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등기업 일등상품] 농심 '신라면', 얼큰한 국물에 매운 맛…100개국 수출 목표 국민라면 2014-02-13 06:57:04
광고 카피 문구로 이름을 알리면서 1986년 출시 이후 지난해까지 국내 누적 판매량 230억개를 돌파했다. 이는 한 줄로 세웠을 때 지구를 약 105바퀴 돌 수 있는 수량이다. 농심은 국내외 인기를 발판으로 현재 80여개국에 진출한 신라면의 수출 국가 수를 올해 말까지 100개 이상 넘기겠다고 밝혔다. 식품한류의 주역으로...
최강창민 첫사랑은 누구?… ‘미미’ 티저 영상 공개 2014-01-28 14:36:33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는 약 30초 분량의 영상으로, 영상 속 최강창민은 기억에서 사라져 버린 첫사랑에 아파하는 28세 웹툰 작가 민우와 이제 막 사랑을 시작한 풋풋한 18살의 고등학생 민우를 오가며 드라마 스토리의 궁금증을 키웠다. 더욱이 서정적인 음악을 배경으로 ‘기억 속의 널 찾고 싶다’는...
최강창민 티저, 첫사랑 `미미`는 누구? `짧지만 강렬해` 2014-01-28 10:10:29
약 30초 가량의 티저에서 최강창민은 기억에서 사라져 버린 첫사랑에 아파하는 28세 웹툰 작가 민우와, 이제 막 사랑을 시작한 풋풋한 18살의 고등학생 민우를 오가며 드라마 스토리의 궁금증을 키웠다. 특히 서정적인 음악을 배경으로 `기억 속의 널 찾고 싶다`는 카피가 어우러져 첫사랑의 애틋함을 그려냈다. `미미`의...
CJ제일제당, '100% 자연산'으로 연어캔 시장 공략 2014-01-16 09:28:15
최근 "알래스카 연어는 붉은 색소 걱정 없어요" 등의 카피문구를 사용한 신규 광고를 론칭했다. 대두유, 정제수, 정제소금 외에 아무런 첨가물도 넣지 않았다는 점을 강조했다.cj제일제당은 앞서 지난해 추석 기간 '알래스카 연어' 선물세트로 약 5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 바 있다. 올해 설에는 약 60억원 이상의 매...
`테이큰` 리암 니슨, 2년 만이야! 공중 액션 `논스톱` 컴백 2014-01-15 11:50:56
약 2년 만의 첫 작품이다. `테이큰`에서 납치된 딸을 구하기 위해 지상에서 사투를 벌였던 그는 이번에는 고공에서 테러 용의자를 찾기 위해 새로운 액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포스터에선 리암 니슨이 항공기가 빠른 속도로 추락하고 있는 와중에도 어느 한 곳을 강렬하게 응시하며 총을 놓치지 않는 액션을...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듀오, 이상적 배우자 정보제공 '신뢰' 2014-01-09 06:59:29
국내에는 약 2500여개의 결혼정보회사가 있다. 그중에서 10년이 훨씬 넘는 시간 동안 매출 기준 업계1위를 지키고 있는 회사가 있다. ‘결혼해 듀오’라는 광고 카피로 유명한 듀오정보다. 듀오(대표 김혜정·사진)는 컴퓨터 매칭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해 ‘2014 고객감동경영대상’을 수상했다....
버즈빌, 소프트뱅크벤처스로부터 30억원 투자 유치 2014-01-08 14:14:32
비즈니스 모델을 카피한 일명 ‘카피캣’들이 등장하고 있지만, 스마트폰의 중심인 한국에서 스마트폰 잠금화면의 ‘잠재력’을 믿고 1년 이상 치열하게 고민해온 만큼 글로벌 확장도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본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영호 공동대표는 “일본 시장을 경험해보니 해외 진출이 생각보다는 녹록하지 않고...
[인터뷰] 고진업 테라젠이텍스 대표 "가속 페달 밟은 게놈 … 이젠 실적으로 보여줄 때" 2014-01-06 11:09:40
대부분이 유통과 카피에 열을 올리죠. 신약을 성공시키는 데 들어가는 투자비용만 1조5000억 원인 상황에서 어찌보면 당연한 일이지요. 중소 제약회사가 세계의 벽을 넘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지를 고민했습니다."고 대표가 답을 찾은 곳이 바로 '바이오'였다. 천연자원이 없는 우리나라에서 자손들에게 물려줄 수...
[창간50-한경 연중기획] 맨땅헤딩 '강남스타일' 날고…정부 육성 '녹색산업' 기고 2014-01-05 21:08:30
광고카피를 만든 도전 정신은 정부의 대규모 지원 없이도 높은 성과를 냈다. 번지수 잘못 찾은 한식세계화 정부의 한식세계화는 애초부터 시장 공략법을 잘못 찾았다는 비판이 많다. 북미시장의 경우 소비자가 많이 이용하는 마트 진열대 대신 식당사업에 집중하면서 많은 기회를 날렸다는 것이다. 단발적인 홍보와...
[CEO인터뷰] 오픈프레스 김도영 대표 "대기업 및 중소기업, 광고홍보 책임질 것" 2013-12-27 14:10:40
a. 오픈프레스의 사업은 크게 뉴스캐스트와 프레스랩, 카피폴리스 등 3개 영역으로 구분됩니다. 모든 사업은 언론사와 연계해 진행됩니다. q. 각각의 사업에 대한 보다 상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 뉴스캐스트는 업계 1위의 언론홍보대행사입니다. 150개 언론사와의 제휴를 통해 약 3,000개 기업의 국내 및 해외언론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