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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의 녹색상품] 애경 퍼펙트 헹굼세제·브러쉬월드 생분해 칫솔 '올해의 녹색상품' 2013-06-02 14:50:22
소비자평가위원회가 소비자평가단 운영의 객관성 및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평가방법 등을 연구했다. 소비자 평가의 책임성과 신뢰성 강화를 위해 지난달 소비자 패널단 100명이 전문가의 조언 아래 직접 상품을 평가했다. 이들이 추천한 상품은 선정위원회가 검토해 후보군을 확정했다. 이어 200명의 소비자 투표단이...
한화갤러리아, 친환경제품 판매서 구매까지 '그린 갤러리아' 2013-06-02 14:47:45
운영하는 갤러리아백화점은 친환경 생산자와 소비자를 이어주는 메신저 역할을 하며 친환경 산업발전과 친환경소비 문화를 촉진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쳐왔다. 명품관 웨스트(west)에 식재료와 식음시설을 결합한 신개념 매장 ‘고메이 494’를 열고, 고구마 등 친환경 농산물을 현장에서 직접 조리해 고객에게 판매하...
롯데백화점, 환경경영 선포…지속가능평가 4년째 1위 2013-06-02 14:44:34
인증한 친환경제품을 구매할 경우 소비자에게 에코머니 포인트를 제공해주는 제도다. 롯데백화점은 미래세대의 주역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고 환경과의 공존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어린이 환경학교 프로그램’을 2004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교육 내용은 자연환경캠프, 환경농업마을 체험 견학 등에...
<"지갑 속 한장을 잡아라"…카드업계 경쟁 후끈> 2013-06-02 06:15:08
있는 카드를 대표 상품으로 부각시켜 실용과 간편이라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모양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는 지난 3월 출시한 '큐브'에 공을 들이고 있다. 스마트폰 앱처럼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해 탑재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할인점, 통신, 교육, 온라인쇼핑몰 등 9개 업종 가...
<수입차, 이젠 '대중차'로…중소형급 공략 박차> 2013-06-02 06:13:06
내부적으론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라고 말했다. 한결같이 수입차 고객을 일부 부유층, 상류층에서 중산층으로 끌어내리기 위한움직임들이다. 수입차 시장 규모가 10만대를 넘어가면서 좀 더 대중적인 수입차 시장이 열릴 가능성을 발견한 것이다. 겨냥한 고객층이 조금 다르긴 하지만 급성장하고...
<"아베는 '다카하시'와 같다…그러나 다르다"> 2013-06-02 06:01:25
증가했다. 소비자물가는 완만하게 올랐다. 실질 국민총생산(GNP)은 1931년 0.4%에서 1932년 4.4%씩 성장했다. 이어 1933년엔 10.1%, 1934년에 8.7%로 질주했다. 일본은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미국발대공황에서 빠져나올 수 있었다. 아베노믹스 역시 현재까지는 성공적이라고 평가된다. 엔화가치는 집권...
[랭킹쇼, 코리아 넘버원] “이동통신 LTE서비스 가입자 48%는 SKT ” 2013-05-31 12:25:05
넘어섰다. 기존 3G서비스에 비해 빠른 속도와 안정성으로 이동통신 소비자 40%가 선택하고 있다. 이동통신사별 가입자수를 살펴보면 SK텔레콤은 4월 1004만4980명으로 독보적으로 1위를 달리고 있으며, LG유플러스(545만964명)와 KT(536만2399명)가 그 뒤를 잇고 있다. 방송통신위원회의 ‘2012년도 통신서비스 품질평가...
쉐보레 트랙스, 유럽에서 최고 안전등급 획득 2013-05-31 08:58:51
31일 밝혔다.트랙스는 이번 신차 충돌 안전성 평가의 승객 상해 보호 항목에서 100점 만점에 94점을 획득했으며 측면 충돌 테스트에서 만점을 기록했다. 올해부터 강화된 어린이 승객 보호 및 보행자 보호 항목에서도 최고 수준의 점수를 획득했다고 한국 지엠은 전했다. 세르지오 호샤 한국지엠 사장은 "당당하고 다이내믹...
[BIZ Insight] 참 실용적인 카드, 꼭 갖고 싶은 카드…삼성카드 '화려한 귀환' 2013-05-30 15:35:00
대시보드’ 운영이 대표적인 사례다. 모든 직원이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상시적으로 들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중심의 조직 문화를 확산시킨 것이다. 이 같은 노력에 대한 외부의 평가도 후하다. 2012년 말 기준 △능률협회컨설팅 주관 ksqi ‘우수 콜센터’ 4년 연속 선정 △‘고객만족경영대상’ 4년 연속 종합...
단순한 '숫자'로 승부했다…200만 회원이 몰려왔다 2013-05-30 15:30:03
카드 종류가 늘어날수록 소비자들이 카드 간 차이를 구별하기 어려워진다는 단점이 발생한다. 조사 결과 소비자들은 자신이 쓰는 카드의 개별 이름을 기억하기보다 회사명만 기억하는 경우가 다수로 나타났다. 고객의 입장에서 쉽게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는 상품체계를 만드는 게 급선무라는 결론을 얻었다. 이에 따라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