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통령실 "'김건희 법'으로 개 식용 금지 해외민원 사라져" 2024-06-23 14:07:04
관한 특별법'이 제정된 이후 해외에서 들어오던 민원 편지가 완전히 사라졌다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이날 온라인 소통 창구 '국민제안' 개설 2주년을 맞아 성과를 홍보하며 "매년 2000여통 이상 대통령에게 오던 편지들이 더 이상 오지 않아 역설적으로 주목받은 사례도 있다"고 했다. 대통령실은 "세계 각국...
이쯤 되면 '오류의 일상화'…"전산망 대책 제대로 세운 것 맞나" 2024-05-07 18:58:50
정부24에서 타인의 민원서류가 발급되는 등 오류가 발생해 1천200여건의 개인정보가 유출된 것이 뒤늦게 드러났다. 행안부에 따르면 4월 초 정부 온라인 민원서비스인 정부24에서 성적증명서, 납세증명서 등을 발급받을 때 타인의 서류가 발급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해당 서류에는 타인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와 납세...
"구민이 착한 일 하면 '서초 코인'…디지털·코인 기술로 행정 바꾸죠" 2024-05-07 18:14:51
1층 민원센터의 다섯 개 창구를 전자민원서식을 활용한 ‘디지털 민원 창구’로 꾸몄다. 디지털 민원 창구는 QR코드를 스캔한 뒤 스마트폰으로 서식을 작성하면 자동으로 담당공무원 모니터에 전송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서초구가 실험적으로 도입한 디지털 민원실은 민원 대기·처리 시간이 대폭 줄어드는 성과를 거둬...
악성민원 호소하는 교사들…70% "대응체계 부족" 2024-05-07 06:17:21
응답자의 68.8%(그렇지 않다 40.4%, 전혀 그렇지 않다 21.7%)는 '악성 민원으로부터 교사를 보호하기 위한 체계가 잘 갖춰져 있나'는 질문에 부정적으로 답했다. 그 이유(복수응답)로는 '대응 매뉴얼이 없다'는 것이 1위(65.9%)로 꼽혔고, '민원 창구 일원화가 부족하다'(47.6%) 등의 답변도 있었...
식약처, 의료제품 허가 부서 개편…상담 창구 일원화 2024-05-03 11:29:25
허가 총괄과, 의료기기 허가과로 나뉜 혁신제품 상담 창구를 '사전 상담과'로 일원화한다. 또 의약품 허가·심사 과정에서 발생한 보완 사항 등에 대해 신청인이 조정을 요청할 수 있는 '의약품 허가·심사 조정 협의체'를 시범 운영한다. 식약처는 시범 운영 결과에 따라 바이오·의료기기 등으로 협의...
악성민원 안 받아준다…폭언전화 끊고 공무원 개인정보 비공개 2024-05-02 12:59:53
공무원은 전화로 민원인이 욕설하거나 민원과 상관없는 내용을 장시간 얘기해도 그대로 듣고 있어야 했다. 앞으로는 민원인이 욕설·협박·성희롱 등 폭언을 하면 공무원이 1차 경고를 하고 그래도 폭언이 이어질 경우 통화를 바로 종료할 수 있다. 기관별로 통화 1회당 권장시간을 설정해 부당한 요구 등으로 권장시간을...
"손 떨리고 눈물 나"…강지영, 경찰서 민원 응대 지적 '시끌' 2024-04-24 10:49:24
불친절한 경찰서 민원 응대를 지적한 것과 관련해 네티즌들이 갑론을박을 벌이고 있다. 강지영은 지난 23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일상에서 일어난 작지만, 그리 작지 않은 조금 무거운 이야기를 꺼내 보려고 한다"며 면허증 문제로 경찰서에 들렀다가 목격한 일을 공유했다. 그는 "휴대폰으로 사전에 필요한 게...
풍력 1위 오스테드 "정부 지원 없이 불가능"...한국은 2024-04-23 17:56:48
인허가와 이해관계자 민원사항까지 일괄처리 해 평균 2년 10개월로 줄인 겁니다. 한국은 정부가 아닌 기업이 나서야 해 평균 6년 이상이 걸립니다. [오이빈드 베시아/오스테드 유럽 정책 및 대외협력 이사: '원스톱샵'제도가 굉장히 유용했습니다. 위험 요인을 많이 줄일 수 있었습니다. 회사가 이해관계자들에게...
국토부, 클라우드 기반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 구축 2024-04-21 14:08:53
부동산 민원 상담 창구를 통합해 전화 또는 챗봇으로 편리하게 민원 상담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측량 서비스의 신뢰도도 높일 계획이다. 일관성 있는 측량 결과가 제시될 수 있도록 표준화된 측량업무 프로세스를 마련하고, 측량기관(LX공사 등)과 검사기관(지자체)에서 개별 관리하던 측량 이력 정보에 대한 공동...
국토부, 차세대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 2026년까지 단계적 구축 2024-04-21 11:33:42
등의 부동산 민원 상담 창구를 통합해 전화 또는 챗봇으로 편리하게 민원 상담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측량 서비스의 신뢰도도 높일 계획이다. 일관성 있는 측량 결과가 제시될 수 있도록 표준화된 측량업무 프로세스를 마련하고, 측량기관(LX공사 등)과 검사기관(지자체)에서 개별 관리하던 측량 이력 정보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