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우리은행, 中企·소상공인에 '경영안정' 금융 지원…다문화 장학재단도 설립 2020-12-15 15:07:00
아동생활시설 57개소에는 우리은행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우리어린이기금’ 2억원을 성금으로 전달했다. 대구 지역 노인 1800명에게는 식료품, 위생용품 등으로 구성된 3억원 상당의 ‘우리마을 희망상자’를 지급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상자에 사용한 식료품은 대구·경북지역 전통시장에서 구입해 매출...
전자·화학·통신 '3각편대' 글로벌 LG 2020-12-14 15:08:59
LG생활건강은 3분기까지 ‘26분기 연속’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위생용품 등 생활용품이 매출 증가를 이끌고 헤어케어, 더마코스메틱 등 퍼스널 케어 사업이 새로운 수익원으로 떠올랐다. LG이노텍도 고사양 카메라 모듈과 신규 센싱 모듈 등의 공급 증가로 실적이 상승세다. 3분기까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3% 증가한...
세이브더칠드런, 유니레버코리아와 코로나19 아동보호를 위한 후원기금 전달 2020-12-14 11:21:30
감염 예방에 필수적인 위생관리용품을 후원한 유니레버코리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유니레버 김회중 사장은 "코로나19와 연계한 글로벌 손 씻기 캠페인이 진행되는 와중에 한국에서도 의미있는 기부가 진행돼 기쁘다"며 "이번 후원을 계기로 아이들이 코로나19 감염으로부터 벗어나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케이엠제약, 하반기 실적 부진…내년엔 흑자전환 예상” 2020-12-14 08:35:53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성인용 화장품 및 생활용품 영역으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 하반기에는 상반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다. 회사의 올 3분기 매출은 5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 줄었다. 2분기에 비해서는 24% 줄어든 수치다. 이 연구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세이브더칠드런, 유니레버코리아와 취약아동을 위한 위생관리용품 지원 결정 2020-12-11 15:46:46
6천개의 위생관리용품을 지원한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유니레버코리아가 기부한 물품을 전국 지부와 산하 시설, 협력기관 등 총 59곳을 통해 전달했으며, 지역아동센터 및 아동보호전문기관 등을 이용하는 아동 및 가족, 기관 종사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세이브더칠드런 오준 이사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곳곳에서...
한국전기안전공사, 2020 안전문화대상 장관상 수상 2020-12-11 12:26:52
경진대회에서 민간기업, 자치단체와의 생활안전 캠페인 협력 사업을 통해 안전문화운동의 저변을 넓히고 어린이 감전사고 감축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공사는 지난 몇 년 간 LG전자(가전), 푸르밀(유제품), 클레보스(위생용품), SY폴리텍(멀티탭) 등 소비자 접점에 있는 여러 기업들과 손잡고, 생활 속 전기안전을...
한화그룹, 사회 취약계층 1만가구에 방역물품 전달 2020-12-09 11:07:31
전달 한화생명 용인연수원 코로나 생활치료센터로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한화그룹은 개인 위생용품을 사회 취약계층 1만 가구에 전달한다고 9일 밝혔다. 한화그룹은 최근 코로나19가 재유행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하면서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위생용품 꾸러미를 긴급 주문·제작했다. 위생용품...
우리집 겨울용품, 마음까지 데워줘요 2020-12-08 15:19:28
용품, 의류청정기와 공기청정기 등 생활가전, 실용적인 인테리어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배경이다. 코로나19 와중에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될 만한 제품들을 살펴봤다. 의류 위생은 의류청정기로바야흐로 ‘위생 제일’ 시대다. 언제 어디서나 손 소독 및 씻기가 상식으로 자리잡았다. 손은 물론 몸을 감싸는...
삼겹살 냄새 잡고 세균 99% 제거…외출 후 '에어드레서' 하세요 2020-12-08 15:19:23
수 있다. 겨울에는 옷 외에도 다양한 방한용품을 사용한다. 피부에 직접 닿는 목도리나 장갑, 모자, 무릎 담요 등도 위생적으로 관리해야 한다. 에어드레서는 이런 제품뿐만 아니라 선반 위 소품도 에어워시 방식으로 깨끗하게 관리해준다. 겨울철 자주 입는 니트나 카디건은 세탁·건조 시 옷감이나 형태가 망가지기 쉽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해외시장 공략 키워드는 T.E.C.H 2020-12-07 15:15:48
“생활패턴과 건강 니즈 파악해야”생활패턴 변화를 실시간 포착한 기업도 승승장구하고 있다. 코로나19로 미국과 유럽에서 시행된 봉쇄조치(록다운)로 식당 영업이 금지되자 식품 배달서비스와 식료품 소비가 급격히 늘었다. 우버이츠와 딜리버루, 저스트잇 등 음식배달 플랫폼이 인기를 끌었고, 가정 간편식과 밀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