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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 옛 실손 가입자 2천700만명 보험료 16% 인상된다 2021-12-31 17:09:48
시기가 도래하면 보험사가 발송하는 안내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갱신 주기가 3~5년인 1·2세대 상품의 경우 3~5년치 인상률이 한꺼번에 반영되므로 갱신 주기가 도래한 가입자는 내년에 보험료가 30% 이상 오를 수 있다. 특히 50대 이상 고령층은 50%를 웃도는 고지서를 받을 수도 있다. 보험업계는 4세대 상품으로...
1·2세대 실손가입자 보험료 평균 16% 상승 2021-12-31 16:30:05
실손을 활성화하기 위해 새해 전환 가입 시 추가 혜택도 부여하기로 했다. 향후 6개월간 4세대로 갈아타는 1~3세대 계약자에 한해 1년간 납입보험료의 50%를 할인하는 게 골자다. 본인이 가입한 실손보험 상품의 세부 인상 내역은 각자 보험 계약 갱신 시기에 확인할 수 있다. 보험사는 서면, 이메일, 카카오알림톡 등으로...
새해 옛 실손 가입자 2천700만명 보험료 16% 인상된다 2021-12-31 15:18:32
시기가 도래하면 보험사가 발송하는 안내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갱신 주기가 3~5년인 1·2세대 상품의 경우 3~5년치 인상률이 한꺼번에 반영되므로 갱신 주기가 도래한 가입자는 내년에 보험료가 30% 이상 오를 수 있다. 특히 50대 이상 고령층은 50%를 웃도는 고지서를 받을 수도 있다. 보험업계는 4세대 상품으로...
KB국민카드, '고객 쓴소리' 귀담아 듣고 신속처리…AI로 보이스피싱 예방도 2021-12-23 17:45:37
시행 초기 모든 고객에게 관련 안내장을 발송해 금융당국으로부터 우수 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런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한 제10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에서 종합대상(금융위원장상)을 거머쥐었다. 올해 ‘신속민원처리제도’를 확대 실시해 고객 불편 사항을 빠르게 처리하고 있는 것도 KB국민카드의...
삼성생명, 디지털 혁신으로 고객편의 개선 2021-10-05 15:56:49
도입했다. 모바일 청약은 컨설턴트의 상품 설명 이후 고객이 직접 스마트폰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올해 초부터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보험 가입심사를 할 수 있는 ‘디지털 진단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핀테크 업체 투비콘과 협업해 간단한 인증 절차만으로 건강보험공단의 건강검진 이력을 확인, 제출할 수...
보험사, 의료급여 대상자 실손보험료 할인 외면…당국 실태 파악 2021-09-24 05:57:00
2014년 4월에 도입됐다. 보험사는 상품설명서와 보험계약관리 안내장을 통해 의료급여 수급권자 할인제도를 안내해야 할 뿐만 아니라 가입자가 보험금을 청구할 때 제출한 진료비 영수증 등을 통해 의료급여 수급권자로 확인될 때에도 할인제도를 재안내해야 한다. 그러나 금감원의 교보생명 검사 결과 2016년 1월부터...
삼성생명, 가입·보험금 청구 '전방위 디지털 전환'…AI 추천 펀드 서비스도 2021-05-20 15:31:57
금융상품과 달리 장기간 보험료를 꼬박꼬박 납입해야 한다. 보험 가입의 편의성만큼 보험 관리 역시 매우 중요한 영역이다. 정기적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안내장, 변액보험 펀드 추천, 사고보험금 청구 등도 중요한 고객 서비스의 하나다. 삼성생명은 올해 1월부터 고객 맞춤형 모바일 약관을 제공하고 있다. 고객이 가입한...
나이에 맞게 연금자산 굴려주는 TDF, 어떻게 골라야 할까 2021-05-16 17:12:52
동일한 상품을 운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갖췄는지 살펴봐야 한다. 일단 글로벌 자산배분형 포트폴리오를 오랜 기간 운용한 경험이 풍부한 대형 운용사라면 기본 자격을 갖췄다고 볼 수 있다. 성과가 우수했다면 더욱 좋을 것이다. 반면 규모가 상대적으로 작고 특정 테마 또는 지역 투자에 특화된 운용사라면 신중할 필요가...
삼성생명, 고객중심경영 대폭 강화…고객권익보호 담당 신설 2021-02-16 10:43:03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약관, 안내장, 마케팅 자료 등 고객의 권익과 관련되는 업무들에 대한 사전심의를 강화해 고객권익 침해요인을 사전에 차단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와 소비자권익보호위원회를 통해 안팎으로 소비자 보호기능을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는 대표이사, CCO와...
삼성생명, 고객중심경영 대폭 강화…'고객권익보호 담당' 신설 2021-02-16 08:58:14
예정이다. 약관, 안내장, 마케팅 자료 등 고객의 권익과 관련되는 업무들에 대한 사전심의를 강화해 고객권익 침해요인을 사전에 차단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와 '소비자권익보호위원회'를 통해 안팎으로 소비자 보호 기능을 수행할 예정이다.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는 대표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