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동훈 딸 논문 실은 '오픈 액세스 저널' 뭐길래 2022-05-10 15:06:26
건지 확인해봤다. ○서울대·하버드대도 버거운 논문 구독료...오픈 액세스 운동 시발점한 후보자의 주장을 검증하려면 오픈 액세스 운동이 무엇인지부터 살펴봐야 한다. ‘오픈 액세스(Open Access)’란 누구나 인터넷에서 출판된 연구 결과물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상태를 뜻한다. 누구에게나 접근이 열려있다는 의미다....
"후광효과 노린다"…시몬스·SSG닷컴, 제품·브랜드 숨기는 이유 있었네 2022-05-03 23:01:19
소품을 판매했습니다. 2층에서는 식료품과 버거를 판매했습니다. 자사 사회관계망(SNS) 계정에서 매월 다른 색(色)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업체도 있습니다. SSG닷컴은 지난 3월부터 '컬러 큐레이팅'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SSG닷컴이 추천하는 상품을 이미지로 나열했지만 개편 이후 월별 테마색을...
美 10대가 찍은 치폴레…'투자 맛집' 추가요~ 2022-05-03 17:40:26
버거업체 칙필에이다. 미국 투자정보업체 파이프샌들러의 선호도 조사에서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스타벅스(3위) 맥도날드(4위) 던킨(5위) 등도 제쳤다. 최근 칙필에이 아성에 도전하는 외식 브랜드가 있다. 스타벅스를 밀어내고 새로 2위에 오른 치폴레다. 치폴레를 최고의 식당으로 꼽은 10대 비율은 2020년 8%에서...
미식의 습격...기업들의 이유있는 외도 2022-04-27 19:18:39
버거 브랜드 `굿스터프이터리(GSE)`인데, 해외 매장과 달리 국내 매장에는 최초로 스마트팜이 적용됐습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매장에는 스마트팜이 마련됐습니다. 버거에 들어가는 야채가 길러지는 모습을 소비자가 직접 볼 수 있게 한 것입니다. 친환경 무농약 야채를 바로바로 재배해 `신선한 햄버거`를 선보인다는...
'BTS세트' 효과…한국맥도날드, 사상 최대 매출 냈다 2022-04-26 14:53:39
갈릭 버거’를 선보였다. 한정 판매 기간 약 한 달간 150만개 이상 팔리며 큰 인기를 끌었다. 사이드 메뉴로만 구성된 ‘The BTS 세트’도 기록을 썼다. 맥너겟, 감자튀김, 칠리소스 등 BTS 멤버들이 좋아하는 메뉴를 담은 이 세트는 주 메뉴인 햄버거 없이도 한 달간 145만개 팔렸다. 적자폭도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햄버거 세트메뉴서 또 사라진 감자튀김 2022-04-15 17:21:00
햄버거 세트를 즐길 수 없는 상황이 장기간 이어지고 있다. 15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롯데리아는 “감자 공급 불안정으로 감자튀김 대신 너겟이나 치즈스틱을 제공한다”는 내용을 홈페이지와 배달 앱, 각 점포에 최근 다시 한번 공지했다. 맥도날드도 “감자류 메뉴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다”는 안내문을 내리지 못하고...
"또 너겟이야?"…햄버거 세트에서 '감튀' 또 사라진 이유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2-04-15 11:42:06
햄버거세트를 먹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 2년째 이어지고 있다. 15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최근 롯데리아는 “감자 수급 불안정으로 감자튀김 대신 너겟이나 치즈스틱을 제공한다”고 홈페이지와 배달앱, 각 지점에 다시 한 번 공지했다. 맥도날드도 감자류 메뉴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다는 안내문을 내리지 못하는 처지다....
4월 8일 미국증시 마감시황...美 증시 반등, 실적 장세 시작 2022-04-08 08:21:35
업체 텔라닥(TDOC, +1.61%, 68.79 달러)도 한 번 보죠. 구겐하임이 투자의견을 ‘매수’로 시작했습니다. 헬스 케어 분야가 점차 디지털로화 되고, 그 중에서도 텔라닥이 제공 서비스 폭이 넓다고 강조했습니다. 비욘드미트(BYND, +0.87%, 43.94 달러)는 목요일 자사의 미트볼과 버거 제품을 드럭스토어 ‘라이트 에이드...
"'신세계 맥주' 잘 될까?"… 주류업계 심드렁한 이유 [박종관의 食코노미] 2022-04-01 09:47:50
대체적인 시각입니다. 영업력이 기존 업체들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는 데다 유흥시장에선 캔맥주가 아닌 병맥주가 주로 소비되기 때문입니다. 신세계L&B는 당분간 레츠를 캔맥주 형태로만 판매할 계획입니다. 신세계L&B 내부에서도 레츠의 성공 가능성을 높게 보진 않습니다. 올해 레츠의 판매 목표는 100억원. 지난해 국내...
유가 하락에도 높아진 인플레 우려…다우 1.56%↓ [뉴욕증시 브리핑] 2022-04-01 06:51:37
8% 이상 급락했다. 소프트웨어 업체 유아이패스는 다음 분기 실적 전망치가 시장의 예상을 밑돌면서 25% 이상 떨어졌고 뱅크오브아메리카와 뉴욕멜론은행의 주가도 모두 4% 이상 하락했다. 뉴욕증시 전문가들은 증시 환경이 어렵다고 지적했다. 뉴버거 버만의 에릭 크누첸 멀티자산전략 담당 최고투자책임자(CIO)는 "성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