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임위드인] BTS와 요리의 만남 'BTS 쿠킹온', K팝 게임 붐 이끌까 2024-08-10 11:00:00
수 있는데, 광고를 보면 포인트가 2배로 쌓이는 구조다. 포토카드 뽑기권을 제공하는 패키지 상품이 있긴 하지만 다른 수집형 RPG처럼 한 번에 여러 장씩 무한정 구매할 수 있는 구조는 아니다. 게임 내에 제공되는 확률표를 보면 최상급인 '슈퍼레어' 등급 카드가 나올 확률도 3.5% 수준으로, 다른 수집형 게임과...
데이터로 '골목길 접수'…플랫폼 새 먹거리 떠오른 지역광고 2024-08-09 17:51:00
로컬 광고 패키지 상품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플레이스 기능을 통해 지역 광고 상품을 팔고 있는 네이버도 ‘동네 밴드’라는 이름의 새로운 지역 서비스를 시작했다. 최근 서울대·성균관대 연구팀이 음식점, 미용실 등 네이버플레이스 20만 개 사업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역 소상공인 광고 도입 후 6.1배 더 많은...
'이것' 바꿨더니 1030 사용자 폭증…네이버 '반전' 쓴 비결 2024-08-09 11:57:37
광고 상품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 실제로 2분기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은 홈피드 광고를 포함한 신규 상품과 성과형 광고의 호조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1% 늘었다. 피드 지면에선 콘텐츠 AI 추천 엔진과의 연계로 더 적합한 광고가 노출되면서 클릭률(CTR)이 29%나 뛰었다. 창작자들 수익도 확대됐다. 네이버...
2분기 호실적에 웃은 '네카오'…AI 등 성장동력 확보는 과제 2024-08-09 11:52:21
사업의 매출이 성장세를 이어간 점이 고무적이다. 플레이스광고, 검색광고 등 서치플랫폼의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7.5% 늘었고 커머스는 13.6% 증가했다. 핀테크는 네이버페이 결제액 확대 등으로 작년 동기 대비 8.5% 늘었고 AI와 관련된 클라우드 매출은 19.2%의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카카오 역시 국민 메신저로 통...
네이버 2분기 전 부문 호조…사상 최대 실적(종합2보) 2024-08-09 10:53:49
클라우드 1천246억원이다. 서치 플랫폼은 플레이스광고, 검색광고 등 상품 개선 및 타게팅 고도화 효과에 힘입어 작년 동기 대비 7.5%, 전 분기 대비 8.1% 증가했다. 커머스는 '도착보장' 및 '브랜드솔루션' 사용률 증가, '크림'(KREAM)의 지속적인 성장에 힘입어 작년 동기 대비 13.6%, 전 분기...
호실적에 찬물…카카오 김범수 구속 기소 2024-08-09 10:37:08
있다는 겁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광고, 커머스 사업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카톡 내 지면을 활용한 신규 광고 상품을 출시하고, '선물하기'를 중심으로 커머스 부문에서도 추가 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입니다. 한편, 사상 초유의 사법 리스크라는 악재 속에서도 카카오는 올해 2분기, 역대...
모두투어, MZ세대 겨냥 '투어 아바타 보홀' 기획전 출시 2024-08-09 08:39:37
자연 생물들을 만날 수 있어 인기다. 해당 상품 아바타는 광고 모델로 활동 중인 인플루언서 심재희와 미스코리아 출신 최정윤이 발탁됐다. 이들은 항공, 숙박, 여행코스, 가이드 등 패키지여행을 직접 체험했다. 지난 6월에 촬영한 3편의 영상은 유튜브를 통해 공개됐다. 이중 가장 만족도가 높은 일정의 상품들로 구성된...
삼성증권 "카카오 성장 탄력 둔화…투자 의견·목표가↓" 2024-08-09 08:29:07
신규 광고 상품 출시는 단기적인 광고 매출 성장에 기여할 전망이나 신규서비스 출시 없이는 체류시간 증가에 한계가 있다"며 "별도 앱으로 출시될 대화형 인공지능(AI) 서비스는 아직 구체적인 방향성이 제시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제시된 성장전략은 기존 경영진의 전략을 계승하며 기존 서비스를 개선하는...
콘텐츠 매출 부진 속 '최대 실적'…네이버, 영업익 27% 증가 [종합] 2024-08-09 08:14:00
늘어난 9784억원을 기록했다. 플레이스·검색 광고 등 상품을 개선한 데다 타겟팅 고도화 효과가 맞물린 영향으로 풀이된다. 커머스 부문 매출은 7190억원으로 직전 분기에 이어 7000억원대 실적을 유지하고 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는 13.6% 증가했다. 도착보장·브랜드 솔루션 사용률이 증가했고 한정판 거래 플랫폼...
네이버 2분기 전 부문 호조…사상 최대 실적(종합) 2024-08-09 07:58:54
클라우드 1천246억 원이다. 서치 플랫폼은 플레이스광고, 검색광고 등 상품 개선 및 타게팅 고도화 효과에 힘입어 작년 동기 대비 7.5%, 전 분기 대비 8.1% 증가했다. 커머스는 '도착보장' 및 '브랜드솔루션' 사용률 증가, '크림'(KREAM)의 지속적인 성장에 힘입어 작년 동기 대비 13.6%, 전 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