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공항서 100mL 향수 사고 사은품 받았다가…'무슨 날벼락' 2024-07-20 18:53:28
1인당 기본 면세 범위는 800달러(약 110만원)다. 국내 면세점, 해외 면세점을 포함해 여행지에서 구입한 제품 가격 총합이 800달러 이하면 관세를 내지 않아도 된다는 뜻이다. 술과 담배, 향수는 기본 면세 범위와 별개로 면세 한도가 적용된다. 술의 면세 한도는 두 병이다. 두 병의 총용량이 2L 이하면서 합산 가격이 400...
K-화장품 잘 나가네…주가 일제히 올라 2024-06-27 06:54:55
예전처럼 단체 관광객이 면세점을 돌며 화장품을 싹쓸이하던 모습은 사라졌지만, 관광객은 이제 올리브영과 다이소 등에서 중소기업 독립 브랜드인 소위 '인디 브랜드' 화장품을 많이 찾고 있다. 호실적에 힘입어 화장품 상장사들의 주가도 치솟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주가는 전날 17만7천600원으로 지난해 말...
K-화장품 2분기 실적도 '순항'…전 세계 170여개국에 수출 2024-06-27 06:01:01
달하는 것이다. 예전처럼 단체 관광객이 면세점을 돌며 화장품을 싹쓸이하던 모습은 사라졌지만, 관광객은 이제 올리브영과 다이소 등에서 중소기업 독립 브랜드인 소위 '인디 브랜드' 화장품을 많이 찾고 있다. 이에 따라 올해 2분기에도 화장품 업체들의 호실적이 예상됐다.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증권사들의...
[마켓칼럼] 중국과 다른 美 화장품 시장…기형적 유통구조서 탈피 2024-06-25 15:00:01
등 면세점을 통한 기형적인 유통 구조에 대한 한계점이 드러나면서 이후 몇 년간은 한국 화장품 브랜드는 주목받지 못했다. 당시 화장품 대장주로 불리는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의 이익과 주가는 고점 대비 절반에도 한참 못 미치는 수준으로 떨어졌다. 따이공을 통한 유통 구조가 가능했던 것은 중국에 존재했던 높은...
"에스토니아의 청정 식품 산업, 韓 사로잡을 가능성 충분해" 2024-06-19 10:08:59
생산 업체인 리비코(Liviko)의 크래프터스진(Crafter’s Gin)은 롯데 면세점에 성공적으로 입점했으며, 감자칩 제조업체 발스낵(BalSnack International Holding)은 트릿지(TRIDGE Co)를 통해 한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습니다. 또한, 에스토니아의 맥주, 천연꿀, 빵, 유기농 빌베리 파우더 등 다양한 제품들의 한국 내...
롯데면세점, 인터넷몰에 '셀럽샵'…인플루언서 브랜드 판매 2024-06-12 10:08:34
= 롯데면세점은 인터넷면세점에 '셀럽샵'을 열고 인플루언서가 직접 운영하는 브랜드 상품을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셀럽샵에는 인스타그램 팔로워 48만명을 보유한 박선우의 보정속옷 브랜드 '바디코'와 인스타그램 팔로워 20만명을 보유한 최선정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페이퍼백' 등 17개...
유커 떠난 자리…맛집·미술관으로 바뀌는 시내면세점 2024-06-09 18:34:58
면세점의 작년 매출은 5353억원으로 전년 대비 32.5% 감소했다. 당기순손실은 300억원을 넘겼다. 아이파크몰은 면세점 전용 버스주차장 자리도 이미 함께 쓰고있다. 한화그룹은 과거 갤러리아면세점 자리인 서울 여의도 63스퀘어에 미술관 퐁피두센터를 열기로 했다. 퐁피두센터는 루브르, 오르세와 함께 프랑스 3대 미술관...
[이번주뭘살까] 여름 초입…식품에 패션·뷰티·여행까지 할인 '풍성' 2024-06-01 07:00:03
또는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 신세계면세점 = 오는 20일까지 인기 명품 브랜드를 특별한 혜택을 만날 수 있는 '럭셔리 브랜드 페어'를 한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고급 패션과 화장품, 향수, 시계, 장신구, 주류 등 100개 브랜드를 20∼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 롯데하이마트 =...
한중 관계 풀리나...면세·호텔·화장품 기대감 '쑥' 2024-05-27 17:40:38
중국인 관광객 복귀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면세점과 호텔, 화장품 등 업종은 유커 확대에 따른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지만, 여행 패턴 변화에 따른 발빠른 대응은 숙제로 꼽힙니다. 보도에 유오성 기자입니다. [기자] 이번 한중 관계 개선에 따라 기대감이 가장 큰 곳은 면세업계 입니다. 지난 2016년 사드 사태로...
넥스트플레이어, 1분기 매출 20% 증가…브랜드 '헬스헬퍼' 미국 런칭하며 해외 시장 출사표 2024-05-21 13:39:49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2023년 시내 면세점 3개점, 공항면세점 1개점을 오픈했다. 고기능 헬스케어 브랜드 ‘헬스헬퍼’는 지난 4월 1일 미국 자사몰을 오픈하고 아마존 입점까지 계획하며 미국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세계 최대 건강기능식품 시장인 미국 시장에 더욱 최적화된 제품으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