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새벽방송 중단 롯데홈쇼핑…인기상품 할인해 시청자 이탈 막는다 2023-01-31 09:14:45
홈쇼핑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크루즈 여행권도 제공한다. 방송 중단의 영향을 받지 않는 티커머스 채널 롯데 원티비에서는 내달 28일까지 개국 8주년 감사 이벤트를 열고 20% 적립 혜택 등을 제공한다. 롯데홈쇼핑은 이 밖에도 리스크 관리를 위한 태스크포스를 꾸리고 전용 상담센터를 개설해 협력사의...
"일본 여행 예약 7만% 폭등" 자랑하더니…실적 '뻥튀기'였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1-30 12:17:17
비슷한 맥락의 언론사용 보도 자료를 냈다. “롯데홈쇼핑을 통해 진행한 ‘북유럽 비즈니스 패키지 10일’ 상품이 60분 만에 3250콜이 몰려 약 27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30일 “전화 주문 건수에 상품 단가를 곱한 금액”이라며 “270억원 매출은 과장된 수치여서 해당 업체에 구두 경고를...
매출 600%↑…라방 제작대행 시장도 '쑥쑥' 2023-01-25 17:45:24
업체가 너도나도 라방에 뛰어들면서 이 시장은 급속도로 커지는 추세다. 라이브커머스 데이터 업체인 라방바 데이터랩에 따르면 지난해 라이브커머스 방송 횟수는 총 31만 회에 달했다. 한 달에 2만5800건의 방송이 진행된 셈이다. 교보증권은 2021년 2조8000억원 규모였던 라방 시장 규모가 2023년 10조원 수준으로 커질...
"매출 1억 만들어 드려요"…카메라 켜지자 불티나게 팔렸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1-22 13:00:01
심화22일 라이브커머머스 데이터 전문 업체인 라방바 데이터랩에 따르면 지난해 라이브커머스 방송 건수는 연간 31만 회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한 달에 2만5800건의 방송이 진행되는 셈이다. 이렇게 하루에 수백 건에 달하는 라이브방송이 송출되다 보니 고가 제품을 판매하는 업체 위주로 차별화된 품질의 방송을...
1시간에 식품 7억 판매…NS홈쇼핑 '요리하는 쇼호스트' 2023-01-11 18:37:44
NS홈쇼핑 입사 이전의 경력까지 합치면 도합 20년 차 베테랑 쇼호스트인 전씨가 방송 중 바라보는 대상은 시청자나 함께 방송을 진행하는 셰프만이 아니다. 입점 협력업체도 주요 고려 대상이다. 전씨는 “반건조 모둠버섯 상품을 당시 목표 판매액 대비 120% 달성했는데 방송이 끝나자마자 협력사 사장님이 무릎을 꿇고...
랍스타 7억 '신기록'…탤런트 출신 쇼호스트의 대박 비결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1-11 15:31:43
협력업체는 직원들에게 월급도 못 주고 있었다"라며 "홈쇼핑 방송을 통해 협력업체를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깨닫게 됐다"고 덧붙였다. 앞으로 그의 목표는 본인을 더욱 브랜드화하는 것이다 그는 "식품은 저 사람한테 믿고 사야지. 어딘가에서 돈을 주고 산다면 전석민한테 사고 싶다'라는 말을 듣는 쇼호스트가 되고...
납품업체와 서면합의 없이 판촉행사 1시간 연장…GS홈쇼핑 제재 2023-01-08 12:00:10
납품업체와 서면합의 없이 판촉행사 1시간 연장…GS홈쇼핑 제재 방송 전·후 30분 동안에도 방송 시간과 같은 조건으로 판매 공정위, 과징금 15억8천만원…GS "홈쇼핑 특성 반영 안 돼 유감" (세종=연합뉴스) 차지연 김다혜 기자 = GS리테일이 사전 약정 없이 홈쇼핑 방송 전·후 30분 동안에도 방송 시간과 같은 조건으로...
찬바람 부는 명품 플랫폼…각자도생 나섰다 2023-01-04 17:45:08
TV홈쇼핑으로까지 확장했다. 다수의 시청자가 동시에 몰리는 TV 매체의 특성을 활용해 매출을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이다. 트렌비는 명품 리셀(되팔기) 시장이 커질 것으로 보고 개인 간 거래(C2C) 리셀 서비스인 ‘프리미엄 정품리셀’을 론칭했다. 명품·패션 e커머스 업계에서 수시로 불거지는 ‘짝퉁’ 논란을 최소화하기...
"올해는 토끼가 주인공"…캐릭터 마케팅 뜨겁다 2023-01-04 16:26:52
마케팅롯데홈쇼핑은 120만 팬덤을 보유한 인기 캐릭터 벨리곰을 내세워 ‘벨리토끼의 당근농장’ 팝업스토어를 11일까지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1층 광장에서 운영한다. 총 330㎡ 규모로 조성된 팝업스토어는 토끼 의상을 입은 3m 크기의 벨리곰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과 벨리곰 굿즈숍, 벨리곰 엽서에 새해 소망을...
현대홈쇼핑, 중소협력사 해외판로 개척, 소외계층 지원…'상생 경영' 앞장 2023-01-04 15:59:24
등이 주관한 산업·문화 융합 행사다. 국내 홈쇼핑 업체 중에서는 현대홈쇼핑이 유일하게 참여했다. 이번 박람회는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11개국 380여 개 업체 바이어와 현지 관람객 2만2000명 이상이 참여하는 등 성황리에 치러졌다. 현대홈쇼핑은 박람회에 참여한 중소협력사의 성공적인 판로 확대를 위해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