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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지주 직원 1인당 순익 5천만원, 급여는 1억원(종합) 2013-07-30 09:22:48
1개 지주사당 순이익은 2011년 1천168억원, 지난해 819억원에서 올해 1분기에는153억원으로 급감했다. 임직원 1인당 순이익은 2011년 1억2천200만원에서 지난해 7천500만원으로 줄었다. 올해 1분기 1인당 순이익은 1천300만원에 불과하다. 1인당 순이익을 연간으로 환산하면 약 5천만원으로, 직원 평균 급여가...
금융지주사들 올해 이익 리먼사태後 최악 전망 2013-07-30 06:09:06
이른다. 수익성과 효율성은 반감했다. 지주사 전체의 순이익은 지주사가 8개인 2010년 7조1천억원, 11개인 2011년 12조9천억원에서 12개인 지난해 9조8천억원으로 줄었다. 1개 지주사당 순이익은 2011년 1천168억원, 지난해 819억원에서 올해 1분기에는153억원으로 급감했다. 임직원 1인당 순이익은 2011...
은행 연봉 20% 뛸 때 생산성은 40% 추락 2013-07-29 17:21:00
이유에서다. 도대체 은행 직원의 연봉은 얼마나 높아진 걸까. 한국경제신문이 29일 국민 우리 신한 하나 외환 등 5개 주요 은행을 대상으로 금융위기 이전인 2007년과 지난해 실적을 비교한 결과 5년 동안 직원 1인당 생산성(당기순이익/직원 수)은 37% 급감했다. 반면 직원 평균 연봉은 6648만원에서 7818만원으로 18%...
[은행 高연봉 '논란'] '생산성 반토막' 은행, 3배 뛴 삼성전자보다 연봉 더 많이 올라 2013-07-29 17:10:29
1%가 직원 급여로 지출된 셈이다. 5개 시중은행의 직원 평균 연봉은 작년 말 기준 7818만원이다. 남자 직원만 따지면 1억원이 넘을 것이란 분석이다. 금융권 관계자는 “은행 직원 상당수가 무기계약직 텔러 행원인 점을 감안하면 정규직 직원의 연봉은 이보다 훨씬 높다”고 설명했다. ○국내 업종 중 최고 수준 은행...
국립대 기성회비 수당 폐지‥등록금 인하 효과 2013-07-26 15:22:00
국립대 평균 연간등록금 411만1천원 가운데 수업료가 104만7천원, 기성회비가 306만4천원으로 기성회비 비중이 74.5%에 달했다. 기성회 회계 급여보조성 수당 지급이 폐지되면 국립대 공무원직원 1인당 연간 990만원 가량 연봉이 줄어든다. 교육부는 절감된 재원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으로 돌아가게 하는 방안을...
직장인이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삼성전자` 2013-07-24 10:48:11
등을 고려한 경제기여, 평균 재직기간(직원근속), 1인당 복리후생비(직원복지), 1인당 평균연봉(직원연봉) 등 4개 항목 각 100점씩으로 산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평판도 등을 나타내는 `경제기여` 항목이 최고점(95점)이었으며 `직원연봉`(71점), `직원복지`(57점), `직원근속`(42점) 등 나머지 항목에서도 고르게 높은...
"샐리러맨 가장 일하기 좋은 대기업 삼성전자" 2013-07-24 05:55:05
등을 고려한 경제기여, 평균재직기간(직원근속), 1인당 복리후생비(직원복지), 1인당 평균연봉(직원연봉) 등 4개 항목 각 100점씩으로 산출했다. 삼성전자는 평판도 등을 나타내는 '경제기여' 항목이 최고점(95점)이었으며 '직원연봉'(71점), '직원복지'(57점), '직원근속'(42점) 등 나머지...
YG엔터 SM엔터, 어디가 센가 봤더니 … 직원 급여 차이 커 2013-07-22 11:00:45
639만 원. 2011년까지만 하더라도 sm엔터테인먼트와 yg엔터테인먼트의 직원 1인당 평균 연봉은 각각 2657만 원, 2524만 원으로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양사간 급여 차가 벌어지기 시작한 것은 2012년부터다. 에스엠의 2012년 상반기(1~6월) 직원 1인당 지급액은 2317만 원으로 와이지의 1232만 원을 크게 앞섰다.두 기업...
[Biz 스토리③]당신의 회사는 안녕하십니까…'벤처 1세대' 휴맥스, 운영혁신 스토리 "성장통을 이겨라" 2013-07-22 09:09:22
도약기를 맞았다.회사가 성장하면서 직원 수도 크게 늘었다. 창업 초기 직원 수는 11명에 불과했지만 2000년 183명, 2004년 569명에 달했다. 그러나 문제는 예상치 못한 곳에서 터졌다."조직이 갑자기 커지다 보니 하는 일마다 시행착오를 겪게 되고, 드는 비용도 갈수록 커졌습니다. 10개월을 예상하고 시작한 프로젝트는...
[美 디트로이트 파산의 교훈] 車·공무원 노조 '철밥통' 양보안해…기업 떠나자 '몰락의 길' 2013-07-19 17:06:19
내 직원 수는 최근 23만명까지 떨어졌다. 디트로이트는 직격탄을 맞았다. 한때 12개에 이르던 크라이슬러의 디트로이트 생산공장은 한 곳밖에 남지 않았다. 포드도 10만명에 이르던 디트로이트 고용 규모를 2만명으로 낮췄다. 최근 미 자동차 산업의 부흥에도 디트로이트가 반사이익을 누리지 못하는 이유다. 자동차 산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