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마존에 '한국식품관' 열어…중소 식품기업들, K-푸드 선보인다 2024-06-16 06:31:01
하반기에는 아마존 프라임데이, 블랙 프라이데이 등 미국 주요 소비 행사와 연계해 온라인 광고, 할인 행사, 마케팅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농식품부는 우리 식품기업의 해외 전자상거래 플랫폼 진출을 확대하기 위해 해외 유력 온라인몰에 한국식품관을 구축하고 입점과 마케팅을 지원해왔다. 지난해까지 해외 온라인몰 내...
미국인도 바른다…선크림 최강자 한국콜마 '훈풍' [엔터프라이스] 2024-06-07 14:57:14
제품을 한국콜마가 제조 중이고요. 예를 들어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기간 선크림 부문 1위를 차지하기도 한 조선미녀, 지난해 아마존 최고 판매순위 1위 스킨1004 선크림 모두 한국콜마와 협업한 제품들입니다. <앵커> 한국콜마가 특히 선크림에 강점이 있는건가요? 선크림 점유율은 어느정도인가요? <기자> 한국콜...
롯데 계열사 16곳 '파격 마케팅'…식품부터 호텔까지 역대급 할인 2024-05-27 18:31:21
유통사 할인 행사는 10~11월에 몰려 있다.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등 해외 주요 쇼핑 행사가 이 시기에 시작하기 때문이다. 상반기 행사도 통상 3~5월에 한다. 그럼에도 최대 규모 통합 마케팅을 6월에 하는 것은 협업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다. “3~5월은 각 계열사의 별도 행사가 많은데, 그룹 통합 행사가 함께 열...
비수기인데도…홍해 공격확대 전망에 국제 운송비용 급등 2024-05-27 10:09:09
해운 운송은 일반적으로 11월 블랙프라이데이와 크리스마스 쇼핑 시즌을 위해 소매업체들이 제품 수입에 나서는 늦여름부터 가을까지가 성수기이다. 업계에서는 운임 상승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지만 무엇보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간 분쟁 이후 후티 반군이 홍해를 지나는 선박들을 공격하기 시작한...
관세청, 작년 '해외직구' 불법·위해물품 26만건 차단 2024-05-20 15:00:01
합동 집중 검사, 광군제·블랙프라이데이 대비 집중 검사 등을 한 결과다. 관세청은 이와 함께 개인통관고유부호 관리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작년 10월부터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까지도 반드시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제출하도록 관련 규정을 개정했다. 앞으로 개인통관고유부호 도용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부호에...
숏폼보다 '주문'?…알테쉬 침공 속 틱톡에 쏠리는 눈 2024-04-25 08:00:02
그쳤다. 지난해 4분기 미국 최대 쇼핑 대목인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에도 불구하고 중국 기업의 공세에 밀린 결과다. 아마존의 49달러 무료배송으로 이같은 흐름에 변화가 일어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국내 e커머스 기업 역시 직구 사업 경쟁 강도가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e커머스...
"49불 이상 주문 무료배송"…아마존, 7조 韓 직구시장 정조준 2024-04-17 20:43:30
그쳤다. 지난해 4분기 미국 최대 쇼핑 대목인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에도 불구하고 중국 기업의 공세에 밀린 결과다. 아마존의 49달러 무료배송으로 이같은 흐름에 변화가 일어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국내 e커머스 기업 역시 직구 사업 경쟁 강도가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e커머스...
'고물가'에 할인 행사 앞당겨…신세계사이먼 '슈퍼 새터데이' 개최 2024-04-17 16:22:57
먼저 만나는 블랙 프라이데이'를 콘셉트로 행사 시기를 대폭 앞당겼다. 이번 행사에는 해외 명품부터 컨템포러리, 스포츠, 아웃도어, 골프, 키즈, 리빙 등 모든 장르의 730여개 입점 매장이 참여한다. 아울렛 판매 가격에서 20% 추가 할인이 적용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브랜드별로 할인율이나 할인 품목은...
롯데홈쇼핑, 글로벌 시장 홀린 '조선미녀' 선크림 업계 첫 출시 2024-04-11 08:42:08
층에서 입소문을 탔고, 2022년 아마존에서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선크림 부분 1위를 기록하며 이름을 알렸다. 2020년 1억원이었던 매출은 지난해 2천억원까지 늘며 중소 화장품 브랜드의 성공 사례로 불리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1분기 화장품 주문 건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이상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햇반 미친 가격, 안 살 수가 없다"…'알리 지옥' 빠진 한국인들 2024-03-20 13:44:12
블랙프라이데이 등에 맞춰 할인 판매 한 것보다 훨씬 큰 규모의 ‘국내 공습’이 이번 세일 기간에 펼쳐지고 있다. 국내 신선식품 등을 1000원에 파는 ‘1000억 페스타’ 뿐만이 아니다. 국내 이용자들이 많이 구매하는 의류, 전자기기, 생필품 위주로 국내 유튜버들이 프로모코드를 뿌리다시피 하면서 처음으로 알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