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역의 여행레저산업을 혁신하는 스타트업들에 대하여 [긱스] 2024-11-25 09:41:47
최근 구독과 멤버십(회원권) 서비스들이 점차 애용자가 늘어나는 추세인데, 부의 상징이었던 값비싼 리조트 회원권의 영역이 서민층의 영역으로 확장되는 생태계를 예상해본다. 쉼과 업무의 영역을 연결하는 워케이션 스타트업 최근 떠오르고 있는 키워드 중 하나가 바로 워케이션이다. 다양한 지역에서 워케이션 센터를...
갤러리아百 적립 포인트, 리조트·호텔 등 교차 사용 2024-11-25 08:21:51
= 한화 유통·서비스 부문이 '포인트 교차 사용'으로 고객 편의와 계열사 간 시너지를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의 'G포인트'는 그동안 백화점과 갤러리아몰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앞으로는 한화리조트와 호텔, 골프장, 아쿠아플라넷, 63레스토랑 등에서도 쓸 수 있게 됐다. G포인트는...
하나은행, 예비역 장성들에게 시니어 특화 서비스 제공 2024-11-22 10:23:39
대상으로 '하나 더 넥스트' 시니어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지난 21일 성우회와 이러한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나은행은 성우회 회원을 위한 '스타클럽 멤버십' 프로그램을 신설해 전담 매니저 배정, 은퇴자금분석·미래 자산설계, 유언대용신탁 활용 자산 이전 상담,...
"금융사 알뜰폰 진출…AI 위한 고객 데이터 확보 목적" 2024-11-22 07:00:04
등 금융사가 직접 자체 이동통신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금융사가 직접 고객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금융사가 통신사와 협업 없이 알뜰폰 사업에 직접 들어가면서 개별 소비자와 접점을 확보했다"며 "금융사는 금리 우대 쿠폰 등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를 멤버십으로 묶어둘 수 있고, 그에 따라...
롯데홈쇼핑, '충성 고객' 엘클럽 100만명 돌파…6년 만에 전면 개편 2024-11-20 15:47:31
멤버십 ‘엘클럽’을 6년 만에 전면 개편했다. 업계 최초 헬스케어 서비스, 무제한 할인 등 타깃 고객인 4050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혜택을 신설해 충성고객 확보에 주력해 왔다. 그 결과 현재까지 엘클럽에 가입한 누적 고객 수는 100만 명을 돌파했다. 엘클럽을 지속하고 있는 유효고객은 전년과 비교해...
가을 야구 홈런친 티빙, 겨울 농구로 넷플 추격 2024-11-19 18:04:20
오는 26일부터 네이버 유료 멤버십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 혜택에 넷플릭스가 추가된다. 이 서비스로 티빙을 이용하는 회원이 넷플릭스로 대거 옮겨갈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넷플릭스가 스포츠 콘텐츠를 공격적으로 늘리는 것도 부담스러운 대목이다. 이 회사는 지난 16일 프로복싱 헤비급 경기를 중계해 전...
야구팬 모으더니…"넷플릭스 긴장하겠네" 불붙은 OTT 경쟁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11-19 15:03:17
‘부동의 1위 넷플릭스’를 따라잡으려는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경쟁에 불이 붙고 있다. 2위인 토종 OTT 티빙이 존재감을 키우면서 넷플릭스와의 격차를 바짝 좁혔다. ○1년 새 격차 절반으로19일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티빙의 지난달 월 활성 이용자 수(MAU)는 809만6100만명을 기록했다....
시니어 소셜 특화 멤버십 '클럽H' 첫 발…하이퍼라이프케어, 맞춤 필라테스 특강 2024-11-18 20:59:32
오프라인 공간을 거점으로 시니어·주니어 맞춤형 멤버십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지난달 부산 그랜드 조선 호텔에 멤버십 라운지 블루타이거 더 헤리티지를 오픈한 바 있으며, 이달 말 클럽H 멤버십 론칭 및 연말 시니어·주니어 통합 멤버십 플랫폼 '하이퍼클럽' 론칭을 앞두고 있다. 이를 통해 액티브 시니어를...
11번가, 3분기 영업손실 55% 감소…오픈마켓은 8개월 연속 흑자 2024-11-15 08:38:11
개선에 도움이 됐다고 설명했다. 주력 사업인 오픈마켓은 전문관 서비스의 안정적인 성장, 클럽형 멤버십 고객 확대 등에 힘입어 지난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냈다. 주요 전문관 실적을 보면 신선식품 전문인 '신선밥상'은 3분기 거래액이 45% 늘었고 초저가 전문관인 '9900원샵'...
"수능 끝" 이통3사 '수험생 이벤트'…노트북 주고 흥행 영화까지 2024-11-14 20:30:02
'0 day' 멤버십 프로그램 뮤지컬 '광화문연가', 노브랜드 버거, 피자헛 등의 할인 혜택에 더해 수능 후 꼭 해보고 싶은 버킷리스트를 선택하면 추첨을 통해 3000명에게 다이소 1만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연다. KT, 휴대폰 구입하면 스타벅스 쿠폰팩 등 증정KT도 수험생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 'Y수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