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해 광고시장 '흐림'…"2% 성장한 9조9660억 원 예상" 2013-02-12 10:21:04
광고주들이 내수 부진을 겪으면서 보수적인 광고집행을 했다. 2011년 12월 개국한 종합편성채널은 광고 플랫폼으로 정착하기까진 시간이 걸릴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봤다. 그러나 시청률이 점차 개선되고 있고 시장친화적인 광고판매제도를 도입하면서 그 성패를 가늠하기에는 아직 이르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신문 광고...
소방관 등장 광고 '개비스콘', 순직 소방관 유가족 지원 2013-02-08 15:12:15
‘개비스콘 더블액션’을 출시하면서 광고에 소방관을 등장시켜 화제가 됐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한 달간 진행한 ‘소방관을 응원합니다’ 온라인 캠페인을 통해 소방관을 응원하는 네티즌들의 진정 어린 마음을 전달하는 차원에서 이뤄졌다.기부금 1000만원은 옥시레킷벤키저가 전액 지원하고, 지난 한 달간 진행한 ...
[책마을] 무모한 실행이 성공 부른다 2013-02-07 17:07:50
컵이 2000만개라고 했다. 이 컵을 광고매체로 사용해 양측이 이익을 나누자고 했다. 결과는 대성공이었다. 완벽한 제안서보다 부지런한 발, 실행력이 이긴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다.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하는 pr컨설팅회사 씽크이지의 임수열 대표는 《살아남은 사업가의 절대습관》에서 30개 기업의 실제 사례를 통해...
농심, 이번엔 유럽 유통회사 뚫었다…英 4대유통사 모리슨과 계약 2013-02-07 16:50:11
마케팅에도 본격적으로 나섰다. 농심은 공식 스폰서 자격으로 afc 윔블던 홈 경기장에 로고와 신라면 브랜드 이미지 등을 광고할 수 있게 됐다. 이용재 농심 해외영업본부장은 “영국을 비롯한 유럽의 현지 유통업체는 자국 브랜드 및 자체브랜드(pb)를 중시하는 특유의 문화가 있어 외국 브랜드가 들어가기 힘들다”며...
'신라면' 유럽시장도 뚫었다…대형유통사와 잇따라 판매계약 2013-02-07 09:49:37
농심 로고와 신라면 브랜드 이미지를 광고한다. 홈경기 시작 전 팬들에게 농심 신라면을 무료로 제공하는 고객 이벤트도 벌일 예정이다. 이용재 농심 해외영업본부장은 "이번 사례는 농심제품에 대한 신뢰와 맛으로 일궈낸 성과”라며 "신라면을 무기로 공격적인 해외마케팅을 펼쳐 올해 유럽 매출을 전년 대비 30%...
NHN, 4Q 영업익 2002억…전년비 10%↑(상보) 2013-02-07 08:18:05
당기순이익은 49.1% 늘었다.분야별로 살펴보면 검색광고는 모바일 검색광고 매출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8.4% 증가한 3152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디스플레이광고는 지난해 소셜커머스 업체의 대규모 마케팅에 따른 기저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6.1% 늘어난 948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게임은 웹보드 게임의 보수적 기...
진에어, 작년 최고 실적…당기순이익 98억원 2013-02-06 17:12:44
기여했다. 등기이사로 경영에 참여하고 있는 조 전무는 광고·마케팅을 지휘하고 있으며, 지난해 일일 승무원 체험, 신입 승무원과 해병대 캠프 참가를 비롯해 트위터 등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 채리나, 김성수 전처 '살해' 재판 보더니…▶ 의사에게...
소망화장품'다나한 브로슈어', 풀버전 광고스토리 영상…고객이 바로 의견 올리기도 2013-02-06 15:31:13
담겨 있다. 스마트오렌지 김준 팀장은 “다나한은 통합 소셜 마케팅을 전개하는 가운데 타깃 소비자들에게 적확한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도구로 소셜 브로슈어를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배성희 한경소셜매거진s 기자 shbear88@socailbraink.com ▶ 채리나, 김성수 전처 '살해' 재판 보더니…▶ 의사에게 성폭행...
조현민 전무 뛰더니 … 진에어 잘 나가네~ 2013-02-06 11:08:29
회장의 막내딸인 조 전무는 등기이사로 경영에 참여하며 광고·마케팅을 진두 지휘했다. 조 전무가 직접 객실승무원 체험에 나서는 등 톡톡 튀는 마케팅 지원 활동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리는 데 한몫했다.진에어는 실적 상승에 대해 "항공기 도입에 따른 노선 확대, 운항 편수 증가 등 '양적 성장'과...
50세 동갑내기 '박·아·삐'…"100세 함께 가자" 2013-02-05 17:19:16
tv광고를 앞세워 선풍적 인기를 끌었다. 지난해 6월까지 판매된 양은 총 175억병. 전 세계 인구가 두 병 이상씩 마신 셈이다. 2012년 동아제약 매출 9310억원 가운데 박카스 나홀로 1709억원을 책임졌다. 이익률도 높은 알짜배기다 보니 지난달 동아제약의 지주사 전환과정에서 박카스 사업부문의 분할이 핵심쟁점이 되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