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기도 첫 재선지사 김문수의 7년을 돌아보다 2013-06-24 17:51:21
주요 공연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문화 불균형을 해소하고, 운영이 어려운 공연단체에 지속적인 공연 기회를 준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는 사업이다. 문화교육 분야에서는 공공도서관 정책이 인상적이다. 2008년 130개였던 경기도내 공공도서관 수는 현재 193개로 전국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으며, 도서관 1관당 도민...
해운대 송정 우림필유, 중도금 전액 무이자 분양 2013-06-24 17:39:56
시설투자유치를 확정한 개발지역이다. 또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테마파크, 랜드마크호텔, 아쿠아월드, 문화예술단지, 국립과학관, 패밀리랜드, 전통호텔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해운대 신시가지가 차량 5분 거리에 있어 해운대 생활 인프라를 그대로 누릴 수 있다. 이마트, 백병원,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관공서,...
한국타이어, ‘동그라미 결혼식’ 1호 커플 탄생 2013-06-24 16:19:03
싶었다"며 캠페인 참여 동기를 전했다. 이 회사는 지난 4월 임직원 대상으로 동그라미 결혼식 캠페인을 선언했다. 고비용 결혼풍조를 개선하고 건전한 결혼문화를 확산하자는 취지다. 캠페인에 동참하는 임직원에게는 사내시설 혹은 공공장소를 예식장소로 꾸미는 데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고, 자녀 출산 시 회사...
김효준 BMW코리아 사장 "아시아 최초 BMW 드라이빙 센터…모든 자동차 애호가에 열린 공간" 2013-06-24 15:30:35
bmw 차량 소유주가 아니어도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것. 김 사장은 “이곳은 자동차 애호가들에게 활짝 열린 공간”이라며 “한국의 드라이빙문화를 형성하는 초석으로 만들고 싶다”고 강조했다. 그는 “5년 전 세 가지 꿈을 꿨는데 첫 번째는 문화재단, 두 번째는 드라이빙센터, 세 번째는 박물관”이라고 소개했다. 이...
[대한민국 최고기업대상] 태양, 휴대용 부탄가스 시장 장악…해외 진출 가속화 2013-06-24 15:30:22
문화 확산으로 캠핑 붐이 일면서 알프스 판매는 매년 20~30%가량 늘어나고 있다. 또 라이타 가스나 라이타 오일, 휴대용 가스버너 등의 판매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태양은 해외 시장도 적극적으로 개척하고 있다. 2003년 중국 칭다오에 부탄가스 공장을 설립해 생산기지로 활용하고 있으며 세계 70여개국에 휴대용...
[대한민국 최고기업대상] 에쓰오일, 석유화학분야 강자…생산물량 60% 수출 2013-06-24 15:30:12
규모의 파라자일렌(합성섬유의 기초원료) 생산시설, 세계 2위이자 국내 1위 규모의 윤활기유 제조설비를 보유하고 있다. 고품질의 친환경적인 제품 생산을 위한 시설투자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사례가 환경부가 실시하는 수도권지역 자동차연료 환경품질 평가다. 에쓰오일은 2006년 이 제도가 도입...
아파트 단지에서 보장된 임대료에 편하게 과외까지… 2013-06-24 12:10:08
해결하는 대신 커뮤니티시설에서 단지 주민 자녀를 대상으로 영어?수학?미술?음악 등의 교육기부를 하게 된다. 서비스 기획에 그치지 않고 원활한 운영을 위해 교육 프로그램에 따라 커뮤니티시설에 대?중?소 규모의 강의실을 설치하는 등 시설지원도 지원하게 된다. 교육 대상은 단지 입주민의 자녀 및 부모이며 향후 입주...
대한상의 "창조경제 맞게 산업단지제도 개선해야" 2013-06-24 11:00:20
지원시설구역에는 문화·주거 등의 시설만 각각 설치하도록 하는데, 산업, 주거, 교육, 문화 등이 어우러진 융복합산업을 입주시키기 위해서는 복합 활용을 허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산업단지에 입주할 수 있는 업종을 확대할 필요성도 제기했다. 보고서는 "최근 정부가 산업간 융합촉진을 위해 산업시설구역...
신동빈의 '인도네시아 드림' 시작됐다…롯데, 동남아 첫 '면세점+백화점 복합쇼핑몰' 오픈 2013-06-23 17:51:23
그대로 반영됐다는 설명이다.에비뉴점은 시설 면에선 다른 인도네시아 쇼핑몰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한국형 서비스’를 접목해 차별화했다. 여성복, 캐주얼, 구두 등 비슷한 상품군을 한데 모아 배치하는 것은 한국에선 당연한 일이지만 자카르타에서는 생소한 기법이라고 한다. 현지 직원들을 국내로 불러 두 달간 한국...
[강군 도약 '軍 3.0시대'] "1사1병영 덕분에 사기진작 됐다" 83% 2013-06-23 17:27:44
등 복지시설 지원(26.4%), 심리 상담 등 멘토링(5.9%), 문화행사 지원(2.9%) 등이 뒤를 이었다. 향후 희망하는 1사1병영 프로그램으로 민군의 76.3%가 취업 지원 강화를 지목했다. 이어 군 담당자들은 복지시설 지원(35.2%)을, 기업 담당자들은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35.1%)을 희망했다. 군과 연결된 기업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