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나와 인수 효과 '톡톡'…커넥트웨이브, 1Q 영업익 236%↑ 2023-05-15 18:28:14
커머스 솔루션 부문 거래액은 2조4000억원으로 6% 성장했다. 멀티마켓 연동 솔루션 '플레이오토'가 10% 성장했으며 모바일 쇼핑몰 구축 솔루션 '마이소호'도 7% 성장했다. e커머스 솔루션 부문 고객(셀러) 수는 15% 증가했다. 크로스보더 커머스(몰테일) 실적은 출고건수·영업수익이 동반 증가했다. 1분기...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1분기 매출 전년비 19.2%↑ 493억원, ‘역대최대’ 경신 2023-05-12 11:17:23
기자]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를 전개하는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올해 1분기 매출 493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최대 매출을 또 한 번 경신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대비 19.2% 상승한 493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2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5.4억원...
소비 위축에도 실적 지킨 롯데쇼핑…영업이익 63.7% 증가(종합) 2023-05-11 15:46:53
재정비한다. 홈쇼핑은 다양한 신사업에 투자해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김원재 롯데쇼핑 재무본부장은 "올해는 하노이 롯데몰 웨스트레이크를 성공적으로 오픈하고 국내 사업도 내실을 다져 실적 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메가존클라우드-바이트플러스(Byteplus)-라라스테이션, 파트너십 체결 2023-05-08 10:11:34
3사는 한국에서 진행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클라우드 및 AI 기술을 이용해 글로벌 시청자들에게 언어장벽 없이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라이브커머스 솔루션(LaaS: Livestreaming as a Service) 사업에 있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클라우드 기반 초저지연 글로벌 라이브스트리밍 기술 ▲AI 기반 115개...
[2023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외식업 IP 기반 브랜딩 커머스 통합 솔루션 스타트업 ‘프랜킷’ 2023-05-04 18:16:18
기자] 프랜킷은 외식업 IP 기반 브랜딩 커머스 통합 솔루션 스타트업이다. 정상원 대표(35)가 2022년 2월에 설립했다. 프랜킷은 프랜차이즈에서 필요한 모든 소비성 자재를 점주들이 원스톱으로 통합해 주문할 수 있게 해주는 솔루션이다. 정 대표는 “프랜킷은 프랜차이즈 전용 폐쇄 몰을 구축해 주문부터 출고, CS...
BBQ·SPC 섹타나인 마케팅 협력…멤버십·포인트 제휴 2023-05-04 09:49:40
및 포인트 제휴, 플랫폼 연동을 통한 커머스 역량 강화, 빅데이터 기반 공동 마케팅 등을 추진한다. 고객이 BBQ 치킨 주문 시 섹타나인의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를 적립 및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오프라인 시스템을 먼저 도입하고 BBQ 앱과 누리집을 통한 멤버십 제휴는 추후 도입할 예정이다. BBQ는 또...
"이걸 여기서 볼 줄이야"…정용진 '파격 실험' 통했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5-03 16:26:58
등 e커머스 플랫폼이 몸집을 키워가며 기존 대형마트의 지위를 위협했고, 코로나19 팬데믹은 온라인 쏠림 현상을 더욱 부추겼다. 이마트는 이에 대응하기 위해 체험형 요소들을 매장에 접목했다. 기존엔 주로 백화점과 대형 쇼핑몰이 도입하던 방식이다. 이마트는 연수점의 전체면적 1만8512㎡ 중 약 70%를 차지하던 매장...
日서 불티나게 팔리더니…올해 주가만 62% 뛴 회사 정체 2023-05-02 09:04:52
자사몰, 라이브 커머스 채널의 고성장세로 양호한 매출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며 "일본도 최근 브랜드 업체간의 경쟁 심화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빠른 신제품 출시와 오프라인 채널 확대로 견조한 점유율을 유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일본 수출 성장세에 더해 중국 진출 기대감도 부각되는 상황이다. 권명준 유안타증권...
"옷만 팔아선 못 살아남는다"…여행상품까지 내놓는 패션앱 2023-05-01 17:56:12
e커머스업계 관계자는 “패션 쇼핑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인테리어나 집들이 선물용으로 가전제품을 구입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며 “삼성전자의 경우 무신사와 W컨셉 같은 패션 플랫폼을 ‘신(新)채널’로 규정하고, 이들에 대한 제품 유통을 확대하는 전략을 취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패션 플랫폼들이 적극적으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를 제조·유통하는 기업 ‘네이처드림’ 2023-04-26 11:04:02
조 대표는 “네이처드림은 종합몰, 백화점몰,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복지몰 등 다양한 채널을 연구해 그에 맞는 상품을 런칭한다”며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다양하게 판로를 개척하고 있다”고 말했다. 네이처드림은 2022년 퍼스트인투자자문기업을 통해서 1억5000만원을 투자받았다. 조 대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