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할리우드 파업에 광고위축·스트리밍적자…'겹악재' 미디어산업 2023-07-18 10:15:14
스트리밍 서비스로의 유료 가입자 이탈, 광고 시장 위축 등으로 직격탄을 맞은 것으로 전해진다. 이런 가운데 최근에는 할리우드 파업이 영화 등 콘텐츠 산업 전반을 강타하고 있다. 미국 배우·방송인 노동조합(SAG-AFTRA, 이하 배우조합)은 디즈니, 디스커버리-워너, 넷플릭스, 아마존 등 대기업 스튜디오를 대표하는...
"좋은 스타트업 요소 다 갖췄다"…생성AI 강자 '뤼튼'에 투자한 이유 [그래서 투자했다] 2023-07-17 10:17:18
누적 가입자 수 60만 명을 돌파했고 누적 생성 단어 수는 180억 개, 국내 최대 생성 AI 모델을 보유하는 등 국내 생성 AI 분야에서 독보적인 업체로 올라섰다. 지난 5월엔 아시아 생성 AI 컨퍼런스 'GAA 2023'을 열었고, 최근 15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하며 성장 중이다. 돌이켜보면 프리A 투자 이후...
중학생용 EBS 유료강좌 1300개 무료화 2023-07-16 22:13:02
시중 유명 교재를 기반으로 제작한 유료 서비스다. 1만4천명가량이 이용하고 있다. 교육부는 '사교육 경감 대책' 후속 조치로 방송통신위원회와 함께 예산을 지원해 'EBS 중학 프리미엄'을 무료로 전환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17일부터는 희망하는 학생 누구나 연간 71만원 상당의 프리패스를 이용해...
'EBS 중학 프리미엄' 17일부터 무료로 전환 2023-07-16 18:10:57
EBS 중학과 달리 교과서, 시중 유명 교재를 기반으로 제작한 유료 서비스다. 1만4000명가량이 이용하고 있다. 17일부터는 희망하는 학생 누구나 연간 71만원 상당의 프리패스를 이용해 국어 영어 수학 사회 역사 과학 도덕 기술 가정 진로과목 등 1300여 개 강좌(약 3만 편)를 들을 수 있게 된다. 교육부는 이번 조치로 EBS...
'스레드와 차별화' 트위터, 광고수익 배분 2023-07-14 06:48:52
가입자가 1억 명을 넘어서면서 트위터를 위협하고 있다. 이에 따라 트위터의 수익 배분 개시는 스레드와 차별화를 부각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수익을 제공하면 크리에이터들이 더 많은 콘텐츠를 올려 크리에이터는 물론, 이용자들의 트위터 이탈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이다. 스레드는 아직 광고를 담지 않고 있다....
트위터, 스레드와 차별화…"크리에이터에 광고 수익 배분 시작" 2023-07-14 06:45:06
가입자가 1억 명을 넘어서면서 트위터를 위협하고 있다. 이에 따라 트위터의 수익 배분 개시는 스레드와 차별화를 부각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수익을 제공하면 크리에이터들이 더 많은 콘텐츠를 올려 크리에이터는 물론, 이용자들의 트위터 이탈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이다. 스레드는 아직 광고를 담지 않고 있다....
아마존 프라임데이 3억7천만개 팔렸다…역대 최대 2023-07-14 05:46:21
높은 판매 실적을 냈다. 아마존은 지난 11∼12일(현지시간) 유료 회원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한 '프라임 데이'에서 전 세계적으로 3억7천500만개 이상의 제품이 판매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약 3억개보다 20% 이상 늘어난 것으로, 아마존은 "역대 가장 큰 프라임데이"라고 설명했다. 또 첫날인 11일에는...
'지갑 열렸다'…아마존 프라임데이 역대 최대 3억7천만개 판매 2023-07-14 01:56:42
높은 판매 실적을 냈다. 아마존은 지난 11∼12일(현지시간) 유료 회원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한 '프라임 데이'에서 전 세계적으로 3억7천500만개 이상의 제품이 판매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약 3억개보다 20% 이상 늘어난 것으로, 아마존은 "역대 가장 큰 프라임데이"라고 설명했다. 또 첫날인 11일에는...
스레드, 광고시장서도 돌풍?…"광고주에 트위터 대안으로 부상" 2023-07-13 02:03:52
가입자 수는 큰 의미 없어…실제 활동 이용자수가 중요"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의 새 소셜미디어(SNS) 스레드 가입자가 증가하면서 이 SNS가 광고주들에게 트위터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미 경제매체 CNBC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가입자가 1억 명을 돌파하면서 많은 기업이...
저커버그 vs. 머스크 '세기의 SNS 대결' 트위터, 결국 스레드에게 완전히 먹히나? [한상춘의 지금 세계는] 2023-07-12 08:18:01
- SNS 수익, 가입자 유입 + 광고+유료 콘텐츠 - 스레드, 초기 신뢰 구축 바탕으로 광고에 나서 - 가격 차별화 정책, 고급 콘텐츠는 유료화 추진 - 과연 1020 세대를 유입시키는 데 성공할 것인가? Q. 스레드 가입자가 워낙 폭발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국내 증시에서도 관련 종목이 관심을 끌고 있지 않습니까? - 국내 증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