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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 의대 정원 논의 가능"…의료인력 논의기구 출범 2024-08-30 14:34:45
실제 치료 내용 등을 상세히 설명한다. 중상해 사건의 의료분쟁 조정 절차에서 의학적·법적 지식이 부족한 환자를 도울 '환자 대변인'(가칭)을 신설하고, 의학적 감정 과정에서 2인 이상의 의료인이 참여하는 '복수·교차 감정 체계'를 도입한다. 투명한 분쟁 조정을 위해 환자, 소비자, 의료인단체 등...
연내 의료인력 조정 논의기구 출범…2026년 의대 정원 논의될 수도 2024-08-30 13:07:37
내용 등을 상세히 설명하도록 한다. 중상해 사건의 의료분쟁 조정 절차에선 의학적·법적 지식이 부족한 환자를 지원할 가칭 '환자 대변인'을 신설한다. 의학적 감정 과정에서 2인 이상의 의료인이 참여하는 '복수·교차 감정 체계'도 도입하기로 했다. 환자·소비자·의료인단체 등이 참여하는 '국민...
정부, 플랫폼사업자 등과 '티메프 피해 최소화' 간담회 2024-08-29 12:00:08
= 공정거래위원회는 29일 기획재정부·금융위원회 등 관계부처와 합동으로 티몬·위메프 사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상품권 발행사업자·플랫폼사, 사용처 등도 참석해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정부는 티몬·위메프에서 판매된 상품권의 규모와 환불요청 접수 건수, 자금 상황...
네이버 자율규제위 1차 보고서 공개…"이용자 보호 지속 점검" 2024-08-29 09:54:13
중 민간 자율규제위원회를 운영하고, 그 결과를 공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역동적 디지털 환경에 맞춰 이용자 보호·서비스 개선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작년 9월 출범한 네이버 자율규제위는 8차례 정기회의를 통해 네이버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점검 체계를 갖추고 자체적인 자율규제 방안을 마련할 수...
네이버 자율규제위원회, 1차 활동보고서 공개…"매우 우수" 2024-08-29 09:23:04
최고 수준의 소비자·이용자 보호 수준을 달성할 수 있도록 위원회를 통해 지원하고 점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차 활동보고서에는 네이버 자율규제위원회 출범 이후 1년간의 활동 내역을 담았다. △분쟁조정기구 △이용약관 개정 △검색상품 광고상품 노출 알고리즘 개선 △SME·크리에이터와의 상생 △판매자 관리...
티메프 집단 분쟁조정 연내 결론…정부·업계 첫 합동 간담회(종합2보) 2024-08-27 19:04:30
티메프 집단 분쟁조정 연내 결론…정부·업계 첫 합동 간담회(종합2보) 고통 분담 필요성은 인지…여행사, 분쟁조정 대응 위해 변호사 선임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차민지 기자 = 티몬·위메프(티메프)에서 여행상품을 구매했다가 환불받지 못한 소비자들의 피해 구제를 논의하기 위해 정부와 업계가 처음으로 다 같이...
티메프 여행상품 피해액 분담논의…정부·업계 첫 간담회(종합) 2024-08-27 18:05:54
구제하기 위해 협조해달라고 요청했다. 특히 소비자원에는 '여행상품' 집단분쟁 조정 절차를 신속히 진행해달라고 당부했다. 소비자원이 여행·숙박·항공권 환불을 요구하는 티메프 고객을 대상으로 집단 분쟁조정 신청을 받은 결과 모두 9천28명이 접수했다. 이는 집단 분쟁조정 사건 참여 인원으로는 역대 ...
'티메프 미정산 사태' 정부, 여행상품 피해 최소화 방안 모색 2024-08-27 15:09:03
문화체육관광부는 27일 공정거래위원회, 금융위원회와 함께 티메프 여행상품 관련 관계부처 합동 업계 간담회를 진행한다. 간담회에는 여행사와 신용카드사, 전자지급결제대행사(PG사) 등 업계 관계자를 비롯해 금융감독원, 한국소비자원 등 관계기관 담당자들이 참석한다. 정부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여행상품 소비자...
정부, 티메프 여행상품 소비자 피해액 분담방안 논의 2024-08-27 15:00:01
= 문화체육관광부와 공정거래위원회, 금융위원회는 27일 티메프 여행상품 피해와 관련해 관계부처 합동 업계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여행사와 신용카드사, 전자지급결제대행사(PG사) 등 업계 관계자를 비롯해 금융감독원, 한국소비자원 등 관계기관 담당자가 참석했다. 정부는 간담회에서 여행상품...
소비자원 집단분쟁조정 성립률 43%…'참여자 최다 티메프'는 2024-08-18 06:11:00
소비자원 집단분쟁조정 성립률 43%…'참여자 최다 티메프'는 2007년 도입 이래 성립 48건·불성립 64건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티몬·위메프 사태 관련 집단분쟁 조정 참여자가 역대 최다를 기록하면서 조정 과정이 어떻게 진행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동안 집단분쟁 조정 참여자들이 조정안을 실제...