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솔로 이코노미 시대 上]유통 메가 트렌드…특명 "나홀로 손님을 붙잡아라" 2013-07-17 13:37:53
없었던 낱개 상품이 진열대를 가득 채우고 있는 분위기다.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소용량 구매패턴을 무시할 수 없어서다. 여민수 옥션 마케팅실 상무는 "1인 가구 수 증가의 외적 변화는 온라인 쇼핑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며 관련 상품군을 히트 상품 대열에 올려놨다"며 "이는 소비 지형을 바꿀 정도로 메가 트렌드가 될...
카페의 변신은 무죄…멀티 공간으로 탈바꿈 2013-06-24 09:55:43
다양한 상품을파는 진열대가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고객들은 치보에서 커피 관련 제품 외에도 주방용품, 화장품, 의류 등을 구입한다. 빵집의 한 코너에서 시작된 치보는 커피 외 다른 상품을 판매하기 시작하며 러시아, 영국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90년대 후반 해외 커피전문점이 상륙하면서 눈에 뜨인 것은...
[대형마트 PB도입 10년(下)] 디자인·브랜드 전략도 진화 중…지속가능 동반성장 과제 2013-06-21 10:26:43
균일한 상품을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하반기 경기도 안산에 '센트럴 키친(central kitchen)'이라는 간편식 전용 공장도 가동시켰다. 홈플러스가 진열대에 올리고 있는 pb 간편식은 현재 한식, 이태리식, 중식 등 종류만 60여가지에 달하고 국과 탕류까지 포함하면 100여가지에 이른다. 한경닷컴 정현영...
[대형마트 PB도입 10년(中)]폭풍 성장 숨은 비결은?…스타상품·가격·고급화 2013-06-19 08:50:53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마트의 자체 브랜드 상품 매출 비중은 2012년말 기준으로 전체 매출의 23%(3조3000억원)에 이른다. 이는 자체 브랜드 상품 최초 도입 시기인 2006년 당시 매출 비중 7%(4500억원)에 비해 8년 만에 640% 신장한 것이다. 이마트는 2006년 신선·가공식품, 일상용품과 주방용품 등을 위주로 첫 자체...
[대형마트 PB 도입 10년(上)]위기가 기회?…자체브랜드 폭풍 성장 2013-06-18 09:52:06
지난해부터 상품 개발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18일 대형마트에 따르면 올들어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Ɖ대 마트'의 전체 매출 가운데 pl·pb 상품의 비중은 모두 20%를 훌쩍 뛰어넘었다. 시장점유율 1위 이마트는 지난 2006년 신선·가공식품, 일상용품과 주방용품 등을 위주로 pl·pb 상품을 최초로 진열대에...
[인문학과 경제의 만남] <112> 파레토 법칙과 롱테일 법칙 2013-06-14 15:20:44
주력상품을 쇼윈도나 진열대에 전시하는 것도 파레토법칙이 적용된 마케팅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다. 파레토법칙은 세상에 소개된 이후 줄곧 마케팅론의 정석이자 핵심 패러다임으로 자리 잡아 왔다. ‘선택’과 ‘집중’을 중시하는 기업의 입장에서 보면 힘없는 불특정 다수보다 힘 있고 실체가 분명한 소수를 상대로...
[조충현의 `펀드노트`] ⑦ 나눔의 미학 2013-05-22 09:30:01
또 어떤 이는 백화점 진열대에 물건을 전시하듯 자신이 가진 자금과 역량을 여러 개로 나누어 투자하기를 원한다. 어떤 투자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옳은 것인지는 훗날 결과로 평가받기 때문에 단언하기 어렵고, 다만 자신의 투자목적과 성향에 맞게 투자하는 것이 바른 선택이 아닌가 한다. 미국의 철강왕 ‘앤드루...
체티 교수 "유아 교육의 質이 대학진학·소득 좌우" 2013-05-20 17:41:18
보이도록 진열대 배치를 바꿨다. 그러자 아이들의 식습관이 눈에 띄게 달라졌다. 배열만 바꿨을 뿐인데 몸에 좋은 음식을 선택하는 학생이 25%나 늘었다. #2.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스키폴 공항은 남자 화장실 소변기에 실물 크기의 파리 한 마리를 그려 넣었다. 그러자 소변기 밖으로 튀는 소변 양이 80%나 줄었다. 파리...
30년 봉제인형 만들던 공장, 디즈니식 창조경영 1년…"이젠 韓流대표 캐릭터 업체" 2013-05-10 16:58:10
영국 햄리스백화점 외부 진열대 전체를 장식할 정도로 유럽의 히트 캐릭터가 됐다. 이 여세를 몰아 오로라월드는 지난 4월 싸이, 빅뱅, 투애니원의 저작권을 갖고 있는 yg엔터테인먼트와 전 세계 상품화 에이전트 계약도 맺었다. yg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오로라월드의 캐릭터 디자인 제작 및 판매 능력을 결합키로 한...
[알쏭달쏭 시장] 계산대 옆 진열대 매출 얼마나 될까 2013-05-07 17:25:47
점에 주목한 대형마트는 진열대 활용도를 높이고 있다. 이마트는 껌, 건전지 등 ‘잔돈처리용’ 상품뿐만 아니라 완구, 보습제 등을 계산대 진열대에 놓는다. 진열대의 형태도 3개 면을 쓸 수 있는 것으로 바꿨다. 롯데마트는 아예 169가지의 계산대 전용 상품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유승호 기자 usho@hankyu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