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00년 주기 대지진 오나…일본 불안 고조 2024-08-09 10:56:07
기업들도 기상청의 임시 정보 발표 후 대응에 나섰다. 전력 회사들은 대책본부를 발족하고 시설을 점검하거나 비상 연락 체제 등을 재차 확인했다. 혼슈 중서부 열차 운행을 담당하는 JR도카이는 앞으로 1주일가량 고속열차인 신칸센 운행 속도를 일부 구간에서 줄여 운전하기로 했다. 방재 전문가인 후쿠와 노부오...
동일본대지진에 견줄 '난카이 대지진' 오나…日열도 불안속 대비 2024-08-09 09:59:28
정보 발표 후 대응에 나섰다. 전력 회사들은 대책본부를 발족하고 시설을 점검하거나 비상 연락 체제 등을 재차 확인했다. 혼슈 중서부 열차 운행을 담당하는 JR도카이는 앞으로 1주일가량 고속열차인 신칸센 운행 속도를 일부 구간에서 줄여 운전하기로 했다. 방재 전문가인 후쿠와 노부오 나고야대 명예교수는 시민들에게...
내수부진 속 미국發 'R의 공포'까지…다중악재 시험대 선 당국 2024-08-06 06:31:11
속 비상대응 체제 중동發 고유가 리스크도…세수 결손에 내수부문 '재정 버팀목' 제한적 (세종=연합뉴스) 송정은 박원희 오지은 기자 = 미국의 경기침체, 이른바 'R(Recession)의 공포'가 고개를 들면서 한국 경제에도 충격파가 우려된다. 주가지수를 가파르게 끌어내린 금융시장의 출렁임과는 별개로,...
국정원 '사이버119' 출범…"사이버 위기 골든타임 사수" 2024-08-02 16:00:01
광역 단위로 사이버 장애나 해킹 사고 등에 신속히 대응하게 된다. 신용석 국가안보실 사이버안보비서관은 이날 축사를 통해 "기존 지역별 사이버보안협의회가 '사이버 119'라는 전국 단위 협의체로 발돋움한 만큼, 향후 사이버 위기대응 활동이 한층 업그레이드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오준 국정원 3차장은 "협의...
롯데지주, 비상경영 돌입…"리스크 선제 대응할 것" 2024-08-01 19:49:53
‘비상경영 체제’에 들어갔다. 화학, 유통 등 그룹 주력 사업이 일제히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사업 전반을 재검토하고 리스크에 선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롯데지주는 최근 비상경영에 돌입했다고 1일 발표했다. 롯데 관계자는 “지주사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해 계열사의 경영 개선 활동을 지원하고, 계열사와...
롯데지주, 비상경영 돌입…"글로벌 경기침체 선제 대응" 2024-08-01 17:30:28
롯데지주, 비상경영 돌입…"글로벌 경기침체 선제 대응"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롯데지주[004990]가 글로벌 경기침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최근 비상경영 체제에 돌입했다고 1일 밝혔다. 롯데지주는 경영 환경이 불확실해진 상황에서 각 계열사의 경영 활동 지원을 늘리고 지주와의 협력도 강화한다는...
비상체제 구축한 카카오…경영쇄신위원장 대행에 정신아 대표 2024-07-25 15:13:04
겸 경영쇄신위원장이 구속됨에 따라 비상경영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 카카오는 25일 김범수 경영쇄신위원장의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정신아 CA협의체 공동의장 겸 카카오 대표이사가 한시적으로 경영쇄신위원장 대행을 맡는 비상경영체제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이날 오전 정 대표 주재로 4시간 동안 그룹...
방통위 초유의 '0인 체제'?…부위원장 탄핵안 발의에 비상(종합) 2024-07-25 14:16:11
보인다. 한편, 방통위는 사상 초유의 사태에 비상이 걸린 분위기다. 그동안 2인 체제 또는 1인 체제였던 적은 있으나 모든 상임위원이 공석인 경우는 조직 출범 이래 한 번도 없었다. 일시적으로나마 상임위원이 한 명도 없는 상황이 될 경우, 사무처장만이 남아 사무처만 지휘하게 된다. 위원 외에는 위원장 직무대행을...
'MS발 IT 대란' 국내 LCC 3개사 시스템 12시간 만에 모두 복구 2024-07-20 08:18:11
총 75편 지연, 결항은 없어…수기 발권으로 비상 대응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이승연 기자 = 전 세계를 덮친 마이크로소프트(MS) 클라우드발 '정보기술(IT) 대란'의 여파로 마비됐던 일부 국적 저비용항공사(LCC)의 IT 서비스가 약 12시간 만에 모두 복구됐다. 20일 국토교통부와 항공업계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
"국내 주요 정보통신망 이상없어…'IT 대란 예방' 사칭에 주의"(종합) 2024-07-19 23:46:56
장애 요인으로 파악됨에 따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비상 대응팀을 꾸려 긴급 대응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국 마이크로소프트가 과기정통부에 밝힌 바에 따르면 한국 시각 이날 오전 6시56분께 MS 클라우드 서비스 애저(Azure)에 장애가 나타났고 이날 오후 12시41분께 복구 완료다. 이 장애는 미국 내 애저 서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