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장훈, 일본서 첫 공연…교토국제고 고시엔 우승 기념 2024-09-19 10:09:44
김장훈은 부캐릭터 '숲튽훈'이 인기를 끌면서 MZ 세대에도 사랑받고 있다. 그의 공연 관객의 절반이 10~20대가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김장훈은 '김장훈의 체험학숲'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작년부터 10여개 중고등학교를 찾아가 학업에 지친 중고생들을 응원하는 공연을 펼쳤다. 이 소식에 중...
"타투 받으면 햄버거가 무료"…광고업계, '체험마케팅' 주목 2024-09-19 07:00:05
MZ세대의 추억을 자극하며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체험 마케팅은 소비자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경험하게 함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고 이를 통해 매출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여겨진다"며 "특히 가족이나 지인에게 직접 경험한 느낀 점을 자연스럽게 공유하기...
"장원영도 반했다" 내놓자마자 완판…2030女 푹 빠진 신발 2024-09-18 07:25:17
Z세대를 휩쓸고 있는 트렌디한 스타일이다. 배우 윤승아나 혜리·한소희 등 패션 센스가 뛰어나기로 유명한 연예인들도 메리제인 슈즈를 패션 아이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패션업체들이 내놓은 신발 중 요즘 판매량 많은 제품을 살펴보면 메리제인 슈즈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주...
3년새 '50억→190억' 초대박…MZ세대 열광한 제품 정체 2024-09-17 10:08:28
증류주에 재료를 첨가한 하이볼이 MZ(밀레니얼+Z)세대 사이 유행하면서 지난해 리큐르 주세(酒稅)가 전년보다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박성훈 국민의힘 의원이 국세청으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주세 징수액(국내분 신고현황 기준) 중 리큐르 주세는 지난해 190억원을 기록해...
“평균 자산 1위·디지털 활용 우수”…전에 없던 고령층이 온다 [60년대생의 은퇴, 축복인가 재앙인가②] 2024-09-16 09:41:42
세대 정치인이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964년생이다. 5060이 된 지금도 60년대생은 여전히 정재계에서 파워를 가진 주류라는 얘기다. ‘부동산+금융’ 평균 자산 1위당연히 자산도 많다. 자산보유 규모를 보면 2023년 기준으로 50~59세가 6억452만원으로 1위다. 이어 60세 이상이 5억4836만원으로 2위다....
60년대생 보고서 [60년대생의 은퇴] 2024-09-16 09:22:42
그 세대의 위상을 알 수 있다. 그간 X세대, Y세대, 밀레니얼 세대, MZ 세대 등 세대별 명칭은 있었어도 ‘우리’를 규정하는 단어들은 시대 속의 유물이 되곤 했다. 386은 다르다. 이들이 50대가 된 지금도 그들은 정치, 경제, 사회에서 파워를 가진 주류로 자리 잡고 있다. 정채희 기자 poof34@hankyung.com
[한경 오늘의 운세] 2024년 9월 16일 오늘의 띠별 운세 2024-09-16 08:00:04
84년생 MZ세대 못지 않게 활동해도 좋겠습니다. 장마 끝에 햇볕을 보는 시기라고나 할까요? 모든 것이 굉장히 평온한 시기입니다. 웃으며 생활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인간관계는 안정적이나 이성관계엔 파장이 생길 것입니다. 아랫사람을 많이 도와야 할 시기이군요. 좀 짜증스럽더라도 하나하나 찬찬히 살펴주기 바랍니다....
"맘카페 소문듣고 왔어요"…MZ 엄마들, 뜨거운 반응 '완판' 2024-09-16 07:28:56
새롭게 입점했다. 키디키디 MD나 마케터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엄마들이 주로 활동하는 인스타그램 채널을 모니터링해 참여 브랜드를 주로 선정했다. 스마트폰에 익숙한 MZ 엄마들이 라이브쇼를 통해 브랜드 측과 직접 소통하며 제품을 구경한 점이 팝업 흥행의 요인이 됐다. 아이가 착용한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으며...
"파산하겠네" 부모들 큰일 났다더니…2030까지 푹 빠졌다 [현장+] 2024-09-15 18:10:26
이상의 매출을 냈다"며 "어린이뿐만 아니라 MZ세대 키덜트 등 다양한 연령층에서 고른 사랑을 받고 있음을 체감한다"고 말했다. 김헌식 대중문화평론가는 "해외에서는 슬램덩크, 인사이드아웃, 엘리멘탈이 어린이보다 성인들에게 더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캐릭터 지적 재산권(IP) 관련 콘텐츠를 어린이의 전유물로 보는...
"대체 하루에 몇개야?" 광고 폭탄…변우석 제대로 일냈다 2024-09-14 16:30:53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배우 변우석을 통해 MZ(밀레니얼+Z)세대의 가능성과 잠재력을 응원해온 잡코리아의 메시지를 잘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같은 날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가을·겨울(24FW) 시즌을 맞아 브랜드 모델 변우석의 베르텍스 바람막이 화보를 공개했다. 이 제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