타일 전반에 영향을 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소셜 커머스의 진화 g9 큐레이션 쇼핑몰 큐레이션 쇼핑몰은 소셜 커머스 시장에서 차별화된 아이템을 만날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