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남양유업, 6월 매출 `폭락`‥냉장음료 -80% 2013-07-12 18:36:03
남양유업의 6월 냉장음료의 매출신장률은 -86.3%를 기록했습니다. 같은기간 흰우유 매출은 32.5% 줄었고, 유제품은 1.3%줄었습니다. 반면 매일유업과 서울우유는 반사이익을 얻고 있습니다. 6월 한달 매일유업의 매출은 냉장음료 51.5% 힌우유 12.3%성장했고 서울우유는 유제품군의 85.1%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식약처, 피서지 식품안전 책임진다…7월 위생점검 실시 2013-06-13 15:22:55
주변 식품 취급업소 ▲빙과류·음료류·식용얼음 등 여름철 성수식품 제조업소 ▲고속도로 휴게소·역·터미널·공항 주변 음식점 등이다. 이번 점검의 주요 내용은 ▲무표시 식품 취급 여부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 여부 ▲냉동·냉장제품의 보존기준 준수 여부 ▲위생적 취급기준과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 여부 등이다....
웅진식품, 누구 품에 안길까?…오리온 빙그레 동원F&B 등 의욕 2013-06-07 14:38:30
음료업계의 관심이 쏠리는 이유는 매물 자체가 많지 않은 업계 특성이 반영됐다. 또 냉장주스 부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웅진식품 인수 시 음료사업 확대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는 기대도 작용했다. 전통적으로 식음료 업계의 신규 사업 진출이 인수합병(m&a) 방식을 통해 이루어지는 점을 고려할 때 음료부문에서 두각을...
[부산, 새로운 50년 출발] 최성기 비락 사장 "컵밥 중국 수출 시작…즉석식품으로 제2의 비락 신화 달성" 2013-05-29 15:30:44
상온음료인 반면 ‘테트라탑’을 사용하는 냉장음료는 45일 안팎이 한계다. 그만큼 신선함을 강조한 음료다. 테트라탑 제품이 나올 때 너무 서둘렀다는 주위의 지적도 많았다. 최 사장은 “다행히 성공을 거둬 이젠 다른 업체들도 따라하고 있다”며 “음료시장에 다양한 고급 제품이 쏟아지면서 소비자들의 눈도 신선함과...
엄마·아빠는 두유·목캔디, 자녀에겐 캐릭터 과자·게임 2013-05-01 16:53:00
있는 이벤트를 선보이는 업체들도 있다. 롯데칠성음료 ‘참두 뉴트리빈’은 한국인에게 부족한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한 아침식사 대용 두유다.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 선물하기 좋다. 한 병(200㎖) 안에 바나나 4개 분량의 비타민 b2, 계란 1개 분량의 단백질, 우유 1잔분의 칼슘 등이 함유돼 있다. 냉장 보관하기 좋으며...
‘新음료트렌드’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인기 음료수 2013-04-25 10:03:05
약 2주에 불과하다. 우유가 들어간 유제품 음료는 유산균의 맛과 향의 변색으로 마실 때에 주의를 더하게 되는 제품이다. 한국소비자원이 밝힌 바에 따르면 유통기간만료 후 최고 50일까지는 큰 문제가 없다고 하나 냉장 온도 관리가 소홀하면 금세 상하기 쉽다. 최근 웰빙 음식으로 뜨고 있는 비타민 음료의 경우는 다른...
삼성전자, '스마트 기능의 지펠9000' 냉장고 출시 2013-04-02 11:00:53
준비와 요리가 가능하다. 푸드매니저 앱을 활용하면 냉장고안 식품의 유통기한관리도 할 수 있다. 메모, 사진앨범, 뉴스, 날씨 등 가족의 일상생활과 관련한 앱들도 갖추고 있다. 디스펜서를 채택해 문을 열지 않고 청결한 물과 얼음을 사용할 수 있다. 기존제품보다 아이스메이커의 외관을 줄이면서도 제빙량...
건강음료, 마시는 시간따라 효과는 `제각각` 2013-03-13 09:11:07
생과일을 직접 짜서 만드는 프리미엄 냉장주스다. 초고압 비가열방식으로 가열처리한 기존 주스들과 달리 생과일의 신선함과 영양을 그대로 담았다는 설명이다. 유통기한이 짧아 신선함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다. 잠 못 드는 저녁, 편안한 숙면 도와주는 ‘숙면음료’ 옛말에 ‘깊은 잠이 보약보다 낫다’라는...
롯데 헬스원, 다이어트 커피 ‘팻슬림카페’ 출시 2013-02-25 14:23:40
기능성을 인정받은 성분이다. ‘팻슬림카페’는 음료 형태로 파우치팩(190ml)에 담아 휴대가 간편하고 먹기 쉽다. 기호에 따라 따뜻하게 데워 먹거나 냉장보관하여 시원하게 먹을 수도 있다. 칼로리도 10kcal로 일반 믹스커피(60~80kcal)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다. ‘팻슬림카페’는 할인점의 건강식품 코너와 주요...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자연은, 프리미엄 과일로 만든 건강음료 2013-01-28 15:31:54
몸에 좋은 야채 등을 엄선해 만든 건강음료로 소비자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자연은 브랜드가 과채 주스 시장에서 인기를 얻는 까닭은 브랜드에 녹아 있는 자연주의 철학이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의 욕구와 맞아떨어졌기 때문이다. 특히 ‘자연은 90일 토마토’, ‘자연은 790일 알로에’ 등 과일이 가장 좋은 맛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