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사] 동부제철 ; 파라다이스그룹 ; 외환은행 등 2013-01-02 17:01:15
그룹평가본부장 문창호▷ir본부ir센터장 박덕환▷ccg is실장 박기철▷ir본부 ir실장 임선희▷기업·그룹평가본부 실장 박춘성 유건 정민수 박상용◈한국과학기술연구원 ▷경영기획실장 최치호▷경영관리실장 강구인▷기본사업운영팀장 이태호▷수탁사업운영팀장 전정훈▷연구성과관리팀장 김용관▷글로벌협력팀장...
중견기업 CEO 계사년 출사표…내실·단합·감동이 불황 극복 키워드 2013-01-02 16:49:30
웅진그룹에서 사모펀드인 mbk파트너스에 매각된 생활가전기업 코웨이의 홍준기 사장은 ‘감동을 주는 기업’으로 새로 태어날 것을 제안했다. 홍 사장은 신년사에서 “코웨이는 지난해 매각 이슈를 거치면서도 흔들림 없이 성장해 한층 성숙해진 모습을 보여줬다”면서 “앞으로 세심한 통찰력으로 고객들에게 감동을 주는...
기업들 새해 첫날 '힘찬 출발'(종합2보) 2013-01-02 15:36:20
SPC그룹 허영인 회장은 시무식에서 '행복'을 콘셉트로 한 기업 이미지(CI)를 공개하면서 "고객에게 건강과 행복을 주는 것이 최우선"이라며 "연구개발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대한상공회의소 손경식 회장은 상의회관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바람이 불지 않을 때 바람개비를 돌리는 방법은 앞으로...
[2013 대전망] 신한카드, 계열사 연계영업 강화로 우량고객 확보 2013-01-02 15:31:15
구체적인 행동계획으로는 우량 고객 확보에 매진하면서 신한금융그룹 계열사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우량 고객을 그룹 고객화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우량 고객을 금융그룹 차원에서 공유함으로써 수익성을 높이겠다는 것이다. 또 따뜻한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면서 고객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맞춤 상품과...
[2013 대전망] KB국민카드, 고객정보 정밀 분석해 수익기반 확대 2013-01-02 15:31:14
상생경영과 고객권익 보호는 물론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새로운 수익사업도 적극 타진한다. 대내외 환경 변화에 따라 신용 판매에 기반한 신용카드업의 수익구조 변화가 불가피한 상황이기 때문이다.kb국민카드는 여신전문금융업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새로운 업종 진출을 통해 수익기반...
[2013 대전망] 신한은행, 스마트금융·은퇴시장이 성장동력…자산관리·투자금융 시너지 확대 2013-01-02 15:31:07
“고객과의 동행이라는 기본 가치는 유지하되 리스크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신한은행은 그룹 차원에서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따뜻한 금융’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도록 하는 노력을 다각도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측은 “고객은 물론 여러 이해관계자와 신뢰관계를...
[2013 대전망] 카드 수수료 내려 이익 年 1조 축소 2013-01-02 15:31:06
고객 확보와 신한금융그룹 계열사와의 협력을 적극 강화하기로 했다. kb국민카드는 고객 데이터를 더욱 정교하게 분석하는 작업으로 마케팅의 효율성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롯데카드는 위기 극복을 위한 비상경영 체제를 선포했으며 ‘빅 데이터’로 불리는 카드 결제 정보를 활용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기로 했다.박종서...
[2013 대전망] 동부화재, '효율·실상경영'이 양대 목표 2013-01-02 15:30:55
‘고객과 함께 행복한 사회를 추구하는 글로벌 보험금융그룹’이란 비전을 발표했다. 2020년 중장기 목표와 달성 전략도 새롭게 수립했다. 단기적으로 2014년까지 해외거점을 12개로 확대하고 매출실적을 2500억원까지 늘리기로 했다. 동부화재의 해외 거점은 현재 괌, 하와이, 베트남 등 8곳에 달한다. 이런 비전 덕분에...
이석채 KT 회장 "새로운 수익 창출하는 첫 해 될 것" 2013-01-02 14:35:01
부가가치를 높이는 방향으로 전환할 계획. 고객 불만은 현재의 절반으로 낮춘다. 이를 위해 전 방위적으로 제도를 개선한다. 사후서비스(a/s)에서 고객신뢰도 저하를 줄이고 고객만족도를 높이는데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에도 시동을 건다. 특히 국내의 스마트홈 노하우와 콘텐츠 상품화를 통해 해...
시간·공간 제약 없는 전화영어…서비스도, 교육 질도 만점인 곳은? 2013-01-02 14:20:42
장점을 퇴색 시키기도 한다. 이에 민병철교육그룹의 민병철전화영어 '유폰'이 전화영어의 취약점을 개선하기 위한 서비스를 실시하며,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다.유폰에서 실시하는 '유폰 wow 서비스'는 회원이 만족할 때까지 문제해결을 약속하는 100% 고객만족보장 서비스다.이 서비스를 통해 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