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때아닌 '특수'…210% '급증' 2024-07-31 11:54:21
맥주 매출이 29.6% 늘어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였고, 소주 24.0%, 막걸리 20.9%, 와인 19.8%, 위스키 17.5%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CU에 따르면 올림픽과 같은 대형 스포츠 이벤트 기간 주류는 통상 한국 선수의 주요 경기 1시간 전 매출 비중이 높다. 이번 올림픽 개막 이후 지금까지 주류 매출 실적이 가장 많이 늘어난...
연이은 올림픽 금빛 낭보에 편의점도 '특수' 2024-07-31 11:28:11
얼음(33.5%), 주류(28.0%) 등을 찾는 손길도 많았다. 주류의 경우 맥주 매출이 29.6% 늘어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였고 소주 24.0%, 막걸리 20.9%, 와인 19.8%, 위스키 17.5%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CU에 따르면 올림픽과 같은 대형 스포츠 이벤트 기간 주류는 통상 한국 선수의 주요 경기 1시간 전 매출 비중이 높다....
인기 사업은 미래형車..대기업 절반, 5년간 신사업 추가無 2024-07-31 06:25:42
인기로 브랜드 마케팅 관련 부대사업만 15개를 추가했다. 맥주, 팝콘과 같은 식품뿐 아니라 의류와 생활용품 사업까지 영위하고 있다. SK에코플랜트는 신규 사업목적 19개를 추가해 2위에 올랐다. SK에코플랜트는 19개 모두 영위 중이다. 한신공영(19개), 아이에스동서(14개), 신세계푸드(13개), 현대글로비스(12개),...
대기업 절반, 5년간 신사업 추가 없어…인기 사업은 미래형車 2024-07-31 06:01:01
인기로 브랜드 마케팅 관련 부대사업만 15개를 추가했다. 맥주, 팝콘과 같은 식품뿐 아니라 의류와 생활용품 사업까지 영위하고 있다. SK에코플랜트는 신규 사업목적 19개를 추가해 2위에 올랐다. SK에코플랜트는 19개 모두 영위 중이다. 한신공영(19개), 아이에스동서(14개), 신세계푸드(13개), 현대글로비스(12개),...
강원혁신센터, 전문가에게 듣는 로컬 비즈니스 전략…7월 영동벤처클럽 성료 2024-07-30 18:34:06
단순 지역자원 활용에 그치지 않고 ‘개항로맥주’, ‘마계인천페스티벌’, ‘마계대학’ 등 로컬 브랜드를 통해 과거와 현재의 조화, 브랜드와 브랜드의 결합, 장인들과 로컬 크리에이터들과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지역 재생과 브랜딩에 힘쓰고 있다. 김지우 대표는 ‘로컬 비즈니스 2024’를 주제로 발표하며 참가자들...
차이커뮤니케이션, ‘소셜아이어워드 2024’ 7관왕 달성으로 5년 연속 수상 2024-07-30 15:37:38
하이트진로에서 새롭게 런칭한 라거 맥주 ‘Kelly’를 MZ세대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개설한 채널이다. 브랜드 계정을 넘어 팬들과 소통하는 장으로 포지셔닝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브랜드 컬러를 적극 활용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꾸준히 발행하여 적극적으로 팬덤...
[올림픽]문체부·관광공사, 파리 코리아하우스서 한국관광 홍보관 운영 2024-07-30 10:12:27
떡볶이, 무알코올 맥주 등으로 구성된 K-푸드 꾸러미를 제공한다. 서영충 관광공사 사장직무대행은 "올해 하반기에는 폴란드, 이탈리아, 스웨덴 등 방한 관광 유럽 신흥시장을 대상으로 한국 관광 캠페인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광공사는 내달 11일까지 파리 시내 쇼핑몰 모노프리와 파리 전역 까르푸 191곳에서...
냉동김밥 생산 에이지에프, IPO 추진 2024-07-29 17:54:25
사업 다각화와 수익성 제고를 위해 에이지에프 주식 2만1052주를 약 80억원에 취득한다고 공시했다. 주식 취득 예정일은 다음달 31일이다. 주식 취득 후 제주맥주의 에이지에프 지분율은 17.4%가 된다. 제주맥주 관계자는 “K푸드의 전망이 밝고, 특히 김밥은 유망 수출 품목”이라며 “맥주업체에서 벗어나 F&B 기업으로...
센강 수놓은 갤럭시…태극전사와 함께 뛰는 이재용·정의선 2024-07-29 17:31:50
온 현대차그룹의 지원 속에 대한민국 여자양궁은 10회 연속 금메달이라는 쾌거를 달성했습니다. 한편, 중견기업과 먹거리 기업의 올림픽 마케팅도 활발합니다. 중견업체 세라젬은 파리 훈련캠프에 헬스케어 가전을 후원했고, CJ제일제당과 오비맥주는 한식 체험공간인 코리아하우스에서 K푸드 알리기에 나서고 있습니다....
'냉동김밥' 대박 난 에이지에프, 기업공개 추진 2024-07-29 13:35:06
연간 7천900t(톤) 수준이다. 에이지에프는 글로벌 식음료(F&B)기업으로 거듭나고자 이번 기업공개를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이달 15일 제주맥주는 사업다각화와 수익성 제고를 위해 에이지에프의 주식 2만1천52주를 약 80억원에 취득한다고 공시했다. 주식 취득 후 제주맥주의 에이지에프 지분율은 17.4%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