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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면값도 아껴야죠"…브랜드 안 따지고 산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2-20 21:00:04
SSM(5.3%), 편의점(4.1%) 순이었다. 실제 이마트가 2015년 선보인 초저가 PB 콘셉트인 '노브랜드'는 지난해 1조4000억원에 가까운 매출을 올렸다. 이마트에 따르면 노브랜드의 지난해 매출은 약 1조3800억원으로 전년보다 9% 성장했다. 대표 제품인 감자칩 등 과자 매출(증가율 19.8%)이 20% 가까이 뛰었고, 라면...
조지 소로스, ARM홀딩스 팔고 저가 항공사 베팅한 사연은 [대가들의 포트폴리오] 2024-02-20 12:25:09
초저가’ 항공사라고 불리는 스피릿 항공의 경우 기내 수하물에 요금을 부과하고 등받이가 젖혀지지 않는 의자를 비치하는 등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중시하는 항공사다. 월가의 행동주의 투자자 칼 아이컨 또한 지난 12일 제트블루 지분 9.9%를 갖고 있다고 공개하며 “이 항공사 주식은 저평가되어있고 매력적인 투자...
[쿠바를 가다] 도로는 텅텅, 주유소 앞 북적…연료난에 "기름냄새가 꽃향기" 2024-02-20 07:00:03
차량 대기 행렬…자리 맡아주기 알바·웃돈 주유 거래도 초저가 생필품 배급량은 '들쭉날쭉'…상점엔 물품 종류 적고 가격도 싸지 않아 (아바나=연합뉴스) 이재림 특파원 = "여기가 끝이 아니라, 이 코너에서 옆으로 돌면 차들이 쭉 있어요" 19일 오전(현지시간) 출근 시간대의 쿠바 수도 아바나 도심 한복판 말...
중국 직구 쇼핑앱 뭐길래?…'테무깡' 논란 도마 위 2024-02-20 06:08:58
함께 패션·생활용품·전자기기 등 중국산 초저가 제품을 판매한다. 그런데 이벤트를 통해 신규 회원 여럿을 추가로 가입시키면 물건을 공짜로 주거나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크레딧을 준다. 예를 들어 크레딧 무료 받기 코너에 들어가 룰렛 게임을 통해 결제하면 화면에 현금 10만원과 똑같이 쓸 수 있는 크레딧과 쿠폰 등...
중국앱 공짜쇼핑 '테무깡' 논란…"사기? 소비자 우롱" 비판도 2024-02-20 06:01:03
등 중국산 초저가 제품을 판매한다. 그런데 이벤트를 통해 신규 회원 여럿을 추가로 가입시키면 물건을 공짜로 주거나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크레딧을 준다. 예를 들어 크레딧 무료 받기 코너에 들어가 룰렛 게임을 통해 결제하면 화면에 현금 10만원과 똑같이 쓸 수 있는 크레딧과 쿠폰 등 50만원어치의 혜택을 준다고...
라메예즈 비넥스포지엄 CEO "와인 시장 부활의 키워드는 스토리텔링과 소비자 경험" 2024-02-19 18:46:36
말했다. 최근 글로벌 와인 시장은 초저가와 초고가로 양극화하는 경향이 강하다. 라메예즈 대표는 “와인은 단순 소비재가 아니라 럭셔리 제품”이라며 “초고가 및 프리미엄 와인 시장은 중저가 와인과 같은 위기를 겪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이어 “일반 소비자는 와인 지출을 줄여 예전보다 싼 와인을 찾고 있다”고...
온라인 쇼핑 '반값 혁명'…中 테무, 美 아마존까지 위협 2024-02-19 16:06:23
아마존까지 위협하고 있다. 초저가와 무료 배송을 앞세운 테무의 진격에 한국 e커머스 업계도 바짝 긴장한 모습이다. 글로벌 소비자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은 테무의 인기는 언제까지 이어질 수 있을까. ○유통단계 최소화해 ‘반값’ 혁명지난 15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테무는 2022년 9월 출시한...
편의점서 쌀·야채까지 팔더니…담배 비중 줄어들었다 2024-02-19 15:31:28
열었다. 물가가 치솟으면서 편의점 초저가 식품을 찾는 사람이 늘어난 영향도 있다. 일반 상품 대비 최대 '반값' 수준인 CU 초저가 자체브랜드(PB) '득템 시리즈'의 판매량은 최근 2년 만에 누적 2300만개를 돌파했다. '연세우유 크림빵' 등 편의점이 자체 기획한 식품이 '히트'를 친 것도...
"스토리텔링과 소비자 경험 확대가 와인 시장 회복의 핵심" 2024-02-19 14:35:34
말했다. 최근 글로벌 와인 시장이 초저가와 초고가 제품으로 양극화되고 있다는 점도 강조했다. 라메즈 대표는 “와인은 기본적으로 단순한 상품이 아닌 럭셔리 제품”이라며 “전반적인 와인 시장 침체 속에서 프리미엄 및 초고가 제품은 같은 위기를 겪고 있지 않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고소득층은...
한국고객은 봉?…'광고인데 아닌 척' 한국법 무시 알리·테무(종합) 2024-02-18 11:00:57
= 초저가를 무기로 국내 시장을 무섭게 파고드는 중국계 이커머스 업체들이 국내에서 영업하면서 관련 법을 지키지 않는다는 비판이 고조되고 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등을 통해 규정에 어긋나는 광고를 상습적으로 발송하는가 하면 개인정보 침해 문제에도 둔감하다는 지적이 많다. 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