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공공배달앱 롤모델 '배달의명수', 코로나 특수에도 '뒷걸음질'…권영세 "세금낭비" 2021-02-28 16:12:53
했다. 지자체의 ‘묻지마’ 사업 추진이 이어지자 최근에는 총리실 산하의 공공데이터 전략위원회가 전국 공공배달앱 실태 조사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현황 파악 이상의 실효성은 없다는 지적이다.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은 “지자체장들이 ‘표’를 위해 막대한 혈세를 낭비하고 있다”면서 “시장이 할 일은...
달리는 카카오·쏘카에 T맵 상륙…모빌리티 3국시대 '개막' 2021-02-22 13:59:52
베이직'을 접고 지난해 10월 대리운전과 가맹택시 사업 진출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재편해 재기를 노리고 있다. 사모펀드 에스지프라이빗에쿼티(SG PE)와 송현인베스트먼트로부터 600억원의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쏘카는 향후 가맹택시, 대리운전 등 호출 서비스는 '타다' 앱을 중심으로 키우고, 차량 공유,...
현대차, 전기차 배터리 대여 사업 실증 나서 2021-02-18 14:31:35
월 단위로 배터리 리스비를 지급하게 된다. 사업자는 사실상 배터리값이 빠진 가격으로 전기차를 구매하는 셈이다. 또 배터리 순환 모델도 실증한다. 전기 택시에 탑재된 배터리를 새로운 배터리로 교체할 때 확보되는 사용후 배터리를 에너지저장장치(ess)로 만들어 전기차 급속 충전에 활용하는 방식이다. 전기료가...
전기차 배터리 대여 상용화에 현대차·정부·산업계 '맞손' 2021-02-18 12:01:01
대신 사업자는 전기차 보유 기간 월 단위로 배터리 리스비를 지급하게 된다. 또 배터리 순환 모델에 대한 실증도 이뤄진다. 전기 택시에서 사용 후 배터리를 확보한 뒤 이를 에너지저장장치(ESS)로 만들어 전기차 급속 충전에 활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기료가 저렴한 심야 시간대에 ESS를 충전하고, 전기료가 비싼...
㈜hdiz, 리앤영클리닉과 가맹 본 계약 체결…마케팅 및 경영 시스템 강화 본격화 2021-02-17 16:22:30
전했다. ㈜hdiz는 병원경영지원(MSO) 사업부와 헬스케어 사업부를 중심으로 하는 메디컬 뷰티 플랫폼 기업으로 우수 인재를 꾸준히 영입하며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특히 지난 1년간은 미래 의료서비스 산업에서 미용 성형 중심 클리닉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정립하는 데 회사의 역량을 집중했다. 코로나19로...
사파이(SAFI), 블록체인 기반 매장 관리 최적화 결제시스템 선봬 2021-02-16 10:57:22
정산 시스템(즉시 결제 시스템) 도입을 통해 가맹점 관리 전산화, 리스크 및 정산 인력 최소화, 미수금 해결 및 사업 확장이 가능한 구조로 설계되었다. 사파이(SAFI)의 블록체인 솔루션은 ▲ 카드매출누락 확인이 가능한 블록체인 정산시스템 ▲ 솔루션 가맹점주들을 위한 리워드 지급 ▲ 블록체인 사업모델 확장을 통한...
집단소송 쉽게, 배상 5배까지…경쟁하듯 '기업 옥죄기法' 쏟아내 2021-02-09 17:40:13
3법 외에 온라인 플랫폼 업체와 가맹사업자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는 내용의 법안을 올해 추진한다. 지난달 28일 국회에 제출된 ‘온라인 플랫폼 중개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안 제정안’은 온라인 플랫폼에 계약서 작성 의무를 부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법안을 두고 업계는 “계약서를 작성하라는 것은 영업비밀을...
GS25 상품 유통기한 임박하면 '당근~' 알림 2021-02-09 17:22:24
공동사업을 위해 손잡았다. 편의점을 비롯해 전국 1만5000여 개 점포를 보유한 유통 대기업과 20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지역 기반 온라인 플랫폼이 만나 지역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다. 온라인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는 국내 유통업계에 새로운 경쟁 포인트가 될지 주목된다. GS리테일과 당근마켓은 9일...
[단독] 가맹점주에 고객 데이터까지 푸는 배민…巨與 힘에 눌렸나 2021-02-05 17:20:33
프랜차이즈와 가맹점 간 영업구역을 조정하게 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수수료와 광고비 산정 등도 협의회를 통해 결정하도록 했다. 다만 상당히 민감한 이슈인 만큼 협약서에는 관련 내용을 담지 않을 것으로 전해졌다. 배달의민족·전가협, 자율이라지만…이번 협약서에는 배달앱 사업 수익이나 성장성과 관련된 민감한...
플랫폼과 결합한 '브랜드 택시' 3만대 넘어…1년여 만에 18배 2021-01-28 12:29:07
말했다. 브랜드 택시 활성화에 따라 기존 6개 가맹사업자의 사업구역이나 운영 대수는 꾸준히 증가할 전망이다. 또 작년 8월 부산에서 면허를 취득한 리라소프트(토마토택시), 같은 해 12월 서울에서 면허를 취득한 우버코리아(우버택시) 등 지역 기반 가맹사업자도 늘고 있다. 진모빌리티(IM택시)도 서울 면허를 준비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