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황금향 한 박스 샀다가…" 제주 동문시장서 벌어진 일 '공분' [이슈+] 2024-10-08 08:51:54
재래시장의 영업 행태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꽃게 다리 어디갔나…전통과자 1봉지에 7만원 논란도이처럼 지역 전통시장의 꼼수 영업이나 바가지 상술 사례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알려지면서 소비자들의 공분이 전통시장이나 재래시장 전반으로 번지는 사례는 빈번하게 일어난다. 지난해 비슷한 시기엔 경북 영양...
"K푸드 또 먹을래"...수출액 '역대 최고' 2024-10-03 17:05:53
122.6% 증가했다. 올해 과자류 수출액은 15.5% 늘어난 5억6천70만달러(약 7천391억원)에 이른다. 음료 수출액은 13.6% 증가한 5억570만달러(약 6천666억원)였다. K푸드 인기의 주역으로 꼽히는 냉동 김밥과 즉석밥, 떡볶이 등 쌀 가공식품 수출액도 작년 동기보다 41.6%나 폭증한 2억1천790만달러(약 2천872억원)로, 작년...
‘주목’ 코스닥, 소외된 시장의 회복 가능성 [머니인사이트] 2024-10-03 12:20:34
코스닥은 충분히 랠리가 가능한 시장이다. 바이오와 2차전지가 주도하고 반도체의 분기점이 다가오고 있는 현 상황은 코스닥에 더할 나위 없는 시기다. 먼저 바이오는 경제 전체의 인플레이션 둔화와 실업률 상승으로 인해 금리가 하락하면서 주식시장의 할인율이 하락하고 있지만 헬스케어 산업에서는 오히려 인플레이션이...
올해 3분기까지 농식품 수출액 10조원 육박…'역대 최대' 2024-10-03 11:00:04
올해 과자류 수출액은 15.5% 늘어난 5억6천70만달러(약 7천391억원)에 이르고, 음료 수출액은 13.6% 증가한 5억570만달러(약 6천666억원)였다. 냉동 김밥과 즉석밥, 떡볶이 등 쌀 가공식품 수출액은 작년 동기보다 41.6% 증가한 2억1천790만달러(약 2천872억원)로, 작년 1년간 수출액(2억1천720만달러)을 넘었다. 농식품부...
성공하는 가족기업의 비밀…맥킨지가 찾은 ‘4+5’ 공식 2024-10-02 11:23:51
가족기업들은 단기적 성과를 달성해야 하는 시장 압력으로부터 비교적 자유롭다. 장기적 성과에 대한 집중력과 간소화된 의사결정 과정 덕분에 목적 및 목표에 부합하는 투자 기회를 도출하고, 단호한 행동을 취하며, 기회에 대한 신속한 자원 배분에 있어 일반 기업들보다 더 효율적으로 움직일 수 있다. 한편 맥킨지 표본...
롯데, 온라인 사활…"마트가 식료품 전진기지" 2024-10-01 17:22:03
온라인 쇼핑 시장을 장악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하지만 계획대로 되지 않았다. 매출은 늘지 않고 적자만 쌓였다. 지난 5년간 누적 손실액은 5300억원에 달했다. 제각각 따로 할 때보다 더 성과가 나지 않았다. 결국 롯데는 온라인에서 하나의 롯데를 지향한 ‘원롯데’ 전략을 포기하기로 했다. 롯데쇼핑은 e커머스 사업부...
알록달록 시리얼, 학교서 퇴출..."ADHD에 나빠" 2024-09-30 15:40:18
색깔의 시리얼, '플레이밍 핫 치토스' 등 과자류, 스포츠음료, 케이크 믹스, 완두콩 통조림 등에 사용되어왔다. 이 식품 첨가물은 과잉행동 및 기타 행동 문제와 관련이 있다는 지적이 나왔으며, 특히 ADHD 환자들에게서 더 큰 문제를 유발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기도 했다. 뉴섬 지사는 "우리는 학생들을 포함...
美 캘리포니아, ADHD 우려에 '색소 시리얼' 교내 판매 첫 금지 2024-09-30 15:09:19
등 과자류는 물론 스포츠음료, 케이크 믹스, 완두콩 통조림 등에 광범위하게 사용되어왔다. 이 식품 첨가물은 과잉행동 및 기타 행동 문제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지목됐으며, 특히 ADHD 환자들에게서 더 두드러지게 문제를 유발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온 바 있다. 뉴섬 지사는 "우리가 먹는 음식과 우리의 건강은 불가분의...
[기고] 유럽·미국 넘어 중남미로 뻗어가는 K푸드 2024-09-29 17:17:59
시장으로 보고 적극적인 시장 개척 활동을 추진 중이다. 그 일환으로 멕시코 현지 소비자 대상으로 K푸드 홍보 영상을 찍어 SNS에 공유하는 챌린지를 진행하고, 현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김치, 즉석밥, 라면 등을 현지 기업 구내식당에서 제공하는 ‘K푸드 급식의 날’을 추진해 멕시코인의 일상에 스며들도록 노력하고...
K-과자, 연간 수출액 1조 원 돌파 눈앞!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 [앱으로 보는 시장] 2024-09-24 14:34:09
관련 주식들의 시장 반응도 주목받고 있다. 오리온, 크라운제과, 혜태제과, 롯데웰푸드 등 주요 제과 기업들의 주가는 K-과자의 글로벌 성공 가능성에 따라 변동성을 보이고 있다. 특히, 해외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마케팅 활동과 수출 성과가 이들 기업의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세계인의 입맛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