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산은행, '부산 민생경제 다시 따뜻하게' 등…지역 상생에 앞장서 2024-07-23 16:13:05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한 혁신을 통해 고객 만족과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에 노력하고 있다. 부산은행은 모바일 고객 만족도 조사 통합시스템을 통해 영업점 방문 고객뿐만 아니라 모바일뱅킹, 화상상담, 콜센터시스템 등 다양한 채널에서 고객의 요구사항을 경청하고 이를 신속하게 상품 개발, 제도 개선에 반영하고 있다....
김병환 "ELS 등 판매대상 제한, 소비자 선택권 고려해야" 2024-07-21 06:07:03
자회사 상장 관련 일반주주 권익 제고 방안을 발표한 이후 기업들이 주주 보호 방안을 보완하는 등 긍정적 변화가 나타났다"며 "기존 제도개선의 효과를 살펴보면서 주주 권익을 위해 추가로 개선할 부분이 있는지 적극적으로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자본시장 불공정거래 행위자에 대해 상장사 임원 선임을 제한하는 등...
[2024 ESG 리더] 떠오르는 파워 리더, ESG로 미래 혁신 주도 2024-07-05 06:00:05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소비자 권익 보호에 집중하고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는 점이 두드러진다. 소비자 중심 경영으로 가장 중요한 이해관계자인 고객 중심 상품 개발에도 집중하고 있다. 예컨대 고령자·유병자가 가입할 수 있는 간편 고지 상품, 상해보험, 자동차보험 등 상품을 출시해 보험 소외계층이 제약 ...
DB손해보험, 고객 의견 전방위 반영…보험업계 유일 소비자보호 '양호' 2024-07-02 10:00:24
시스템’을 보험업권 최초로 도입했다.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해피콜이 가능하도록 해 올해 회사 자체 완전판매율 100% 달성을 시현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2021년 금융소비자보호법이 시행되면서 전 임직원이 ‘스마트 소비자 중심경영 최고의 회사’를 구축하기 위해 회사의 경영활동을 소비자권익 우선으로 구성,...
삼성증권, 고객추천지수 조사, 자문단 운영해 서비스 개선 2024-07-02 10:00:15
선정하고, 해당 주제에 대한 이해가 높은 고객을 선발해 설문과 1대 1 인터뷰 등을 통해 고객의 니즈와 불편, 소비자보호와 권익 침해 요소를 분석한다. 삼성증권이 전통적으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종합 자산관리에서도 지속적인 차별화를 추진하고 있다. 국내외 네트워크와 전문가 인력을 활용한 글로벌 자산관리 서비...
KB국민카드, 해외특화 혜택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2024-07-02 10:00:07
선정됐다. 카드 이용경험이 있는 고객들의 평가에 의해 선정된 것으로, 내부적인 제도나 체계뿐만 아니라 고객이 체감하는 소비자보호 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다. KB국민카드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미션 아래 ‘최고의 인재와 담대한 혁신으로 가장 신뢰받는 행복생활 파트너’를 비전으로 삼고 있다....
교보증권, ESG 성과 담은 '2023년 통합보고서' 발간 2024-07-01 14:09:24
대응, 소비자 권익 보호, 고객정보 및 데이터 보안과 관련한 조처와 성과 등을 주요 주제로 다뤘다. 지속가능 경영 보고서의 공시 의무화(내년)에 대응하고자 별도 보고서를 실어 온실가스의 감축 목표와 이행 전략, 기후변화 위험에 관한 잠재적 재무 영향 등을 설명했다. 정원일 교보증권 변화혁신지원부장은 "모든 이해...
KB금융, 공존·상생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2024-06-28 10:36:50
상품·서비스와 장애인·외국인·시니어 고객을 위한 금융접근성 강화 노력, 소상공인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컨설팅 서비스 등 KB금융이 국민과 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실천하는 실질적인 활동들이 상세하게 담겼다. 또한 금융소비자보호 부문에서는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증진시키고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KB금융의 철저한 ...
방통위,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위원 위촉 간담회 2024-06-20 15:54:08
위촉 간담회에서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제도는 민관이 협력해 사업자가 자율적으로 업무를 개선하도록 유도하는 대표적인 자율규제 모델"이라며 "그 기능과 역할이 앞으로 더 중요해질 것"이라고 했다. 평가위원들은 "이용자 입장에서 이용자의 실질적인 권익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 이용 중 불편한 사항이나...
웰컴저축은행, 고객참여제도 '웰컴ON' 모집 2024-06-07 11:24:38
경험하고 느낀 개선사항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고객참여제도로,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금융소비자의 권익 향상에 기여하고자 도입됐다. 신규상품 개발, 서비스 기획, 서비스 만족도 등 금융상품 및 서비스 전반에 걸쳐 소비자의 의견을 생생하게 듣고 이를 업무에 반영하기 위해 2017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웰컴ON에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