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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면세점, 캐세이그룹 '맞손'...개별관광객 선점한다 2023-12-19 17:59:21
상승했다. 이에 신세계면세점은 '개별 관광객 선점'을 주요 경영 전략 중 하나로 선정하고, 이번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수천만 캐세이 회원을 신세계면세점 이용자로 만든다는 포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연간 1,600만 달러 이상의 매출 발생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신세계면세점은 기대하고 있다. 또,...
경기관광공사, 발달장애 가족 120명에 '기차여행' 선물 2023-12-19 16:31:49
함께하는 1박 2일 팸투어도 실시했다. 경기관광공사의 사회공헌 활동은 일관되고, 지속성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7년 연속 청소년 진로 체험 교육도 진행공사는 자유학기제 연계 청소년들에게 ‘관광’에 대한 인지도 및 ‘마케팅 직무’에 대한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올해까지 7년 연속으...
면세점이 외국계 항공사와 손잡은 이유…"싼커 데려오자" 2023-12-19 12:00:15
바뀌면서 신세계면세점이 중화권 개별관광객(FIT) 유치를 위해 외항사와 손을 잡고 나선 결과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협약이 브랜드 인지도 개선과 함께 연간 200억원 이상의 매출 발생 효과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19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세계 10대 항공사인 캐세이와 이 같은...
고령대가야축제 등 4개 축제 문화관광축제로 신규 지정 2023-12-19 08:20:17
문화관광축제에 국비 지원과 홍보·마케팅, 수용태세 개선 등을 종합 지원한다. 내년에는 정부안 기준 축제 지원 예산 약 62억원을 투입하고 축제 방문 독려 행사와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방한 축제 관광상품 판촉을 진행한다. 2024∼2025 문화관광축제는 올해 연중 진행한 전문가 서면·현장평가와 관광객...
"K컬처 손잡고 첫해 350만명 유치"…아레나 품은 모히건 인스파이어 2023-12-13 12:30:35
오는 18일부터 브랜드 캠페인 메인 영상을 공개하며 본격적으로 마케팅에 돌입한다. 첸 시 대표 "첫해 350만명의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는 게 목표"라며 "카지노뿐 아니라 논게이밍(비 카지노) 부문 경쟁력을 부각해 50대 50의 비율로 사업을 운영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올해 '한국 관광의 별'에 경주 대릉원&동궁과 월지·배우 이정재 2023-12-13 08:38:06
관광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서비스 개선을 촉진하고자 '관광브랜드·마케팅'과 '올해의 관광기관·사업체' 2개 부문을 신설했다. 장미란 문체부 차관은 "내년 외래 관광객 2천만명 달성은 도전적 목표이지만 수상의 영예를 안으신 분들과 함께라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며 "지역 주민과 여러 관계자의...
관광공사, EMK뮤지컬컴퍼니와 뮤지컬 활용 한국관광 활성화 맞손 2023-12-08 09:29:10
▲ K-뮤지컬 활용 한국관광 홍보 콘텐츠 개발 ▲ 상호 채널 활용 홍보 프로모션 전개 ▲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디지털 마케팅 등을 위해 협업하기로 했다. 관광공사는 또 EMK의 뮤지컬 '시스터 액트'팀을 한국관광 서포터즈 'K-프렌즈 명예회원'으로 임명했다. 동명의 미국 영화를 원작으로 한...
글로벌 VC부터 은행까지 '찜'…여행 플랫폼 클룩, 2760억원 투자유치 [허란의 VC 투자노트] 2023-12-07 12:06:43
예정이다. 먼저 액티비티 결합 상품 ‘클룩 시티 패스’를 확대해 여행객의 편의와 비용 절감을 돕는다. 또 클룩 크리에이터(Klook Kreator) 프로그램을 통해 소셜 및 디지털 마케팅을 확장해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늘린다는 계획이다. 최근 구글 클라우드와 협업을 발표한 클룩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자동번역,...
"일본 오는 외국인은 돈 더 내라"…과거엔 상상도 못한 일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3-12-07 07:08:01
외국인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방식이었다. 일본의 물가가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이었을 때 '서비스 젠트리피케이션'이나 이중가격제는 상상하기 힘들었던 일이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 "앞으로 일본의 관광전략이 외국인에 의존해 성장하는 신흥 개도국의 마케팅을 많이 참고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인력난과...
"부끄럽고 창피"…'바가지 논란' 광장시장 다시 가보니 [여기잇슈] 2023-12-06 20:00:01
Q(음식의 퀄리티), S(서비스), C(청결 위생), V(가치)의 원칙을 바탕으로 운영할 필요가 있다"며 "무엇보다 상인들의 자발적 노력이 필요하고, 정기적인 교육 등을 통해 인식을 바꿔나가야 할 필요성이 있다. 전통시장도 제대로 된 경영과 마케팅을 통한 차별화된 브랜딩으로 경쟁력을 키울 시점"이라고 조언했다. 김세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