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홍창표의 중국경제 보기] '한·중 수교 30년' 이젠 질적 성장 모색할 때 2022-07-17 17:03:32
벌어지는 시장이다. 선의의 경쟁은 기업 및 제품 경쟁력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한 요소다. 경쟁은 시장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모습이지만, 중요한 것은 경쟁 때문에 한·중 간 협력의 문을 닫아서는 안 된다는 점이다. 이런 전제 아래 앞으로 한국은 중국과의 경제협력 구조를 고도화함으로써 그간의 양적 성장에서 질...
"덥다 더워"…기저귀·매트리스까지 '냉감 제품' 쏟아진다 2022-07-14 20:00:01
제품도 있다. 냉감 매트리스까지 나왔다. 프로젝트슬립 ‘눈꽃얼음토퍼’는 겉 커버에 미항공우주국(NASA)에서 사용하는 신소재 쿨링 원단인 온도반응형캡슐(TRC) 소재를 적용했다. 피부에 닿는 즉시 피부 표면의 열을 흡수해 적정 체온을 유지해줘 쿨링감이 오랫동안 지속되는 원리다. 아동용 기저귀 제품도 여름철 기능성...
CJ푸드빌 "빕스 간편식, 전년보다 2.7배 성장" 2022-07-05 11:28:38
제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7배 이상 성장했다고 5일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간편식 성장세가 둔화될 것으로 예상됐던터라 레스토랑 간편식이 성장하고 있다는 것은 이례적이다. CJ푸드빌은 현재는 매장에서 미식 경험을 가정이나 야외에서 즐기기 위해 RMR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보고 있다고...
삐아, 플라주와 함께 `레이지 에디션` 콜라보 선보여 2022-06-29 12:00:00
자유롭고 낭만적인 서머 룩을 제안한다. 콜라보 제품은 `글로우 립 틴트2`, `레디 투 웨어 네일 컬러2`로, 삐아 브랜드 특유의 청량하고 맑은 색감과 산뜻한 무드가 `플라주`의 미니멀하고 클래식한 스윔 웨어와 만나 휴양지에서의 느릿하고 레이지한 하루를 재현했다. 글로우 립 틴트 2는 지난해 출시 이후 한결같은 사...
"잊을 수 없는 여자 만들어준다"더니…잊힐 위기 닥친 회사 [김리안의 글로벌컴퍼니] 2022-06-28 07:50:01
립 브랜드들에 금세 눈을 돌리고 쉽게 갈아탄다. 미국 투자은행 제프리스는 "인디 화장품 브랜드들은 끊임없이 위험을 감수하고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면서 "대형 뷰티기업들은 수백 마리 토끼들과의 경주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거북이인 셈"이라고 분석했다. ◆무리한 경쟁사 인수로 모자라진 돈… 혁신 어렵게 해글로벌...
[커버스토리] 휘발유 1L 넣으면 900원이 세금…유류세 내려 소비자가격 조절하죠 2022-06-27 10:01:20
나프타(naphtha)가 나옵니다. 석유화학제품의 주원료로 사용됩니다. 180~250도에선 등유가 나옵니다. 석유난로용으로 주로 쓰입니다. 250~350도로 가열하면 경유가 추출되는데 디젤엔진용으로 팔립니다. 350도 이상에서 정제되는 중유는 화력발전용으로 소비됩니다. 그다음에 찌꺼기인 아스팔트가 생깁니다. 도로를 까는 데...
LG화학 당뇨 신약 복합제 '제미다파', 국내 품목허가 2022-06-22 14:09:33
제미글로의 주성분인 '제미글립틴'에 또 다른 당뇨병 치료 성분 '다파글리플로진'을 한 알에 담은 2제 복합제다. 제미글로는 2012년 식약처에서 국산 신약 19호로 허가받은 당뇨병 치료제다. 제미글로 제품군은 복합제까지 합해 3개 제품이었으나 이번 허가로 총 4개가 됐다. LG화학에 따르면 제미다파는...
마스크팩 주로 담던 해외고객 장바구니 달라졌다…색조로 다변화 2022-06-16 09:13:21
메이크업(+184%), 아이 메이크업(+153%), 립 메이크업(+141%) 제품 매출이 늘었고, 현지 외국인 고객의 구매가 교민 구매액을 크게 웃돌았다. 올리브영은 진입장벽이 낮은 마스크팩으로 한국 화장품을 경험한 고객들이 K뷰티 전반에 관심을 갖게 된데다 엔데믹 전환 기대감으로 세계적으로 색조 중심 소비가 본격화되면서...
중국 대신 북미로 시선 돌렸다…아모레·LG생건 '북미시장 정조준' 2022-06-15 16:08:03
립 슬리핑 마스크’ 중심의 카테고리 매출 성장이 1분기 성과로 꼽혔다. 지난해 글로벌 스타 방탄소년단(BTS)의 미국 콘서트에 스폰서로 참여하며 현지 고객들에게 인지도를 높인 주력 제품인 ‘립 슬리핑 마스크’ 매출이 1분기 70% 뛰었다. 그 결과 라네즈 립카테고리 매출은 최근 3년 간 연평균 25% 증가해 라네즈 전체...
아트페이스 물다, 전례 없던 유화 틴트 20종 론칭 2022-06-14 11:55:00
다양함이 특징이다. ‘물다 타투 픽싱 립틴트’는 곱게 개어낸 유화물감처럼 부드럽게 발리며 소량만 사용해도 선명한 발색이 장점인 제품으로 장시간 유지되는 픽싱력까지 보유하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너무 많은 립 제품 속에서 본인에게 꼭 맞는 것만 추천하는 친근감 있는 브랜드로 다가서고 싶다며 합리적인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