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M&A 시장, 작년 규모 2배 상회 2013-02-18 07:57:54
금융위기 5년 차를 지나면서 미국기업들이 세계기업 속에 많은 현금을 확보하는 측면이 있다. 그런 측면에서 결국 오바마 정부의 정책적인 결과가 마이크로적인 측면에서 이렇게 나타나고 있다. 대부분 지금의 M&A 시장을 주도하는 기업은 버크셔 해서웨이와 같은 사모펀드나 펀드 형태의 자금을 확보한 단체나 오바마 정부...
마케팅프론티어 대상 7개사 수상…오비맥주 '카스' 17년만에 1위 2013-02-17 16:30:51
대한민국 맥주 브랜드 1위 자리를 차지하는 성과를 보여줬다.○불스원(마케팅 파이어니어) 불스원은 국내 자동차용품 시장에서 소비자 편익을 극대화시켜주는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였다. 공격적인 광고, 홍보 및 대규모 샘플링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자산을 확고하게 구축하는 데에도 성공했다. 안전하고 쾌적한 자동차...
JP모건 "M&A 댐 터졌다" 2013-02-15 17:15:44
유에스항공 인수(110억달러), 맥주회사 ab인베브의 콘스텔레이션브랜드에 대한 코로나 판권 매각(47억5000만달러), 의약품 도매업체 카디널헬스의 아수라메드 인수(20억달러) 등 470억달러(약 50조원)가 넘는다. 지난 12일에는 컴캐스트가 ge에서 nbc유니버설 지분 49%를 추가로 사들인다는 계획도 나왔다. 시장조사회사...
[인터뷰] 운? 대세? 당신은 하정우 만큼 필사적일 수 있는가 2013-02-14 03:04:59
맥주, 아웃도어 브랜드 등이다. 은행과 보험 등 소위 잘나간다는 스타들만 한다는 금융권cf에서 그의 모습은 찾아 볼 수가 없다. 충무로에서 그의 위치를 생각한다면 의아한 부분. “맥주와 햄 같은 경우에는 제가 무척이나 좋아하는 것들이기 때문에 자신이 있었어요. 아웃도어도 마찬가지죠. 하지만 은행 광고...
버드와이저, 코로나 인수 제동…美 법무부 "시장경쟁 심각하게 제한" 2013-02-01 17:04:41
맥주의 자존심 안호이저부시를 인수하면서 탄생한 세계 최대 맥주회사다. 법무부에 따르면 미국 맥주 시장의 약 39%를 점유하고 있다. 밀러와 쿠어스를 생산하는 밀러쿠어스가 29%로 뒤를 잇는다. 코로나를 만드는 모델로는 7%의 점유율로 3위다. abi와 모델로가 합병하면 시장 점유율이 46%에 달하게 된다. abi는 모델로의...
강남역 포차식 이자까야, 여성고객 몰리는 이유? 2013-01-31 15:15:06
비교적 도수가 적은 일본 전통 술 사케나 맥주 등의 선호가 높아졌고, 거리에서 쉽게 마주칠 수 있는 이자까야, 꼬치집, 세계맥주전문점 등에 술 한잔 하려는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여성들이 소비의 중심으로 떠올랐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여성들의 경우 편안한 분위기에서 가볍게 한 잔 하는 것을...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WABAR, 세계 각국 200여 맥주 판매 2013-01-28 15:31:32
데 중점을 뒀다. 자신만의 특별한 맥주를 마시면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다. 2001년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한 와바는 현재 280여개의 직영 및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주류 프랜차이즈 기업으로는 최초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전국 와바 매장 중 70%는 출점 지역 인근 동일 업태 매장 중 매출 1위를...
<`기후 양극화 대비' `디지털 디톡스' 등이 뜬다> 2013-01-27 12:00:09
세계의 음식으로 베트남 쌀국수, 인도커리, 태국 톰얌꿍 등 주로 동남아 음식을 말한다. 아프리카, 중동, 유럽의 전통음식에 대한 관심도 높아져 이를 현지화해 음식점을 열면 차별화에 성공할 수 있다는전문가들의 조언도 나온다. 주류시장에도 지각변동이 나타난다. 2012년 일본에서 직수입한 사케 물량은 작년...
와바(WABAR),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2013-01-24 14:00:31
세계맥주전문점 와바가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5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로 11회를 맞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의 주최로 열리는 데, 매출액과 시장점유율, 경영실적 등을 바탕으로 선정된 후보브랜드 중 소비자 평가단의 현장투표와 온라인 조사,...
올해 CEO들이 택한 명품은?…'대한항공·에쿠스·참이슬' 2013-01-23 11:16:01
서울 파르나스 호텔, 카스(맥주), 우루사(영양제) 등도 인기가 높았다.'ceo 왕좌' 자리를 내어준 브랜드도 있다. 가장 좋아하는 소주 브랜드는 작년 '처음처럼'에서 올해는 '참이슬'로 역전됐고 백화점은 롯데에서 신세계로, 아웃도어 제품은 노스페이스에서 k2로 바뀌었다.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