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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 장유 주민 숙원 장유여객터미널 내년 초 착공…2020년 개장 2018-09-12 17:09:43
전적으로 사업자가 제출한 내용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김해시의회 일각에서 터미널 부지 용도변경과 헐값 제공이라는 의혹이 제기됐지만 시는 터미널 부지는 원래부터 일반상업지역이었고 도시개발사업상 환지방식(체비지)이지만 땅값은 장유 무계지역 현 시세와 같다고 해명했다. 특히 시는 2035년 기준 장유...
다가오는 평양 남북회담, 경협주 레미콘 저PER 1위는 유진기업 2018-09-11 09:29:05
최근 사업자가 선정되는 민자 토목 사업들은 3차 국가 철도망 계획상 장래에도 지속 발주가 예상되는데, 토목 시장이 성장하면 평균적으로 레미콘 사업이 큰 이익 보기 때문이다. 장기적으로 남북 경제협력 활성화 시 시너지와 함께 국내 수도권 1위 레미콘 업체인 유진 기업의 수혜가 기대된다.예상되는 올해 영업이익은...
관광공사, 내장산리조트 관광지 용지 분양 2018-09-11 09:14:19
개별사업자 투자여건이 완비됐으며 분양면적 대비 87.6%가 분양됐다. 입주자를 모집하는 13개 필지는 하이랜드호텔, 엘리시움빌라, 리조트홈 등 호텔, 콘도(스파파크), 여관(메이플빌리지) 등 숙박시설 8개 필지, 상가(F&C Mall), 전통문화의 집 등 상업시설 4개 필지, 운동오락시설(스파파크) 1개 필지이다. 계약체결 후...
광주도시공사, 주택 공급 사업 첫 출자 방식 참여 2018-09-05 14:11:13
커 민자사업자와 함께 특수목적법인(SPC)을 세워 사업비를 확보하는 방식을 선택했다. 도시공사는 SPC 지분에 출자하며 출자 규모는 SPC 지분의 20% 이내로 약 10억원 정도가 예상된다. 공사는 지방공기업법에 따라 공사 자본금의 100분의 10 이내에서 출자할 수 있으며, 현재 출자 가능 금액은 366억원 정도이다. 공사...
[사설] 민간과 경쟁하라고 공공기관을 만든 게 아니다 2018-09-04 20:49:23
되레 민간 사업자들을 시장에서 축출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가뜩이나 어려운 소상공인과 경합하는 사례도 적지 않다고 한다.민간 영역 침해사례는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코레일 자회사 코레일유통은 역사 내 편의점·자판기를, 한국관광공사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은 골프장을 운영한다. tv홈쇼핑에선 공공기관들의...
파이터치연구원, 공공부문의 민간경합 시장 참여가 민간 위축 2018-09-04 07:46:50
한국도로공사가 민자도로 유지관리 사업을 추진하며 민간 사업자와 경쟁 관계를 형성하는 게 대표적인 예다.한국조폐공사는 위변조 방지 관련 기술을 활용해 화장품 정품인증사업을 펼쳐 경쟁 벤처기업들이 시장에서 밀려나고 있다는 지적이다. 해양환경공단은 해양사고 발생 때 배를 부두로 끌어오는 일반예선사업을 해...
편의점·도로유지·화장품 인증까지… 민간 일감 뺏는 공공기관들 2018-09-03 17:50:41
지적했다. 한국도로공사가 민자도로 유지관리 사업 부문에서 민간 사업자와 경쟁하는 게 대표적이다. 한국조폐공사가 위변조 방지 관련 기술을 활용해 화장품 정품인증사업을 해 벤처기업들이 시장에서 밀려나고 있다고 주장했다.김승일 파이터치연구원장은 “주기적으로 공공부문이 하는 사업의 적절성을 평가해 예산...
교통 호재 속 서울 생활권 기대…`월드스테이` 오피스텔 상업시설 2018-09-03 11:24:03
대거 높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GTX-A 노선의 사업자로 신한은행 컨소시엄이 선정되면서 올 하반기 착공에 돌입해 오는 2023년 완공을 계획하고 있다. GTX A노선이 완공되면 파주 운정역과 화성 동탄역 사이의 이동이 매우 편리해진다. 또한 서울 주요비즈니스 지역인 서울역까지 10분대, 강남까지 20분대에 이동 할...
철도 재정사업 추진 '공약' 넘치는데… 예산은 되레 줄어 '희망고문' 2018-08-28 17:37:10
전환을 약속했다. 사업성이 낮아 민간사업자가 참여하지 않아서다. 남부내륙철도 사업은 지난해 5월부터 한국개발연구원(kdi)의 민자적격성 조사를 받고 있으나 1년이 넘도록 결과가 나오지 않고 있다. 원칙적으로는 6개월 안에 조사를 끝내야 한다.경상남도는 지역균형발전 차원에서 재정사업으로 재검토한다는 입장이다....
2022년까지 민자도로 통행료 낮춘다 2018-08-27 17:42:07
따르면 현재 운영 중인 18개 민자고속도로 평균 통행료는 재정고속도로 대비 1.43배 수준이다. 로드맵은 3단계에 걸쳐 민자고속도로 요금을 재정도로의 1.1배 내외로 낮추는 방안을 담고 있다. 요금 인하는 현행 30년인 민자고속도로 운영 기간을 50년으로 연장하는 식의 사업 재구조화 방식과 사업자와의 협상을 통한 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