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약사 "복제약 판촉은 해야겠는데…" 2013-03-06 17:05:12
베링거인겔하임의 고혈압치료제 ‘텔미사르탄’(제품명 미카르디스, 리피토)의 특허만료 뒤 쏟아진 제네릭은 53개에 달한다. 2월1일 특허가 끝난 jw중외제약의 고지혈증치료제 ‘리바로’ 관련 제네릭도 한 달 새 33개가 나왔다. 텔미사르탄은 연간 시장 규모가 약 900억원으로 대형 품목으로 꼽힌다. 리바로는 지난해 매출...
식품가격 인상 `제동`‥바짝 엎드린 식품업계 2013-03-06 14:06:12
가격을 인상하면서 제품명과 포장만 일부 바꾼, 소위 `편법 인상` 행태가 도마위에 올랐습니다. CJ제일제당은 밀가루 등 주요 제품의 가격을 잇따라 올리면서 식품가격 인상을 주도했다는 비판을 받았습니다. 특히 식품업체의 이러한 결정은 새정부의 물가안정 의지와도 무관치 않아 보입니다. 정부 당국은 현재 가공식품...
새 정부 '물가안정 눈치보기'…삼립식품, 빵값 인상 철회 2013-03-05 17:02:58
않은 채 제품명과 포장만 일부 바꿔 새 상품처럼 공급하는 방식을 활용했다. 한편 가장 관심이 쏠리고 있는 파리바게뜨 베이커리 빵의 가격과 관련, spc그룹 측은 “파리바게뜨 가격은 현재로선 인상 계획이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파리바게뜨는 지난달 가격 인상을 검토했으나 사회적 분위기를 감안해 무기한 보류했다....
`기능성 화장품` 속속들이 파헤치기 2013-03-05 11:10:23
제품에만 `기능성 화장품`이라는 표시와 광고, 제품명 사용이 허용된다. ▲ 미백 기능성 인증- 알부틴, 비타민C유도체 미백에 대한 기능성 인정은 전 세계에서 우리나라와 일본에만 존재한다. 그만큼 특수한 기능성 인증이다.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피부 진정 효과 및 기미와 주근깨를 예방해주는 기능을 하는...
'콧대 높던' 식음료 회장님들, 자주 보이는 까닭 알고 보니… 2013-02-26 14:28:55
전 과정에 참여했다. 제품명도 신 회장이 직접 지었다. 이 제품은 골프장에서 우량 고객(vip)들에게 녹용커피나 홍삼커피를 제공하는 것에 착안, 신 회장이 직접 녹용커피 제품을 기획해 탄생했다. 농심의 히트제품인 '신라면', '짜파게티' 등도 신 회장이 작명했다. 김영식 천호식품 회장은 광고모델로...
슈퍼모델 유지현, 남다른 몸매 과시… 란제리 화보 주목 2013-02-25 11:18:18
제안하고 있다. 광고의 테마는 제품명이기도 한 Sweet Day. 란제리 광고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유지현은 마치 캔디처럼 달콤한 로즈핑크 언더웨어와 초콜렛처럼 깊은 블랙 제품의 대비를 완벽하게 표현해내고 있다. 솔브는 1인 2역의 광고를 통해 자신 안의 숨겨진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캠페인을 해오고 있어...
[신제품돋보기] ‘댄스’와 ‘립밤’의 만남 2013-02-21 11:10:54
촉촉하기는 하나 튼 입술에 필요한 치유능력은 어쩐지 더딘 느낌입니다. Zoom in ③ NAME : 이름부터가 독특한 디어베리의 ‘댄스 베리 밤’. 이름 자체로만 봤을 때 상당히 개성 있으면서도 유쾌해 이 제품명이 어떻게 붙게 됐는지 궁금했습니다. 업체 측은 ‘큰 뜻은 없고 개성이 있으면서도 톡톡 튀는 이름을...
초코파이, 중국 인도에서 잘 나가는 까닭 알고 보니… 2013-02-15 08:20:13
초코파이의 이름부터 바꿨다. 중국인들이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제품명을 '하오리여우(好麗友, 좋은 친구) 파이'로 하고, 제품 컨셉트를 '정(情)'에서 '인(仁)'으로 변경했다. 또 중국 내 도매상의 일종인 '경소상(經銷商)'을 공략해 탄탄한 영업망을 구축했다. 오리온은 지난해 중국시장에서...
해외 인기 어떻길래…고려인삼주 짝퉁 등장 2013-02-06 16:59:38
모으자 제품명과 패키지를 그대로 모방하고 가격을 60% 이상 낮춰 만든 중국산 모조품이 등장하기도 했다.송종현 기자 scream@hankyung.com▶ 채리나, 김성수 전처 '살해' 재판 보더니…▶ 의사에게 성폭행 당한 女 "기억이 잘…"▶ 女아나운서 '신혼 아파트' 월세가 무려…▶ '쿨' 김성수 "잘나갈 때 번...
쌍용차, 코란도 투리스모는 '카니발 대항마'···가격은 2480만~3564만원 2013-02-05 11:16:27
로디우스 후속 모델로 코란도c와 코란도스포츠에 이어 코란도 제품명을 이어받았다. 2년6개월의 개발기간 동안 1800억 원의 개발비를 투자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파워트레인은 최대출력 155마력, 최대토크 36.7kg·m의 성능을 내는 배기량 1998cc 디젤 엔진에 5단 자동 및 6단 수동 변속기를 얹었다. 네바퀴 굴림(4w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