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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1분기 영업이익 7천356억원…4.5%↑(종합) 2014-04-25 10:04:19
감소했다. 이런 요인이 반영된 올해 1분기 영업이익률은 6.2%를 기록했다. 기아차는 올해 2분기에 글로벌 시장의 불확실성이 증대할 것으로 내다봤다. 원·달러 환율 하락 기조가 이어지고 해외 메이커들의 신차 출시 및 판촉 강화로 경쟁이 심화할 것이라는 전망에 입각한 것이다. 기아차는 2분기에...
'세월호 침몰' 등장한 각종 용어 정리해 보니... 2014-04-22 14:07:13
바지선 형태의 대형 구조물. 이번 세월호 인양에는 플로팅 도크가 바지선을 대체할 장비로 거론된다. 플로팅 도크는 해수면 아래로 최대 24m까지 가라앉힐 수 있고 최대 8만t 무게까지 부양할 수 있다. 길이도 335m에 폭은 70m로, 146m와 22m 크기의 세월호를 싣기에 충분하다. ※항해사와 조타수 = 항해사는 선박 운항을...
한진重, 초대형 원유운반선 첫 수주 2014-04-09 21:44:01
에코십이다. vlcc 6척과 컨테이너선 2척을 합한 수주금액은 약 8억달러다. 이정환 한진중공업 홍보담당 부장은 “그동안 부산 영도조선소의 부지가 협소해 vlcc 시장에는 참여하지 못했으나 2009년 대형 도크와 최신 설비를 갖춘 수비크조선소가 완공돼 초대형 선박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며 “이번 수주는...
대우조선해양, 설 이후 수주 본격화 2014-01-29 10:19:33
관계자는 "현재 러시아 에너지기업 노바텍이 조선소 도크를 예약한 상태"라며 "올해 안에 모두 몇 척을 수주할지는 확정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최대 수주규모가 6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러시아 야말프로젝트 LNG선 수주 결과는 늦어도 3월에는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1분기 중 러시아 LNG선 수주 소식과 함...
미국 FOMC 개막…신흥국 금융위기 '갈림길' 2014-01-28 11:21:22
대거 빠져나가 금융위기가 발생할 수 있다는 관측도크다. 하나대투증권은 28일 보고서를 통해 아르헨티나가 환율 급등과 외화보유액 고갈에 허덕이는 만큼 아르헨티나가 금융위기에 빠질 가능성은 55%에 이른다고 분석했다. 로이터통신은 27일 신흥시장이 도미노처럼 무너진 1997년 외환위기 때의 경제와는...
<현대家 건설사 합병…건설업 판도 변화 불가피>(종합) 2014-01-16 16:26:35
영향도크기 때문이다. 현대건설[000720]의 자회사로 시작한 현대엔지니어링은 창사 40주년에 현대엠코를 품에 안고 상위권 건설사로 도약하는 기회를 잡았다. ◇ 합병 시너지 기대…시공능력평가 10위권 도약 이번에 현대엠코를 흡수합병하는 현대엔지니어링은 1974년 현대건설의 자회사로설립돼 올해 창립...
<현대家 건설사 합병…건설업 판도 변화 불가피> 2014-01-16 14:13:57
영향도크기 때문이다. 현대건설[000720]의 자회사로 시작한 현대엔지니어링은 창사 40주년에 현대엠코를 품에 안고 상위권 건설사로 도약하는 기회를 잡았다. ◇ 합병 시너지 기대…시공능력평가 10위권 도약 이번에 현대엠코를 흡수합병하는 현대엔지니어링은 현대건설의 자회사로 1974년설립돼 올해 창립...
한진중공업 살리기 시민운동 시동 2013-11-22 15:19:25
영도조선소의 협소한 부지와 300m에 불과한 도크 등 설비 제한으로 인해 6000teu(6미리짜리 컨테이너 한개)급 이하의 컨테이너선이나 중소형 선박만을 건조해 왔다. 점점 대형?고부가가치화 하는 조선시장 추세를 따라잡지 못해 2009년부터 수주 기근에 시달리면서 지역 조선기자재 업체들도 큰 어려움을 겪어야 했다....
<르포> 조선업 불황 돌파의 선봉 필리핀 수빅조선소 2013-11-06 08:07:47
이는 2016년까지 도크를 비우지 않고 작업할 수 있는 물량"이라고 소개했다. 안 사장은 "수주 물량 가운데 컨테이너 1만1천개를 실을 수 있는 초대형 선박 2척도 포함돼 있다"고 강조했다. ◇ 수빅조선소, 낮은 인건비 '무기'로 중국업체와 경쟁 노사갈등과 조선경기 침체로 부진했던 한진중공업이...
한진重 영도조선소, 대규모 수주로 정상화 박차 2013-10-28 17:46:45
약 6억달러에 달하며, 이는 2015년까지 영도조선소의 도크를 꽉 채우는 쾌거를 이루게 된다고 한진측은 설명했습니다. 한진중공업은 이번 수주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도 영도조선소에서 12억달러, 수빅조선 소에서 17억달러 등 모두 29억달러의 공격적인 수주목표를 세웠으며, 이 같은 호조세를 이어 갈 경우 2015년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