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광고대행사 크리에이티브존, 광고는 `브랜드 포지셔닝`이 중요! 2015-08-14 10:01:00
미래창조과학부 방송통신발전기금을 지원받아 실시한 `2014 방송통신광고비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총 광고비는 10조 9,722억원으로 2013년 10조 7,959억원에 비해 1.6% 성장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특히, 모바일 광고시장은 2013년 4,757억원, 2014년 7,250억원을 기록하며 52.4%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요즘 광고시장 '앱'이 먹여 살린다 2015-08-03 18:57:49
6대 매체(신문·잡지·지상파tv·라디오·케이블tv·종합편성채널)에 집행된 스마트폰 앱 광고비는 1782억원으로 추산됐다. 오랫동안 광고시장의 큰손으로 군림하던 스마트폰·이 옮戮?광고비 1457억원을 훌쩍 넘어섰다. 광고업계 전문가들은 “모바일 서비스의 마케팅 격전지가...
모바일온리 시대 '생활플랫폼' 광고시장 새 블루칩으로 2015-08-03 06:45:05
상반기 지상파TV·라디오·신문·잡지·케이블·종편 등 6대 매체를 통해 집행된 생활플랫폼 기업들의 광고비는 총 1천8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 그동안 광고시장의 '큰손'으로 군림했던 스마트폰 및 이동통신의 광고비 1천457억원보다 많은 액수다. 이미 작년에 게임, 배달앱, 소셜커머스 등의...
나스미디어, 2분기 최대 실적 예상…목표가↑-한국 2015-07-31 07:56:25
매체 광고비는 전년동기 대비 7.5% 감소했는데, 광고 수요가 뉴미디어로 이동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그는 "나스미디어의 올해 뉴미디어 광고산업 침투율은 6.2%로 전년 대비 0.9%포인트 상승할 것"이라며 "주가가 연초 대비 147% 상승했지만, 뉴미디어 광고산업 확장에 따른 성장성이 명확해...
`전전긍긍`하는 온라인광고, 아이엠애드에서 차별화된 전략 선보여 2015-07-07 15:43:56
밖에 없는 온라인, 인터넷광고 매체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중요한 온라인광고를 어떤 방식으로 시작해야 하는지 전문가를 통해 알아보았다. 2014년 소비자 만족 지수 1위, 온라인마케팅 전문기업 ㈜아이엠애드리퍼블릭(이하 아이엠애드)는 "효율적인 광고비 집행, 온라인지면광고를 통한 구매 전환율 극대화에 그 답이...
[이슈+] 언론사에 공 넘긴 네이버·다음카카오…어뷰징 '책임 회피' 논란도 2015-05-28 13:31:50
매체는 총 140개(중복 매체는 1개로 계산)다. ◆ 어뷰징·악성 기사 진화될까…근본적 해결책 아니라는 지적도 네이버와 다음카카오가 새 뉴스 제휴 정책을 내놓은 것은 미디어 서비스에 대한 불만이 높아지면서다. 어뷰징 기사와 악의적 기사에 대한 불만이 대표적이다.반복적인 기사 전송, 동일 키워드 반복...
[전문] 네이버-다음카카오, '공개형 뉴스제휴 평가위원회' 제휴 정책 제안 2015-05-28 09:39:20
'극소수의 매체들만이 혜택을 보고 있다'는 의견부터 '이미 너무 많은 매체들이 반영되어 있다'는 의견까지 양극단의 평가가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여기에 제휴신청에서 탈락되거나 계약이 연장되지 않는 언론사는 뉴스제휴 평가가 공정하지도 투명하지 않다고 비판하고 있으며, 기업에서는 일부 매체가...
제도권 금융의 맨 아래 계단 대부업계 2015-04-30 06:05:19
영업하는 만큼 대부업체의 판매 관리비에서 광고비가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부 광고 시장은 연간 1천억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대부업체들은 광고 매체로 금융소비 능력을 갖춘 층이 많이 접하는 케이블TV 방송을 선호한다고 한다. speed@yna.co.kr(끝)<저 작 권...
"너 어디서 반 마리니? 기발한치킨, 매출 200% 증가 2015-04-03 18:02:50
`광고비도 얼마 안들이고 광고 효과 엄청나다.`, `이름만큼 기발하다.`, `기발한 치킨 어디 있나요?`, `광고 기획한 사람 상이라도 줘야 할 듯.` `이런 광고 너무 좋음`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기발한 치킨의 한 관계자는 "이번 영상의 높은 관심으로 인해 홈페이지가 다운될 정도로 가맹 문의가 폭주하고 있는...
`어디서 반 마리니?` 기발한치킨, 패러디 광고로 매출 2배 급증 2015-04-03 14:11:05
`광고비도 얼마 안들이고 광고 효과 엄청나다.`, `이름만큼 기발하다.`, `기발한 치킨 어디 있나요?`, `광고 기획한 사람 상이라도 줘야 할 듯.` `이런 광고 너무 좋음` 등의 반응을 보였다. 기발한 치킨 관계자는 "이번 영상의 높은 관심으로 인해 홈페이지가 다운될 정도로 가맹 문의가 폭주하고 있는 상황이다."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