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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금 폭탄` 이동전화 명의도용 가입 피해 급증 2013-06-20 12:00:01
단말기대금과 통화료 등 피해금액은 1인당 평균 190여만원에 이르며 많게는 400만원을 초과하는 피해도 발생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명의도용 피해예방을 위해 관련 기관에 가입자 본인여부 확인 강화를 위한 제도 개선 등을 건의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소비자들에게 전화상으로 대출을 권유하면서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창조 변호사] 김경연 법무법인 율촌 변호사, 공정거래 분야 전문가…롯데쇼핑의 하이마트 결합 승인 받아 2013-06-19 15:30:31
시중 은행들이 카드사를 합병한 이후에는 0.5%의 교육세를 납부해 왔다. 그는 율촌의 세무·금융 파트 변호사들과 의견을 교환한 끝에 합병은행은 금융법상 은행과 신용카드업자라는 법률상 이중 지위를 갖는다는 결론을 이끌어냈고 지난해 대법원에서 최종 승소 판결을 받았다. 율촌 지적재산권그룹의 김철환 변호사는...
[개인 신용등급 도입 10년] '신용불량' 낙인 찍히면 휴대폰 개통, 정수기 렌털도 못한다 2013-06-16 17:01:30
◆치킨집 사장도 신용등급 좋아야 물품 대금 지급이 물품 인도 시점보다 나중에 이뤄지는 각종 업종에서도 신용정보 활용이 늘고 있다. 대표적인 것은 주류 및 식품 제조·유통업체와 음식점, 술집, 슈퍼 등을 경영하는 자영업자 간에 신용정보를 주고받는 경우다. 이들 자영업자는 물품 공급 대가로 통상 제조·유통업체...
CMA, 7월부터 실명확인 안하면 공과금 이체 못한다 2013-06-13 17:32:00
뒤 보험료, 카드대금 등을 자동이체하는 사람들은 주의해야 한다. 삼성증권 미래에셋증권 한화투자증권 동양증권 부국증권 등 증권사들은 이달 말까지를 ‘계좌 실명확인 집중 유도기간’으로 정하고 전화 및 우편을 통해 소비자들의 실명확인을 유도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제휴은행과 우체국, 미래에셋생명을 통해...
여름성수기 “대명리조트 신규회원권” 지금이 절호의 기회!! 2013-06-13 14:39:36
대금 100% 전액 반환 받을 수 있다. 특히 신규가입회원에게는 다양한 신규특별혜택이 주어지며, 가입 자격 제한도 없어 개인,법인 모두 기명 또는 무기명 회원으로 자유롭게 선택 분양 받을 수 있으며, 법인의 경우 세금계산서도 발급 가능하다. VIP노블리안형 분양상품은 1년에 60박까지 이용 가능하다. 일시불 가입을...
카드사들, 문자서비스 돈받는다…부자고객은 제외(종합) 2013-06-09 16:59:54
신한카드는 이용대금명세서를 이메일로 받던 고객들에게 문자 서비스를 무료로제공했다가 재작년부터 매월 300원의 이용료를 부과하고 있다. 이메일 이용대금명세서를 청구한 회원에 한해 1년 동안만 한시적으로 서비스 이용료가 면제된다. 현대카드는 모든 고객에게 최초 2개월간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후...
'문자메시지에 별도 요금' 전 카드사 확산 2013-06-09 16:59:53
카드는 이용대금 명세서를 우편으로 받지 않고 이메일로 받던 기존 신용카드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던 ‘문자알림e 서비스’ 요금을 내년 7월1일부터 300원씩 부과하기로 했다. kb국민카드는 기존 고객 외에 신규로 신용카드에 가입한 고객이나 만 25세 이상의 체크카드 이용자들에게는 다음달 1일부터 300원의 요금을...
카드사들, 문자서비스 돈받는다…부자고객은 제외 2013-06-09 06:11:05
하나SK카드는 이용대금 명세서를 이메일로 받던 신용카드·체크카드 고객들에게문자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다가 지난 2월부터 모든 고객에게 매월 300원씩 서비스이용료를 부과하고 있다. VVIP(초우량) 카드 고객에게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약관도 폐지했다. 신한카드는 이용대금명세서를 이메일로 받던...
[Global Issue] '가상화폐' 온라인서 활개…돈세탁·마약거래 악용 2013-06-07 15:34:18
대금의 1~2% 정도를 수수료로 뗀다. 가상화폐의 장점은 거래의 비밀성이 보장된다는 것이다. 계정을 만들 때 이름과 주소, 출생일 등을 입력해야 하지만 허위로 입력해도 확인할 길이 없다. 실제로 리버티리저브에는 ‘러시아 해커’ 등의 이름으로 등록된 계좌도 존재한다. 때문에 세금 부과 우려가 없는 것은 물론 신변...
은행·신용카드 민원 상담 국번없이 '1332'…나홀로 해결 어렵다면 e금융센터 '노크' 2013-06-04 15:30:22
카드 채무면제유예(dcds) 상품 가입을 권유하는 전화를 받고 무심결에 동의했다. 그러나 최근 카드대금청구서를 보고 dcds 수수료가 매월 2만원 이상씩 결제된 사실을 확인, 3년여 동안 납부된 90여만원을 반환해 달라고 카드사에 민원을 넣었다. 양측이 합의를 하지 못하자 다시 금감원에 민원을 넣었으며 조사과정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