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홀로그램·VR 게임 등 연예기획사 메타버스 신사업 진출 활발 2022-04-17 12:00:15
현실(VR) 게임용 소프트웨어, 누리소통망(SNS) 등 다양한 상품을 포함한 상표 출원이 증가하는 추세다. 특허청이 17일 한류열풍의 주역인 연예기획사의 상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메타버스 등 신사업 분야 상표 출원이 최근 10년간(2012∼2021년) 연평균 14% 증가했다. 디지털 분야 출원 동향을 보면 첨단기술과 K팝을...
위정현 게임학회장, '메타버스는 환상인가' 서적 발간 2022-04-16 09:00:03
게임 플랫폼을 제외하면 메타버스에서 어떤 성공 모델이 있을까. 가상세계와 가상현실(VR) 중 어떤 정의가 맞을까. 증강현실(AR)이나 라이프로깅(life logging)을 메타버스에 포함해야 할까, 배제해야 할까. 실체가 불분명한 메타버스 붐을 부추기고 이에 편승하려는 '혹세무민' 행태를 비판하면서 냉철하고 진지한...
메타버스 올마이티?[정삼기의 경영프리즘] 2022-04-13 10:12:33
혁신가들을 사로잡은 것은 어쩌면 가상과 현실의 인터페이스 때문일 것입니다. 이런 인터페이스는 사람들이 영화와 소설, 게임, 노래, 건축물, 신화 같은 창조물에 심취하는 것과 유사합니다. 사람들은 자신들의 창조물과 현실을 끊임없이 오가며 위안과 목적의식을 찾습니다. 이런 메타버스 개념을 기업들이 그냥 지나칠 ...
임시정부로 '시간여행'…서울보훈청, 증강현실 체험형 앱 출시 2022-04-09 09:19:17
임시정부로 '시간여행'…서울보훈청, 증강현실 체험형 앱 출시 컬링 국가대표 '팀킴'과의 추리 서바이벌 콘텐츠도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서울지방보훈청이 11일 대한민국 임시정부기념관 개관을 기념해 '4·11 비밀일기'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앱은 시간여행의...
SKT-한국e스포츠협회, e스포츠 공식 후원 파트너십 2022-03-31 09:19:49
체결을 통해 올해 9월 중국 항저우에서 열리는 아시안게임(AG)에 참가하는 e스포츠 국가대표팀을 지원할 계획이다. 양측은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e스포츠 대회에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게임 등을 도입하는 데에도 협력한다. 김희섭 SKT 커뮤니케이션 담당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e스포츠가 한 단...
탈중앙화 '웹 3.0 시대' 온다…카카오·맥스트 찜해둘까 2022-03-27 17:43:43
지갑 및 대체불가능토큰(NFT)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기술 전문 기업 맥스트도 웹 3.0 시대에 주목받는 종목이다. 게임업체도 NFT 생태계를 주도하며 웹 3.0 시대에 투자해야 할 종목으로 꼽힌다. 크래프톤은 독립 스튜디오인 블루홀스튜디오를 통해 메타버스 및 NFT 관련 사업을 준비 중이다....
대한상의, '국가발전 아이디어' 사업화 본격 시동…사업자 간담회 2022-03-23 14:00:02
통화', 게임과 여행을 융합한 증강현실(AR) 보물찾기 '코리안 게임', 야간진료와 주말 진료 시스템인 '우리동네 병원', 중소기업 매출채권 결제·유동화 플랫폼 '외상값 하이패스' 등이다. 아이디어 사업화를 맡을 기업으로는 벤처기업 넥스트스토리(코리아게임)와 비플러스랩(우리동네병원),...
퀄컴, 1억달러 규모 메타버스 펀드 조성 2022-03-23 00:56:22
현실(XR) 인공지능(AI) 등 메타버스 기술 생태계를 지원하기 위한 ‘스냅드래곤 메타버스 펀드’를 출시했다고 2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메타버스 펀드는 퀄컴의 벤처캐피털 자회사 퀄컴벤처스가 운용한다. 기금은 게임 건강 웰빙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교육 등의 분야에서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콘텐츠를 제작하는...
포바이포, 오는 4월부터 상장 준비 본격화…증권신고서 제출 2022-03-22 15:31:13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등 메타버스 시장에서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포바이포는 엔터테인먼트·게임 콘텐츠 부문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지난해엔 국내 대기업과 대형 엔터테인먼트사 등 각종 투자자로부터 약 190억원의 자금을 조달하기도 했다. 윤준호 포바이포 대표는 "코스닥...
이노션, VFX업체' 스튜디오레논 지분 인수…"콘텐츠 제작역량 강화" 2022-03-22 09:45:07
게임, 애니메이션, 영화, 드라마, 메타버스까지 종합적 디지털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갖추게 됐다. 이노션 관계자는 "광고의 시대에서 '콘텐츠의 시대'로 변화하고 있다"며 "콘텐츠 사업 전 영역에서 기술력이 중요해지고 있다. 5G(5세대 통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뉴미디어의 영향으로 하이 퀄리티 콘텐츠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