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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세 여성 최초 뉴스데스크 앵커, '尹心'을 브리핑하다 [김인엽의 대통령실 사람들] 2022-08-27 09:00:01
"세상에 공짜는 없다" 대통령실 한 관계자가 김은혜 홍보수석의 언론 대응 능력을 두고 한 말입니다. 무슨 의미일까요. 이 관계자는 "방송기자와 앵커 경력, 대변인 경험, 그리고 여러 번의 당선과 낙선이 있었기 때문에 그만한 언론 대응 능력이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김 수석이 대변인 역할을 맡은 것은 이번이...
[스타트업 발언대] '메타버스 업계 유튜브로' 김희관 더블미 대표 2022-06-15 07:00:05
우리가 제작해 놓은 모든 아이템을 누구나 공짜로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크리에이터)도 아이템을 올릴 수 있다. 우리는 가상 세계를 개발하는 일종의 부동산 개발업체다. 실제 공간에 가상 공간을 만들어 주고 그곳을 사용자들이 마음껏 꾸밀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말이다. 초기에는 아예 꾸며 주...
'이게 돈 된다'…月1500만원 '대박 수익' 비결 [선한결의 IT포커스] 2022-05-05 09:45:25
버스 제페토는 이미 C2E 경제 체계가 확고합니다. 서비스에 5분만 접속해봐도 이용자들이 디자인한 아이템이 주류임을 알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생태계를 공부해보겠다며 들어온 직장인이나 새롭게 아바타를 만든 ‘뉴비’를 제외하면 이용자 대부분이 피부가 창백한 8~9등신 아바타를 쓰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는 대부분...
[주니어 생글 기자가 간다] 메타버스를 체험하다 2022-03-14 02:42:47
원하는 모습으로 만들 때, 다른 메타버스 세상과 달리 지금은 모든 아이템을 공짜로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았다. 최대한 많은 사람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나중에 유료 아이템이나 랜드 꾸미기 기능 등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하니 매우 기대된다. 이프랜드 아바타에는 여러 감정 표현이 차별화돼 있다....
"나무나 심지 웬 우주 사업?"…머스크 저격한 100억짜리 광고 2022-02-20 07:08:01
하고 싶었다"고 했다. 메타 등의 메타버스 사업에 대해선 사람들이 현실 도피를 하는 수단이 될까봐 우려된다는 입장을 밝혔다. 세일즈포스의 이번 광고 내용이 적절했는지를 두고는 평가가 엇갈린다. 일부에선 "충분히 필요한 지적"이라는 반면 "굳이 동종업계 경쟁자도 아닌 기업들에게 광고를 통해 비판을 할 이유가...
"짝퉁 NFT가 너무 많아 거래소 문 닫아요" [글로벌 빅마우스] 2022-02-16 17:35:50
플랫폼에서 공짜로 만들어진 NFT의 80%는 표절이거나 위조 또는 사기라고 지난달 발표하기도 했죠. 카메론 CEO는 NFT의 이러한 불법 행위들이 새로운 미래 산업이라 불리는 메타버스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NFT는 메타버스와 함께 모바일 시대 이후를 이끌 차세대 산업으로 각광받으며 글로벌 기업들이...
"가짜·표절 NFT 기승"…미국 유명 거래소 NFT 거래중단 2022-02-14 12:06:40
버스(3차원 가상공간) 내 NFT 사업에 뛰어드는 상황에서 이 같은 문제는 더 관심을 받고 있다. 위조나 불법 콘텐츠 문제가 NFT 산업 전반에 퍼져 있다고 헤자지는 말했다. 최대 규모의 NFT 거래소로 기업가치가 133억달러(약 16조원)에 이르는 오픈시(OpenSea)는 자사 플랫폼에서 공짜로 만들어진 NFT의 80%는 표절이거나...
삼성전자도 의심하라는 강방천…"반도체 토양 바뀌었다" [부터뷰] 2022-02-04 17:30:13
: 지난해 메타버스, NFT가 엄청난 화제를 끌었어요. 이러한 트렌드가 2022년에도 지속될까요? 강방천 : 제가 보는 미래 세상이 수소에너지, 인공지능의 세상입니다. 그런데 이런 세상이 열리기 위해서 효용, 가격, 인프라가 있어야 해요. 왜 갑자기 수소에너지를 얘기할까요? 태양광과 풍력이 있기에 그걸 담아내는 수소가...
'국립'이란 간판의 가치 [여기는 논설실] 2022-01-20 09:30:05
수요자들이 물아일체(物我一體)가 되기를 자청하는 바람에 공짜로 광고하는 효과도 본다. 브랜드력(力), BI(브랜드 이미지 통일), 브랜드 가치란 말이 중요 마케팅 요소가 됐다. '브랜드' 하면 유형의 상품부터 떠올리지만, 문화계에도 있다. 유명 예술인의 이름 자체가 이미 하나의 값비싼 브랜드다. 브랜드 있는 ...
[커버스토리] '변신 귀재' 바이러스 vs '방어 천재' 인간 2022-01-17 10:00:07
공동의 신탁계좌”라며 “미접종자들은 집단면역이라는 버스에 공짜로 올라타려는 ‘무임 승차자’일 수 있다”고 비판합니다. 질병관리청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에선 백신 접종자가 미접종자보다 훨씬 많습니다. 1, 2차 접종자는 전체 인구 대비 84.1%입니다. 18세 이상 성인 중에서는 94.5%, 60세 이상은 94.9%가 2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