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국성 대표 "카트라이더 내 첫 광고 제 작품" 2013-01-14 11:26:24
매출 10억을 돌파했다. 온라인 게임과 소셜-모바일 게임 등 게임 내 게임 광고 시장 개척자로 자부하는 그는 '이제모바일 시장과 유저심리, 운영 노하우를 알겠다. 올해는 대부분 스마트폰을 쓸 것 같다. 마케팅의 원년'이라며 말했다. 현재 '애드팝콘 최대 고객은 일본 dena와 컴투스 등 이지만 더욱 글로벌로...
[월요인터뷰] "독도는 조용하게, 동해표기는 적극적으로…'투 트랙' 외교로 가야" 2013-01-13 17:21:35
월스트리트저널 홈페이지에 광고를 내 화제가 됐는데요.“‘error in apple(애플의 오류)’ ‘error in google(구글의 오류)’이라는 온라인 광고였습니다. 동해를 ‘sea of japan(일본해)’으로 표기하고 있는 애플과 구글의 잘못을 꼬집은 내용입니다. 3년 전 뉴욕타임스에 같은 내용의 광고를 했는데 효과가 컸습니다....
신세계, 우편광고 모바일 전환 2013-01-13 17:03:38
보내는 광고 전단지를 모바일 형태로 단계적으로 전환하기로 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우편 광고를 모바일 형태로 전환하면 연 200억원 수준의 비용이 절감되고 정교한 고객마케팅이 가능해진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신세계는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는 1월 정기 세일 기간 중 신세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모바일 교환권을...
비상교육, 중학생 광고모델 콘테스트 실시 2013-01-11 09:37:38
브랜드 비상아이비츠가 중학생을 대상으로 광고모델 콘테스트를 실시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매쓰캔과 아이비츠 수강생 중 예비 중1부터 예비 중3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거나 지원서를 다운받아 사진 2매와 함께 이메일로 1월 3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지금은 스마트 뱅킹시대] (하) 디지털 마케팅에 은행 미래 달렸다 2013-01-11 09:26:23
온라인 미디어의 평균 가입 전환율인 0.26%를 훨씬 웃도는 것으로 성공적인 모바일 마케팅 사례로 손꼽힌다.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을 할 때도 온라인과 오프라인 통합마케팅 형태로 진행해야 시너지가 발생할 수 있다. 최근에는 단순히 배너광고나 검색광고에만 집중하기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넘나드는...
`카카오페이지` 콘텐츠 유료화.. 성공할까? 2013-01-10 08:30:00
수 있고, 홍보와 마케팅에 대한 고민과 어려움도 덜어줄 수 있다. 카카오 이수진 커뮤니케이션 팀장은 “현재 국내 온라인 시장은 콘텐츠가 무료로 제공되면서 배너광고가 주수익원이 되고 이 때문에 자극적이고 수준 낮은 콘텐츠들이 난무하는 악순환 구조에 머물고 있다”며 “카카오가 앞장서서 콘텐츠 유료화를...
싸이 송중기 화장품 모델로 … 모델업계 지각변동 2013-01-10 07:33:07
로스앤젤레스(la)에서 광고 촬영을 마쳤다. 소망화장품 관계자는 "싸이와 공동으로 작업한 신제품을 이번달 말 선보일 예정" 이라며 "싸이 모델 기용을 계기로 이전엔 시도하기 힘들었던 공격적이고 유머러스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 20살이 된 여성 아이돌 가수들도 화장품 광고시장의 대세로...
싸이 '슈퍼볼의 사나이' 된다…지상 최대 광고쇼에 등장 2013-01-09 19:21:26
깨는 연기를 선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이 광고는 매년 1월 미국프로풋볼(nfl) 챔피언 결정전인 슈퍼볼 경기 도중 상영될 예정이다. 슈퍼볼은 미국 스포츠계 최대 이벤트로 광고비가 초당 1억~1억4000만 원대를 호가해 지상 최대의 광고쇼로도 불린다.마크 세구인 파라마운트 팜스의 마케팅 부사장은 "슈퍼볼은 1년 중...
[CEO가 본 CES] 제이라이트 퀄컴 부사장 2013-01-09 17:56:59
기술은 앞으로 교육, 마케팅, 광고 분야에서 필수적인 기술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라이트 부사장은 “모바일 기술 중에서도 핵심 기술이 될 퀄컴만의 증강현실 기술인 ‘뷰포리아’를 알리고 타사의 관련 기술 동향을 보기 위해 ces를 찾았다”고 했다.그는 “스마트폰이 ‘필수재’가 된 만큼 이를 이용한 마케팅이...
제일기획 온라인 설문결과, KT-수원…’긍정’ 2013-01-08 16:34:09
국내 1위의 광고/스포츠마케팅 대행사인 제일기획은 지난해 12월 26일부터 3일간 전국의 20~50대 남녀 500명(전국 300명, 수원시민 100명, 전북도민 1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을 통해 “프로야구 10구단 대상기업의 적합성”을 조사했다. 설문은 ▲안정적 구단운영 ▲스포츠에 대한 진정성 ▲고객중심 서비스 등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