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론] 기대 커진 韓·인도네시아 핀테크 협력 2024-09-23 17:47:49
이들 디지털 페이는 예전에는 가맹점에서만 쓸 수 있었기 때문에 사용이 제한적이었다. 그러나 인도네시아 정부가 2019년 ‘큐리스’라는 국가표준을 만들어 시스템을 모두 통합한 뒤 은행의 뱅킹앱에서도 큐리스를 쓸 수 있게 됐다. 심지어 인접국인 말레이시아에 여행을 가서도 쓸 수 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外人고객 잡아라"…하나금융, 전담팀 꾸린다 2024-09-23 17:17:28
외환사업지원부, 디지털신사업부 등 16개 부서가 참여했다. 은행을 비롯해 하나카드, 하나손해보험 등 그룹 주요 계열사가 참여하는 외국인 고객 협의체도 조만간 구성할 예정이다. 하나금융이 ‘외국인 고객’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이들의 금융 거래가 더욱 활발해지고 있어서다. 하나은행을 통해 계좌를 개설한 외국인...
국민은행 '점심시간 집중영업'…전국 41개 점포로 확대한다 2024-09-22 18:09:19
9시~오후 4시에서 오전 9시~오후 6시로 연장한 특화 지점 ‘9To6(나인 투 식스) 뱅크’를 지난해 8월부터 전국 82곳으로 늘려 영업점을 방문하는 오프라인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국민은행은 디지털 금융이 익숙지 않은 고령층을 위한 ‘KB시니어라운지’도 운영 중이다. KB시니어라운지는 노인복지관을 주 1회 직접...
KB국민은행, 2024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조사서 은행부문 1위 2024-09-20 15:17:08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기업의디지털전환 역량 및 수준을 고객의 경험 측면에서 평가하는 지표다. 이번 평가에서 KB국민은행은 ▲정보 품질 ▲개인화 요인 ▲시스템 품질 등 전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 특히...
[게시판] KB국민은행,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은행 부문 1위 2024-09-20 15:04:15
선정됐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고려대 경영대학이 특정 기업의 디지털전환 역량·수준을 고객 경험 측면에서 평가한 지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정보 품질, 개인화 요인, 시스템 품질 등 모든 항목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며 "특히 올해 7월 기준으로 월간활성고객(MAU)이 1천260만명을 넘어선...
암호화폐업계 "트럼프든 해리스든 대세는 큰 차이없어" 2024-09-18 22:39:45
프로젝트의 목표는 암호화폐 뱅킹 플랫폼과 유사하다. 디지털 화폐 회사인 서클의 CEO인 제러미 알레어는 “이번 미국 선거에서 암호화폐 규제는 공화 민주당간에 큰 차이가 없을 것”이라면서 “최근 미 의회도 암호화폐 산업을 지원하고 있다”는 점을 언급했다. 그는 "미국이 경쟁하고 이겨야 할 기술이기 때문에 누가...
네이버·카카오 등 '모바일 신분증'으로 은행 계좌 만든다 2024-09-12 17:56:59
재외국민 신원확인증(2024년) 등이 속속 모바일 서비스로 전환됐다. 올해 말부터는 만 17세 이상 국민 누구나 주민등록증을 모바일로 발급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이용석 행안부 디지털정부혁신실장은 “모바일 신분증의 안전성을 철저히 검증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관련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DGB금융그룹, 중장기 전략 수립..."시중금융그룹 도약" 2024-09-12 17:44:37
▲디지털 혁신을 통한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 500만 명 확보 ▲지주 차원의 iM 브랜드 관리 및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체계적인 커뮤니케이션 ▲회사의 이익보다 고객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그룹사 간 시너지 확대 ▲그룹 자산건전성 관리 등을 꼽았다. 이를 위해 DGB금융그룹은 올해 초 리스크관리 경험이 풍부한...
이은미 토스뱅크 대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참여 2024-09-12 15:19:33
추진 중이다. 비대면 뱅킹을 통해 플라스틱 및 종이 사용을 최소화하는 페이퍼제로(Paper Zero) 정책을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환경 보호와 비용 절감을 동시에 실천하고 있다. 고객들은 토스뱅크의 비대면 뱅킹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종이 서류 제출이 필요하지 않고, 통장 역시 디지털로 제공되며, 각종 알림은 이메일,...
KB국민은행, 공공서비스까지 품은 슈퍼앱…'국민앱'으로 성장한 'KB스타뱅킹' 2024-09-04 16:06:19
KB국민은행이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는 2024년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시중은행 부문 1위에 선정됐다. KB국민은행은 정보 품질, 개인화 요인, 시스템 품질 등 모든 항목에서 고르게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KB국민은행의 대표 플랫폼인 KB스타뱅킹이 ‘슈퍼앱(다양한 서비스를 한데 모아놓은 앱)’ 전략으로 KB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