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장마 불청객, 식중독…안 걸리는 비법 있죠 2024-07-16 16:08:17
떨어지면서 피부가 푸른색으로 변하고 정신 상태가 불안해지기도 한다. 손을 잘 씻고 음식물을 끓여 먹는 것만 잘 지켜도 콜레라 발병을 예방할 수 있다. 조리기구는 꼭 소독해 보관하고 음식물을 오래 보관하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 정 교수는 “식중독 예방의 지름길은 음식을 선택하고 조리·보관하는 과정을 적절히...
에어컨 필요 없겠네…열대야에도 '쿨쿨' 잘 자는 비결 [건강!톡] 2024-07-15 11:08:32
밤 동안 대기 온도가 25도 이하로 떨어지지 않으면 높은 대기 온도 탓에 체온이 떨어지지 않고 멜라토닌 분비가 되지 않아 깊은 잠에 들기 어렵다"고 했다. 사람은 잠자기 2시간 전 가장 높은 체온을 유지한다. 잠이 들면 점차 체온이 떨어지기 시작하면서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이 분비된다. 깊은 잠에 빠져드는 것이다....
삼성 "최첨단 센서·AI로 개인 맞춤형 건강 관리 지원" 2024-07-14 11:00:04
최종당화산물이 쉽게 생성된다. 당분이 피부 단백질 분자와 만나 만들어내는 최종당화산물은 피부에 3∼6개월 동안 축적되는데, 이를 갤럭시 워치가 측정해 낸다. 삼성전자는 이 지표 정보로 소비자가 수시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처음 공개한 스마트 반지 갤럭시 링은 24시간 내내...
링·워치·버즈…AI 입은 갤럭시 웨어러블 총출동 2024-07-10 23:06:43
받는 것으로 알려진다. 갤럭시 워치7은 센서를 통해 피부에 축적된 최종당화산물 측정을 지원해, 사용자가 건강 상태를 보다 종합적으로 파악하게 돕는다. 또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미국 FDA(식품의약국) 승인을 받은 '수면 무호흡 기능'을 워치 시리즈 최초로 탑재했다. 정확도를 높인 수면 AI 알고리즘은 ...
AI 등 신기술 총동원 혁신 제품으로 소비자 마음 잡았다 [2024 상반기 한경 소비자대상] 2024-07-10 16:21:29
리뉴얼에서는 커버력, 밀착력, 피부 표현 등 베이스 메이크업의 주요 속성들을 한층 업그레이드 했다. 43년 동안 작업복 한 길을 걸어온 새울토피아는 대표 브랜드인 ‘티뷰크’를 통해 일반 사무 작업복부터 단체복 및 특수기능성 작업복 등 모든 워크웨어를 생산한다. 티뷰크는 ‘산업체에서 입는 워크웨어는 비싸서는 안...
中관영지 "韓화장품, 혁신 부족에 中서 약세…中브랜드 매력적" 2024-07-10 15:28:12
올랐다. 중국에서는 2000년대 초반 밀려든 한류 속에 한국산 피부 관리 제품과 화장품, 식품 등이 인기를 끌었으나 2016년 이후 급격한 감소세를 보였다는 내용의 기사다. 웨이보에서 지난 9일 오후 '왜 한국 스타일은 더 이상 중국에서 인기가 아닌가'라는 해시태그는 6천700만회 조회됐고, 관련 언급은 5천600회...
잘못 나간 리포트…"목표가 40% 상향 아냐" [백브리핑] 2024-06-17 10:30:48
7년(2023~2030년) 동안 연평균 성장률이 26% 이상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는데요. 결국 에이피알이 집에서 쉽게 피부 관리에 나설 수 있는 홈뷰티디바이스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는 만큼 추후 시장 성장과 함께 실적 상승 역시 기대해 볼만 하다는 겁니다. 여기에 더해 올해 5월 7일 준공을 마친 신공장 평택 2공장 역시...
"느리게 늙고 싶다…이젠 저속노화 세대" 2024-06-13 10:26:42
속에 예방과 관리에 중점을 두고 정신 건강과 운동에 대한 소비가 늘어나고 아이부터 어른까지 자기관리에 투자하는 새로운 삶의 방식을 확인했다고 13일 밝혔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는 2023년 10~12월과 2019년 동기간을 비교해 심리상담센터 월평균 이용건수가 22.4% 증가하고, 요가, 필라테스 가맹점수는 90%,...
세라젬 "헬스케어 도전, 매출 3조 목표" 2024-06-03 17:53:47
걸렸다”며 “다른 안마의자 회사들이 50년 동안 온열 기술을 못 넣은 걸 우리가 개발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했다. 세라젬의 성공 요인 중 하나로 꼽히는 ‘체험 마케팅’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척추를 곧게 펴주는 마스터 제품을 체험하기 위한 웰카페에 이어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웰파크, 화장품과 피부 관리, ...
"4년 뒤 연매출 3조" 자신감…'업계 1위' 세라젬 최종 목표는 [민지혜의 알토란 中企] 2024-06-03 15:47:29
걸렸다"며 "다른 안마의자 회사들이 50년 동안 온열 기술을 못 넣은 걸 우리가 개발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세라젬이 선택한 건 '체험 마케팅'이다. 척추를 곧게 펴주는 마스터 제품을 체험해보게 하려고 연 웰카페에 이어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웰파크, 화장품과 피부관리, 스파 등을 체험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