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1월 1일 원자재 시황 [글로벌 시황&이슈] 2022-11-01 08:11:49
가격은 떨어졌지만 설탕과 버터, 그리고 우유의 가격이 크게 올랐고, 또 에너지 가격이 상승하면서 공장을 가동하는 기본 비용도 널뛰기를 했다는 겁니다. 앞으로 코코아의 가격은 계속 내리막길을 걷더라도 관련 상품의 가격은 오르막길을 걸을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 커피 > 호주의 크라이키도 커피 가격이 지난 한 달...
"장보기 무섭네"…유제품 가격 줄줄이 인상 2022-10-28 17:10:36
컵커피 편의점 제품 11종의 출고가도 7∼12% 인상한다. 원부자재, 물류비 등이 오르면서 제품값을 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남양유업은 올해 상반기에도 일부 컵커피 출고가를 평균 7.5%, 치즈와 발효유 제품 출고가는 각각 평균 10%, 3.5% 인상한 바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과 매일유업[267980]은 이달 1일부로 일부 제품...
하림의 역작 '프리미엄 즉석밥'…반응은 '글쎄'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0-28 09:01:27
PB 우유(13.3%)와 매일유업(12.3%)이 뒤를 이었다. 간장, 비빔면, 참치캔 시장에서는 시장의 1위 제품과 이를 추격하는 2, 3위 제품 사이의 격차가 크게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간장 시장에선 샘표가 구매경험도 67.1%를 기록하며 1위를 지켰다. 대상(25.3%)과 이마트 PB 간장(1.3%)이 뒤를 이었다. 비빔면 시장에선...
[위클리 건강] "중년여성의 적 골다공증, 심혈관질환도 부른다" 2022-10-22 07:00:02
이상, 비타민D 섭취 권장량은 800IU 이상이다. 칼슘은 우유 및 유제품은 물론 멸치, 뱅어포, 해조류, 무청 등 녹황색 채소에도 들어 있다. 비타민D는 대구 간유, 연어, 고등어, 정어리 등에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데, 음식보다는 피부에 햇볕을 쬐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다. 오전 10시에서 2시 사이에 얼굴, 팔, 손 부위에 ...
남양유업, 4주 연속 우유시장 '톱3' 자리에서 밀렸다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0-21 09:00:02
우유에 이어 매일유업과 치열한 2위 싸움을 벌여왔지만 최근 이마트 PB 우유에 완전히 뒤처지는 분위기다. 업계에선 남양유업에 관련된 잡음이 끊이지 않으면서 소비자들이 남양유업 제품에도 등을 돌린 것으로 보고 있다. 라면시장에선 오뚜기 진라면이 25.9%로 농심 신라면(23.4%)을 꺾고 1위를 달렸다. 농심 안성탕면은...
"신기한 맛" 2030 열광…3개월새 100만개 팔린 제품의 비밀 [이미영의 트렌드 톡톡] 2022-10-19 23:00:01
우유도 등장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쌀 가루와 아카시아 벌꿀을 더해 내놓은 ‘흰쌀우유’다. 커피 프랜차이즈 투썸플레이스는 쌀로 만든 케이크로 20~30대 젊은 세대 입맛 잡기에 나섰다. 임금님 수라상에 올랐던 이천 쌀로 만든 아이스크림도 인기다. 편의점 이마트24가 2019년 출시한 이천쌀콘은 3개월여 만에 100만개...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편견 깨고 新시장 개척 2022-10-14 09:57:59
우유가 커피와 잘 어울린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커피와 가장 잘 어울리는 레시피를 새롭게 개발해 신제품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를 출시했다. 현재 1759개의 카페 매장에서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를 사용하고 있다. 젊은 여성에게 인지도를 확보한 후에는 확장 전략으로 전환하고 있다. 오트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비빔면 강자' 팔도, 농심에 따라잡힐라…확 줄어든 격차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0-14 09:00:01
3위는 안성탕면(16.3%)이다. 우유 시장에서는 서울우유가 구매경험도 40.5%를 기록했다. 이어 이마트 자체브랜드(PB) 상품(14.5%)과 매일우유(13.1%)가 뒤를 이었다. 지난주 용기라면 시장에서는 농심 제품이 1,2위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지만 이번엔 1위에만 이름을 올렸다. 육개장사발면(29.8%), 팔도왕뚜껑(17.2%),...
채식주의자 늘더니…"우유 대신 오트밀크" 카페도 달라졌다 2022-10-13 22:00:01
비중을 향후 30%까지 높인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커피 전문점 업계에선 지난해부터 꾸준히 오트밀크 도입이 이어지고 있다. 매일유업 계열 커피전문점 '폴바셋'뿐 아니라 국내 1위 '스타벅스'가 일찌감치 오트밀크 옵션을 도입했다. 이후 '커피빈'과 '더벤티', '투썸플레이스'...
매일유업, 맛·건강 다 잡자…음료·영양식 라인업 강화 2022-10-11 16:18:10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바셋에서도 올해 귀리 음료를 활용한 ‘오트 쑥 라테’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오트 카페라테’ 등 귀리 음료를 활용한 메뉴를 내놨다. 이런 흐름에 대응해 매일유업은 올해 2월 대용량 제품인 950mL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 제품보다 묵직하고 풍부한 맛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