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내수활성화, 경기회복 필요조건" 2013-01-28 16:03:08
100인을 대상으로 `유통산업 발전과제`를 조사한 결과 새정부가 가장 먼저 추진해야할 과제로 내수활성화를 꼽았습니다. 그중에서도 `관련규제완화`가 가장 먼저 선행되야 한다고 조사됐습니다. 유통산업이 한 예이긴 하지만 내수산업의 규제완화로 진입장벽을 낮춰 경쟁을 가속화시키고 더불어 기술혁신을 불러와야 내수...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코맥스, 업계 선도하는 스마트홈 전문기업 2013-01-28 15:32:06
기술혁신경영대상 및 국가생산성대상 수상 등을 통해 품질과 디자인, 기술, 고객만족 모든 부문에서 우수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소유진 남편, 연대 나왔는데 17억 빚 떠안고…▶ '개콘' 김대희, 족발집 '몰빵' 한달 챙기는 돈이▶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사람인, 구직자 중심의 서비스로 경쟁력 확보 2013-01-28 15:32:02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구직자 중심의 혁신적인 서비스로 높은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사람인 관계자는 “구직자와 인사담당자가 직접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통통통’ 서비스를 비롯해 기업별 공채정보를 집약한 ‘공채요점정리’, 직무별 전문가와의 인터뷰 ‘당신의 멘토를 소개합니다’ 등...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신한생명, 고객패널제도 운영…보험 서비스 차별화 2013-01-28 15:31:52
가치판단 기준을 ‘고객만족’에 두고 서비스 혁신, 전사적 고객서비스 마인드 확산, 정도 영업과 현장중시 경영을 펼쳐왔다. 신한생명은 소비자보호에 대한 대표이사의 철학을 전 임직원 및 설계사들과 공유하기 위해 본사 및 영업점 직원, 설계사 등을 대상으로 조찬간담회, 현장간담회, ceo 특강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아이비클럽, 혁신 소재·디자인으로 학생복 시장 선도 2013-01-28 15:31:49
‘아이비클럽’은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학생복업계 최고의 브랜드로 입지를 굳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아이비클럽은 1995년 옛 삼성제일모직의 학생복 사업부에서 출발해 2001년 독립했다. 이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2003년을 기점으로 시장 점유율 1위를 나타내고 있다.‘다리가...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신한은행, '고객·도전·공정·혁신' 신한 WAY 브랜드화 2013-01-28 15:31:41
철저한 공정 인사 △한발 앞선 혁신 등 전 임직원이 지향해야 할 방향과 가치관을 담은 ‘신한 웨이(way)’를 정립, 일관된 브랜드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2011년에는 은행권 최초로 브랜드 경영을 선포하고 브랜드전략본부를 신설, 체계적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관리하고 있다.신한은행 각 부서는 연초 사업계획을 세울 때...
LG세탁기·냉장고 포르투갈서 '올해의 제품' 2013-01-27 11:00:07
이번 평가를 포르투갈 소비자 18~60세 2천300명을 상대로했다. 대상품목은 지난해 3월부터 9월까지 출시된 제품이다. LG 드럼세탁기와 냉장고는 제품의 매력도, 쉬운 사용성, 제품 만족도, 혁신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LG 드럼세탁기는 독창적인 ƌ모션' 기능의 강력하고 섬세한 손빨래 효과와 고효...
`홀로서기` 코웨이 "공격경영 개시" 2013-01-25 16:06:17
혁신. 지난해 매각이 진행되는 혼란의 시기에도 첨단 기술의 신제품을 줄줄이 출시한 코웨이는 올해에도 업계 선두에 걸맞는 혁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주력 제품인 정수기에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인데, 커피머신을 비롯해 다양한 가전제품이 검토 대상에 올라있습니다. 성장의...
한전 조환익 사장 "탐욕으로 기업운영 불가능" 2013-01-25 11:35:05
직원을 대상으로 'KEPCO, 우리는 사는 줄에 서 있다'라는 주제의 신년특강에서 이처럼 말했다. 조 사장은 "Ƈ%를 향한 99%의 분노'라는 표어로 대변됐던 월가 시위 등에서 볼수 있듯 신자유주의적 탐욕으로는 기업을 끌고 갈 수 없다"며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어 "장기적인...
나이키하면 '저스트 두 잇'…핵심가치를 브랜드에 담아라 2013-01-24 15:30:39
회사로 두산을 꼽았다. 두산은 요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인기도 설문조사에서 매번 1~2위를 차지하고 있다.“두산은 기업들을 고객으로 하는 b2b(기업 간 거래) 사업을 주로 하는 회사죠. b2b 회사들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지 않아서 인지도가 낮고, 그에 따라 인재 확보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 것이 보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