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격호 롯데 총괄회장, 내실경영·해외사업 확장 주문 2013-01-02 10:51:19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브랜드 가치 제고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그룹 각 계열사마다 보유한 좋은 제품과 서비스가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신뢰받기 위해서는 하나된 이름으로서 롯데 브랜드의 위상 강화가 필수적입니다. 롯데라는 브랜드가 주는 긍정적인 영향력은 우리 그룹의 해외 사업 경쟁력을...
[신년사] 신격호 롯데 총괄회장 "내실 경영 강화해야" 2013-01-02 10:51:18
불확실한 시장상황에서 철저한 리스크 관리와 투자 관리를 통해 내실 경영을 강화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말 것"을 당부하며 "지속적으로 실천해온 사회공헌활동과 중소기업, 지역상권과의 동반성장 노력에 더욱 힘쓸 것"을 역설했습니다. 신 총괄회장은...
[신년사]박현주 미래에셋 회장 "고객 최우선, 핵심가치로 삼을 것" 2013-01-02 09:57:18
전문가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해야 합니다. 해외법인들은 미래에셋의 운용철학과 시스템을 기반으로 글로벌 네트워크 간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세계무대에서 통할 수 있는 경쟁우위를 만들어야 합니다.그리고 기업시민으로서 미래에셋의 책무는 백 번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척박한 토양에서는 아무리 좋은...
[신년사]남삼현 이트레이드證 대표 "2013년은 변화와 혁신의 해" 2013-01-02 09:48:15
이트레이드증권 브랜드를 빛내야 할 것입니다. 각 사업부는 사업연도 초기에 자신들이 속한 영역에서의 시장 지위를 어떻게 제고할 것인가에 대한 명확한 청사진을 제시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총괄과 지원본부는 각 사업부의 목표 달성을 위해 지원할 사항을 구체적으로 정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신년사]윤경은 현대證 사장 "자산관리영업의 원년 될 것" 2013-01-02 08:31:13
관리영업 체제 전환, 캐피탈 마켓(cm) 부분의 안정적인 수익 유지, 투자은행(ib)의 수익원 다변화로 현대증권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키워나가자고 밝혔다. 윤 사장은 "올해의 경영 환경은 유럽 재정위기, 미국 재정절벽 등으로 지난해에 못지 않게 매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며 "목표를 향해 꾸준히 성실하게 앞만 보고...
GS홈쇼핑의 굴욕…덩치·실속 경쟁사에 밀려 2012-08-01 17:21:01
자체 브랜드(Private Brand) 상품 비중을 늘리며 수익성 확보에 주력했고 현대홈쇼핑은 이익률 관리에 집중했는데 여기서 희비가 갈린 겁니다. GS홈쇼핑의 덩치 키우기 전략은 글로벌 경기 침체의 여파로 소비 경기가 잔뜩 위축되면서 힘을 내지 못해 갈 길 바쁜 GS홈쇼핑의 발목을 잡았다는 분석입니다. 한국경제TV...
2012년 국내 완성차 키워드 "내실강화·친환경" 2011-12-29 17:32:46
위기관리와 내실경영에 중점을 두기로 했습니다. 또 미래 친환경 자동차 기술을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정하고 연구개발 능력 강화와 함께 친환경 첨단기술 확보에도 주력할 방침입니다. 다른 기업들 역시 내실강화와 친환경 자동차 개발은 피할 수 없는 대세입니다. 올 한해 쉐보레라는 브랜드를 널리 알린 한국GM은...
[2012 창업전망-②] 커피 대세, 서민 겨냥 업종↑ 2011-12-13 18:26:05
자영업의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심화되면서 브랜드와 규모의 경쟁력 두 가지 조건을 갖춘 업종들이 창업자의 마음을 훔칠 전망입니다. 소득격차가 심해질수록 가격 부담이 덜한 먹거리 상품이 내년에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자비가 부족한 창업자에게는 무점포 기술형 창업이 인기입니다. 점포구입비 ...
[손에 잡히는 프랜차이즈] 차별화된 매장운영, 자바시티 2011-08-09 14:09:20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커피브랜드 자바시티는 2002년 `오피스 파크 카페`라는 컨셉으로 국내 시장에 상륙, 오피스가를 중심으로 현재 6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그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프랜차이즈사업까지 영역을 확장해 체계적인 매장 관리 속에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뽀롱뽀롱'' 애니 마케팅이 뜬다 2011-04-08 18:12:37
분석입니다. <인터뷰> 김근한/이노션 브랜드커뮤니케이션연구소장 “단지 단기간에 세일즈 뿐만이 아니라 미래의 소비자를 위한 투자라고 할 수 있는 거죠. 부수적으로 봤을 때 기업이 가질 수 있는 캐릭터 라든가 이런걸 활용한 멀쳔다이징 사업이라던가 고객과 선호도, 친근감을 ‘형성하기 위한 마케팅 툴로서 캐릭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