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소한 제철곡물 통째로…가을음료 한잔의 여유 2022-08-30 21:00:01
최근 국내산 곡물 원료를 담은 우유 두 종을 선보였다. 현미, 찰흑미, 검정콩, 백태 등 16가지 곡물이 주 원료로 사용된 ‘16곡 미숫가루 우유’와 국산 약콩으로 만든 ‘국내산 검은약콩 우유’다. 코카콜라사는 '태양의 원차 주전자차'를 선보였다. 130도 끓인 물로 보리와 옥수수를 우려내 고소한 맛을 느낄 수...
농심 '신라면'마저 제쳤다…1위 차지한 라면은?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08-26 09:00:03
이마트 자체브랜드(PB) 우유(12.6%)가 2주 연속 3위에 이름을 올렸다. 1위는 서울우유(42.6%), 2위는 매일유업(13.6%)이다. CJ제일제당의 햇반은 54.7%의 구매경험도로 즉석밥 시장 1위 자리를 지켰다. 2위 오뚜기밥의 구매경험도는 38.2%, 3위 이마트 PB 즉석밥의 구매경험도는 7.6%다. 간장 시장에선 샘표가 구매경험도...
라면은 시작일 뿐…"복병이 나타났다" 줄인상 예고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8-24 21:00:02
구매가를 인상하면서 우유 가격이 오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점쳐지고 있기 때문이다. 식품업계에선 우유로 시작해 아이스크림, 커피, 빵 등 우유가 들어가는 식품 전반의 물가를 높이는 밀크플레이션이 나타날 수 있다는 관측이다.쏟아지는 유통업계의 다양한 이야기를 맛보기 좋게 한입거리로 잘라 담았습니다. 유용하게...
소비자원 "즉석커피 중 당류 함량은 라떼가 가장 높아" 2022-08-24 12:00:12
디카페인 커피는 3mg 수준이었다. 제품 1개당 카페인 함량은 바리스타룰스 콜드브루 블랙(매일유업)이 150mg으로 가장 높았다. 이 제품을 하나 마시면 성인 기준으로 카페인 1일 섭취 권고량(400mg)의 38%를 채우는 셈이 된다. 개당 카페인 함량이 가장 낮은 제품은 콘트라베이스 디카페인 블랙(롯데칠성음료)으로 1일...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상품] 남양유업 우유, 이마트에 밀렸다 2022-08-19 09:41:24
우유의 구매경험도는 13.3%를 기록하며 4위 남양유업(11.4%)을 앞섰다. 2위 매일유업(13.4%)과도 근소한 차이를 보였다. 서울우유의 구매경험도는 40.3%로 1위 자리를 유지했다. 구매경험도는 해당 카테고리의 전체 구매자 중 특정 제품 구매자 비중을 나타낸 수치로 시장 점유율과는 다른 개념이다. 라면시장에서는 순위...
야쿠르트도 가격 올린다…hy, 9월부터 인상 2022-08-18 14:36:08
것으로 점쳐지고 있기 때문이다. 식품업계에선 우유로 시작해 아이스크림, 커피, 빵 등 우유가 들어가는 식품 전반의 물가를 높이는 ‘밀크플레이션(밀크+인플레이션)'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온다. 유업계에 따르면 서울우유는 지난 16일 대의원총회를 열고 낙농가에 월 30억원 규모의 목장경영 안정자금을 지원하기...
원유 구매가 개편 논의 속…서울우유, 기습 인상 2022-08-17 17:29:36
와중에 우유 소비자 가격마저 오를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 나온다. 빵, 커피, 아이스크림 등 유제품 전반의 물가를 높이는 ‘밀크플레이션(우유를 뜻하는 밀크와 인플레이션의 합성어)’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다. 서울우유의 기습에 당황한 경쟁사들17일 유업계에 따르면 서울우유협동조합(서울우유)은 전일 대의원총회를...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상품]신라면, 진라면 꺾고 라면 시장 1위 자리 되찾았다 2022-08-12 10:06:22
2, 3위 제품 사이의 격차가 크게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우유는 구매경험도 40.6%를 기록하며 우유 시장을 이끌었다. 2위 남양유업(15.2%)은 3위 매일유업(13.9%)을 근소한 차이로 앞섰다. 간장 시장에선 샘표가 구매경험도 53.6%를 기록하며 1위를 지켰다. 대상(27.4%)과 이마트 자체브랜드(6%)가 뒤를 이었다....
'원두 관세' 내렸다는데 커피값은 그대로?…이유 알아보니 2022-08-10 21:00:01
생두를 구매하는 카페들이 커피 가격을 내려야 소비자들이 혜택을 볼 수 있는 구조라서다. 전반적 물가 상승으로 인해 가격 인하를 기대하기는 사실상 어렵다. 원두 1㎏으로 평균 60잔 정도 커피를 내렸을 때 한 잔당 원두값은 380~480원가량 된다. 우유, 설탕 등 다른 원재료값도 급등한 데다 포장비, 아르바이트 비용 등...
출시 12년 프렌치카페 `새단장`…"더 신선하게" 2022-08-05 11:29:58
남양유업은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를 `지금 가장 떠오르는 커피`를 콘셉트로 리뉴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프렌치카페는 전문가가 직접 1년 이내 수확한 커피를 선별하고 품질을 관리한다. 원두 고유의 특성을 살린 저온 로스팅 공법을 통해 맛과 향을 최대로 끌어올리고, 특수 설계된 2가지 추출 공법(Dual-Presso)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